브롤스타즈 릴리 정석적인 어쌔신 컨셉의 브롤러
재밌는 브롤러였는데 보니까 스타파워가 꼭 있긴 해야할 것 같긴 하다. 스파 장착해서 릴리를 사용해보진 못해서 그건 좀 아쉽다만, 그래도 충분히 재밌는 어쌔신 직업군 캐릭터였다.
컨셉 자체는 그냥 일반적이긴 하지만, 어쌔신이라고 하면 순간적인 기습을 통해 한방 크게 먹이거나 순식간에 공격을 때려넣는 것이 보통 어쌔신 캐릭터들에게서 바라는 속도감과 스타일리쉬인데 릴리는 그런 매력이 있는 캐릭터였다.
- 브롤스타즈 신화 '릴리'
마녀의 금지된 마법을 연구하고 있는 호기심이 많은 공부벌레라고 한다. 덜덜... 이런 컨셉이었어?... 전혀 외형과는 연관이 없어보이긴 하는데 벌레는 좀 느낌 있는지도...
지식 탐구에 대한 욕구가 많고 엇... 여성 캐릭터였구나. 이런 지식에 대한 욕구로 인해 마법에 걸린 숲으로 가게 되었고 마법의 숲에서 반딧불이와 육식 식물이 릴리의 운명을 바꿔놓았다고 한다. 즉, 릴리가 저런 벌레(?) 같은 모습이 된 것은 그녀의 지식 욕구로 인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고 물리적 원인은 마법의 숲에서 만나게된 반딧불이와 육식 식물이라 할 수 있겠다.
- 기본 정보
릴리의 기본 스펙은 파워레벨10 기준으로 피통 7790, 이속 매우 빠름, 평타 피해량 2014, 사정거리 근거리, 재장전 속도 매우 빠름, 궁극기 피해량 950이다.
특성은 릴리 근처에 적이 있으면 특수 공격 게이지가 충전되는 것으로 그 뭐냐... 구조대 컨셉 누구였지. 아무튼 경기에서 보면 충전 범위가 표시되어있다.
가젯 '증발'은 3초간 그림자 영역에 들어가는 것으로 이게 개사기인 것 같다. 그림자 영역이란 것은 또... 그 누구냐ㅠㅠ 기억이 안나네... 버섯 같이 생긴 브롤러 뭐냐 아무튼 그런 식으로 그림자 영역으로 들어가는 걸 말하는 듯.
'분갈이'는 다음 특수 공격이 툭척 유형으로 바뀐다고 한다. 공격이 착지할 때 그 지점으로 릴리가 순간이동 된다. 와... 뭐야... 릴리는 진짜 스파, 가젯 둘 다 있게 되면 완전 다른 캐릭터되겠는데?
둘다 사실상 적에게 접근하는 용도가 주된 용도라고 할 수 있는 가젯이다. '증발'은 갑툭튀 하는 게 겁나 강력한 것 같고 분갈이는 공격하면서 순간이동을 하기 때문에 그게 포인트인 것 같다.
스타파워 '따끔한 일격'은 적에게 순간이동한 뒤에 일반 공격 피해량이 1007 증가한다. 와우... 미쳤네? 사실상 궁극기 피해량 증가나 마찬가지이긴 한데 그래도 후속 동작으로 평타를 맞춰야 하긴 하지만, 궁극기 사용 후에는 적에게 바로 달아붙어있기 때문에 평타는 거의 무조건 맞춘다고 할 수 있어서 이것도 좋은 어쌔신 컨셉에 제격인 스파인 것 같다.
- 경기 모습
'경계 태세'는 상대가 특수 공격 충전 반경 안에 있는 동안 릴리의 이동 속도가 15% 증가하는 스파이다. 와, 이것도 컨셉에 맞춰서 잘 만들었다.
진짜 어쌔신 그 자체네. 가만 생각해보니까 진짜 어쌔신이란 컨셉을 정석으로 잘 맞춘 게 릴리가 유일해보인다.
경기내 모습을 보면 오른쪽 사진처럼 궁극기 충전 영역이 표시된다. 빠른 이동속도로 적에게 접근해서 충전하면 된다.
사거리는 역시 초근접이라서 짧지만 평타 범위를 보듯이 보여지는 이펙트보다는 타격범위가 넓어서 사거리만 닿으면 적중률은 매우 높다.
재밌는 건 탄창이 두 개라는 건데 그래도 재장전속도가 빨라서 적당한 밸런스인 것 같다.
릴리는 아무래도 궁극기가 핵심인데 궁극기를 상대한테 맞추면 낮은 피해를 주면서 릴리가 상대의 위치에 순간이동해서 육탄전을 벌리게 된다.
궁극기 피해량+기본 2타 해서 대충 5~6000천 정도는 순식간에 피해를 주는 것이라 상당히 상력했다.
물론 릴리의 궁극기는 CC기가 아니라서 오히려 역관광을 당할 위험도 존재하는데... 그래서 재밌는 거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