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클로버 모바일 시즌2 운명의 문 선택 공략 & 쿠폰과 이벤트 정리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시즌2을 맞이하여 대대적인 이벤트와 함께 신규 마도사 SSR 노엘 실버(수영복), SSR 고슈 아드레이(수영복), SSR 유노(수영복)을 선보였다. 모두 다 좋은 마도사라서 누구를 운명의 문 상대로 선택해야할지 고민이 많을 것 같은데, 우선적으로는 픽업 뽑기를 진행한 후 본인에게 없는 마도사를를 고르면 괜찮을 것 같다.
필자도 게임에 접속해서 시즌2 마도사 유노, 노엘, 고슈의 수영복 픽업에 도전을 해보았다. 3명의 마도사 모두 서능이 좋기 때문에 누가 나오더라도 괜찮은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노엘이 조금더 끌리지만 블랙클로버 모바일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시즌 마도사는 대부분 다 좋다는걸 알고 있을 것이다.
뽑기 결과는 두둥! SSR 유노(수영복) 등장. 유노(수영복)는 PvE에서 주력으로 활약할 수 있는 디버퍼다. 모든 스킬에 디버프를 가지고 있어서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릴과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으나 릴은 PvP에 조금 더 특화되어 있는 것 같고, 유노(수영복)은 PvE의 기술 던전 같은 곳에서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슈(수영복) 역시 매우 좋은 마도사라고 보여진다. 특히 근성 던전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아군 한명에게 공격력 버프, 관통과 피해량 증가 등, 여러 버프를 부여하는 훌륭한 서포팅으로 팀을 위기해서 구해줄 것 같은 마도사다. 그리고 지속 피해를 차단하는 능력도 있어서 특정 콘텐츠에서는 대체가 힘들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사실 비슷한 성향의 윌리엄이 존재하므로, 만약 윌리엄이 있다면 우선은 노엘이나 유노를 우선적으로 골라도 괜찮을 것 같다.
노엘(수영복)은 이번 시즌 2의 신규 마도사 중에서 가장 고평가 받고 있는 0티어다. 아무리도 어택커라서 높은 점수를 받는 것도 있는데, 특이하게 쉴드 딜러다. PvE뿐만 아니라 PvP에서도 굉장히 좋은 활약을 펼칠 것으로 보이고, 실제 지금 게임에서 PvP를 주도하고 있는 게 노엘(수영복)을 중심으로한 메타다. 실드 또는 물의 가호가 있을 때 굉장한 파괴력의 광역 평타 딜을 구사하면서 고성능을 뽐내기도 한다. 핵심 딜러인데 아군 전체의 실드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팀에 이로운 효과를 주기도 한다.
만약 픽업 뽑기에서 노엘(수영복)을 얻지 못하였다면 최우선적으로 운명의 문에서 그녀를 선택하여 무조건 명함 정도는 얻도록 하자.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참 좋은 게 꼭 픽업 뽑기가 아니더라도 운명의 문 콘텐츠를 통해서 충분히 시즌 마도사를 얻을 수 있는 구조다.
그리고 천장 시스템도 존재한다. 1회 소환 시 1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200포인트를 모으면 시즌 마도사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평소 뽑기 재화를 존버해왔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잘 노려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어제(7월 3일)부터 블랙클로버의 새로운 쿠폰이 배포되고 있다. 게임에 접속하면 팝업이 하나 뜨는데, 여기를 눌러서 쿠폰 사이트로 이동한 후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수령하면 된다.
쿠폰을 문자로 수신한 후 입력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해서 혜택을 누리도록 하자. 평소 게임을 하면서도 느끼는거지만 이벤트가 풍성하고, 전체적인 운영 방침도 마음에 드는 것 같다. 특히 점검할 때마다 보상을 주는 게 인상적이다.
시즌2를 맞이해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시즌2 기념 룰렛 이벤트는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고, 행운의 책갈피를 획득해서 수행하면 된다. 회차에 따라서 마도사 소환권, 소탕권, 마도사 피스 등을 얻을 수 있다.
시즌2 플레이 타임에 따라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20분을 접속하면 블랙 크리스탈 50개를 지급하니 하루에 2시간 정도는 꼭 접속하면 좋을 것 같다. 재미있는건 매일마다 플레이 타임 이벤트 보상이 달라진다. 그러니 같은 보상이라고 생각하지말고, 매일 게임에 접속해서 체크하도록 하자.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원작 애니메이션을 알고 있으면 다시 한 번 스토리를 살피면서 감동을 받을 수 있고, 기존 이야기를 잘 모르더라도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애니메이션 같은 연출과 함께 세계관에 녹아들 수 있다. 무엇보다 전투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강력한 친구의 마도사를 데려갈 수 있어서 전투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청록의 숲이라고해서 마도사의 레벨 업을 빠르게 해줄 수 있는 파밍 던전이 있다. 행동력이 모일 때마다 반복해서 돌아주면(한 번 클리어하면 자동반복이 가능함) 성장에 큰 어려움이 없다. 청록의 숲과 함께 장비 던전까지 겸해주면 베스트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다양한 마도사를 육성하면서 상황에 맞게 기용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다. 그래서 등급이 낮은 마도사라고해서 버려지는 게 아니라 두루두루 키우면 언젠가는 사용해야할 타이밍이 도래한다. 그래서 모든 마도사를 명함정도는 따두는걸 추천하는 게임이다. 다양한 마도사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즐거움이 있는 모바일게임이니 평소 꾸준히 할만한 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보도록 하자.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