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느비예트 성유물 무기 쉽고 강한 캐릭터

현재 원신 느비예트는 기존 딜러들을 대미지로 압살하는 위력을 보여준다.

출시 후 몇 시간 만에 나선 솔플 영상이 나왔다. 보통 나선 솔플은 체력 관리 때문에 더 많은 컨트롤이 필요한데, 느비는 자체적으로 체력 회복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영상을 보면 상대적으로 많은 컨트롤을 하지 않고도 나선 솔플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느비는 정확한 딜싸이클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중간중간 버프 확인을 하면서 스킬을 써야 하는 것도 아니며 강공격 조준 컨트롤이 필요하지도 않다. 그래서 말 그대로 쉽고 강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원신 느비예트 성유물

그림자 사냥꾼이 종결 성유물이다. 2세트, 4세트 모두 느비의 딜링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어서 느비는 그림자 사냥꾼 외에 다른 성유물을 사용할 이유가 없다.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HP

물 원소 피해 보너스

HP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HP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HP, 원소 충전 효율

출시한지 하루밖에 안돼서 풀돌 기준 정보가 대부분이다. 왜냐면 출시하자마자 풀돌을 하는 유저의 대부분은 캐릭 출시 전에 이미 성유물 세팅을 끝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재 느비 세팅도 대부분 풀돌 기준인데, 풀돌풀재는 이미 치피가 충분해서 체물체, 체체체를 하는 유저가 대부분이며 풀돌1재는 체물치가 대부분이다.

원충은 대부분 120 정도였다.

원신 느비예트 무기

다른 대부분의 캐릭과 마찬가지로 느비예트도 전무 '영원히 샘솟는 법전'이 가장 좋다.

전무가 없으면 5성 무기는 '사풍 원서'를 고려할 수 있다. 느비예트는 온필드 시간이 길어서 사풍 원서의 스킬 효과도 얻을 수 있다.

4성 무기는 '제사의 옥'이 가장 좋다. 하지만 기행 무기라서 5재를 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래서 제사의 옥 재련을 하기 전까지는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을 사용할 수 있다.

원신 느비예트 특성(스킬 레벨)

● 일반 공격: 9~

​● E(원소전투스킬): 8~

● Q(원소폭발, 궁극기): 8~

강공 위주로 전투를 하기 때문에 일반 공격 특성이 가장 중요하다. 그다음은 Q, E 순서다. 현재 느비 파티로 나선 30초 미만에 클리어하는 영상을 보면 느비가 Q, E 1번만 쓰고 나머지는 강공만 한다.

원신 느비예트 운명의 자리(별자리)

명함도 좋지만 1돌 효율이 매우 좋은 캐릭이다. 0돌은 강공 중 적의 공격을 당하면 강공이 캔슬되기 때문에 종려가 필수지만 1돌을 하면 경직 저항력 때문에 종려가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된다. 또한, 생존한 용의 영광 1스택 획득으로 물공명을 받으면서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6돌을 하면 사실상 딜레이 없이 강공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원신 느비예트 조합

상세 조합 정보는 다음 달 상반기 나선 픽률로 알 수 있다.

출시 후 몇 시간 만에 나온 조합을 보면 카즈하 필수, 물공명은 야란 or 타탈 or 모나를 사용한다. 나머지 1자리는 종려가 가장 많고 그다음이 백출이다. 1돌 이상 유저도 보호막, 내성 감소 때문에 종려를 사용한다.

풀돌 유저는 대부분 물공명을 타탈로 한다. 풀돌 유저는 일반 공격에 왕관을 줬기에 타탈을 넣으면 일반 공격 특성이 14가 된다.

원신 느비예트는 남자가 봐도 간지나는 캐릭이다. 그리고 성우도 잘 어울린다. (스타레일 블레이드 성우) 일본은 느비 성우가 안 어울린다고 이런저런 말이 많은데, 국내는 그런 말이 하나도 없다.

캐릭도 간지나고 보이스도 좋고 전투 스타일도 괜찮아서 뽑고 싶은 마음이 매우 강했지만 참았다. 나는 지금 인연을 계속 모으는 중인데 이유는

푸리나 풀돌1재를 하기 위해서다.

그래서 느비를 뽑고 싶은 생각이 계속 들었지만, 푸리나 풀돌1재를 위해서 참았다.

푸리나, 샤를로트 이후에 나올 신규 픽업캐 정보를 보면 5성: 나비아, 평, 클로린드, 아를레키노, 4성: 시그와인, 슈브르즈, 에밀리, 치오리 등등 많다.

나는 푸리나 온필드 파티를 계획 중이라서 푸리나 이후에 나올 캐릭들 중에서 푸리나와 잘 어울리는 캐릭이 나오면 뽑을 생각이다.

여기에

과거에는 필요하지 않아서 안 뽑았던 캐릭들도 복각하면 뽑을지 고민 중이다.

나히다를 격화, 만개로 사용해서 닐루는 안 뽑았는데, 푸리나가 나오면 개화가 매우 괜찮을 수도 있어서 닐루도 뽑을까 생각 중이며, 현재 나온 정보를 보면 푸리나 풀돌을 해도 백출이 반필수라는 이야기에 백출도 고려 중이다. 현재 4.2에 푸리나, 백출, 샤를로트가 같이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제발 풀돌 샤를로트가 0돌 백출만 됐으면 좋겠다. 그러면 백출은 안 뽑을 생각이다. 하지만 현재 나온 정보를 보면 풀돌 샤를로트를 해도 0.5 0돌 백출도 안될 정도로 푸리나 파티에는 효율이 낮아서, 만약 이대로 샤를로트가 나온다면 푸리나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백출 명함도 뽑을 생각이다.

이렇게 앞으로 푸리나 기준으로 뽑을 캐릭이 많아서 느비예트는 뽑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참기로 했다. 나중에도 뽑고 싶은 마음이 계속 있으면 복각 또는 복복각 때 뽑을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