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아카데미아 문답지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수메르 일일 퀘스트를 하던 도중에 의뢰 임무 원신 아카데미아 문답지가 나오는데 NPC 지르얍에게 가면 여러분들에게 퀴즈를 줍니다. 퀴즈를 모두 맞추면 히든 업적도 달성된다고 하는데 6가지 문제들에 대한 정답 및 풀이를 공략해보겠습니다. 수메르의 시설과 아카데미아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아카데미아 문답지
퀘스트를 하려면 수메르성의 NPC 지르얍을 찾아가면 됩니다. 이 퀘스트는 총 3문제씩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데 지르얍에 내는 6가지 문제를 모두 맞춘다면 업적 '수메르의 박식가'를 달성하며 10원석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6가지 문제는 랜덤하게 3문제가 나가니 제가 퀘스트를 할 때에 풀었던 순서로 공략합니다.
정답지
문제 1. 사막 근처에 있는 곳의 장벽 이름은?
여러분들은 하드라마베스 사막에 가기전에 카라반 수도원에 들를 텐데 이곳에서 데히야를 만납니다. 데히야는 자신의 소망은 이 장벽을 없애는 것이라고 하는데 이곳에서 장벽의 이름 방사벽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방사벽이 만들어진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대 풀의 신인 룩카데바타가 이를 만들었다고 하며 사막과 우림의 경계를 나타냅니다.
문제 2. 버섯과 닮은 마물의 이름은 무엇일까?
정답은 버섯몬으로 수메르 학자들이 치료 목적으로 창조했으나 지나친 포자의 환경 적응력으로 수메르에 번져 서식하는 몬스터가 되었다고 합니다. 개체에 따라 동글동글한 머리를 한 개체는 둥실 버섯몬, 갓을 쓴 모습이면 빙글 버섯몬, 다리가 달린 개체는 뚜벅 버섯, 날 수 있는 개체들은 포롱 버섯이라고 부릅니다. 잡몹인 만큼 전투할 때 까다롭진 않습니다.
문제 3. 수메르 상인들은 장거리로 운송할 때 어떤 동물을 이용하여 화물을 운반하는데 동물의 이름은?
동물짐꾼으로 불리며 길들이기 쉬운 동물인지 NPC 뿐만 아니라 적으로 등장하는 보물사냥단조차 하나씩 데려다닙니다. 보물사냥단이 데려다니는 동물짐꾼을 처치가 가능한데, 이를 처치하면 다량의 고기를 드롭합니다. 중립몹임에도 보물사냥단의 동물짐꾼에게 받치면 몇초동안 키보드에 손을 놓고 있어야 해서 성가십니다.
문제 4. 아카데미아를 지탱하는 큰 나무의 이름은 무엇일까?
정답은 신성한 나무입니다. 이는 전망포인트의 설명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무성한 가지와 잎이 달린 신성한 나무 아래, 학문의 도시의 현자들은 세상 모든 지식을 기록해 두었습니다.'라고 적혔습니다. 전망포인트 설명문 외에 수메르성을 에워싼 신성한 나무에 관한 다른 정보는 찾을 수 없기에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헷갈렸을 겁니다.
문제 5. 아카데미아의 어떤 학부에는 드리요쉬가 많은데 이 학부의 이름은 무엇일까?
원신에서 말하는 드리요쉬라는 파견되는 연구원이나 떠돌이 연구원을 뜻하는 단어로 이는 연금술, 원소학, 지맥을 담당하는 소론파를 뜻하며, 소론파는 스판타마드 학부에 의거하였으며 대풍기관 사이노, 페보니우스 기사단의 리사 민츠, 우인단 간부 시뇨라를 배출하였습니다.
문제 6. 아카데미아에서 학자들의 수가 많으며 생론파 학자들 위주로 이루어진 학부는?
수메르에서 우리를 처음 맞이한 타이나리가 속했었던 생론파는 전대 풀의 신을 룩카데바타와 최초의 현자가 우림을 만들기 위해 개설한 학파라서 오랜 전통을 자랑하며 많은 숫자들이 학자들을 배출하였습니다. 아무르타 학부에 의거하였으며 생물학, 생태학, 의학을 주로 담당합니다.
주로 위의 6가지 문제가 나오지만 가끔 다른 학파의 학부를 물어보기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학파의 학부를 물어보는 경우에 수메르 아카데미아에 관한 정보를 포스팅으로 남겨놓았는데 이 링크를 통해 참고바랍니다. 아카데미아 학파 이야기만큼 재밌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여기까지 원신 아카데미아 문답지였습니다. 업적도 달성할 수 있으니 대충 찍지마시고 6문제를 풀어내어 수메르 아카데미아에 관한 지식도 쌓고 원석을 얻어가실 수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당 의뢰임무가 자주 나오지 않기에 저역시 1번 밖에 해보지 못했는데 기회가 오면 가능하면 문제를 모두 맞추어 업적을 클리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