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1주년 수라 등장! 특징 정리 & 신규 월드 오렌 살펴보기

많은 리지니 W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렸던 게임의 시그니처 클래스 수라가 드디어 업데이트 되었다. 수라는 목표한 적은 반드시 처단하는 마물 사냥꾼 컨셉이며, 높은 기동력과 살상 능력, 그리고 회복력까지 겸비하고 있어서 앞으로의 필드 사냥, PvP의 트랜드를 바꾸지 않을까하는 조심스러운 예상을 해본다. 그리고 신규 영지 오렌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모험과 신규 장비들을 파밍할 수 있게 되었으니 지금 바로 게임에 접속해서 즐거움을 느껴보도록 하자.

일단 리니지W의 첫 번째 시그니처 클래스 수라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수라는 전용 장비인 태도와 비수를 사용하는 특징이 있다. 적의 진영을 무너뜨릴 수 있는 기동성을 겸비하고 있으며, 한 번 목표로한 적을 끝까지 추격하여 처단하는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사냥 체감 역시 상당히 훌륭한 편이다. 이미 많은 유저들이 수라로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 하였으며, 만족하는 평이 다수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신규 클래스라는 점에서 적지 않은 유저들이 궁금해하고 있고, 성능도 나쁘지 않아므로, 현재 가장 관심 받고 있는 클래스라고 할 수 있겠다.

수라의 이러한 능력은 스킬을 통해서 잘 나타나는데, 기본 공격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스티그마가 발동되고, 치명타 공격과 유사한 개념으로, 해당 공격 피해량이 크게 증가, 그리고 대상에게 상처를 남겨 중첩되는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수라 자신에게 공격력이 증가하는 낙인 버프를 부여한다. 흥미로운건 낙인 버프는 중첩이 가능해서 전투가 지속되면 더 강해지게 된다는 것. 그리고 다른 스펠의 효과도 강화된다.

수라는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의 영혼을 흡수해 소울을 획득할 수 있다. 소울은 수라가 받는 피해의 일부를 상쇄하거나 소울 번 스킬로 활용하여 순간적으로 많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그래서 수라는 체력이 적을 때 도망가기 보다는 보유하고 있는 소울을 활용하여 반전을 만들어 낼 수 있다.

2022년 11월 16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클래스 체인지 코인을 활용하여 기존 소지하고 있던 장비와 스펠을 수라에 맞춰 전환할 수 있다. 전환하는 장비와 스펠 개수에 따라 클래스 체인지 코인이 추가로 소모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50레벨 이상 구매할 수 있으며, 장비와 스펠은 희귀 등급 이상부터 가능하다. (상점 -> 일반 탭에서 구매 가능)

그리고 지금 게임에 접속하면 1주년의 축복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컬렉션을 모으면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이벤트 기간을 잘 활용해 보도록 하자. 이벤트는 11월 16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니 꼭 체크하자.

컬렉션 아이템을 모으기 위해서는 하루에 2시간 입장 가능한 1주년 축복 던전을 플레이 해야한다. 아름다운 배경의 이벤트 던전에서 열심히 사냥하면서 축복의 꽃잎, 1주년 축복의 주스(이벤트)를 얻도록 하자. 축복의 꽃잎으로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교환할 수 있다.

리니지W의 신규 영지 오렌이 업데이트 되었다. 오렌은 강추위와 눈보라가 몰아치는 장소이고, 설원의 냉기를 머금고 있는 강력한 마물들이 등장하는게 특징! 특히 큰 발의 마요는 공포의 대상이다. 마요는 물속성 몬스터로 강력하고 파괴적인 힘으로 유저들을 공격해온다고하니 준비를 단단히 하도록 하자. 큰 발의 마요를 처치하면 폭풍의 가더, 혹한의 태도, 설벽의 부추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오렌 영지에는 차원의 균열로 등장한 마족들이 지배한 월드 던전 상아탑이 존재하고, 상아탑의 야히 진영에는 야히의 강력한 부하들이 서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상아탑 야히 진영 5층의 수문장 죽음! 생긴 것 부터가 무시무시한데, 죽음을 처치하면 복종의 비수, 지휘관의 망토, 검은 망령의 갑옷을 얻을 수 있다.

상아탑 야히 진영 8층에는 타락이 등장! 만만치 않은 난이도를 자랑할 것으로 보이는데, 타락을 처치하면 권능의 투구, 복종의 태도, 영혼 결정(길로틴:어비스)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오렌 영지 추가 기념으로 오렌 영지 탐험 이벤트, 정벌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규 영지 오렌의 몬스터 도감을 달성하면 탐험가 징표를 얻을 수 있고, 오렌 영지의 신규 보스를 처치하면 정벌자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리니지W 1주년을 맞이해서 감사의 의미로 TJ's GOLDEN COUPON 이벤트가 진행 된다. 신규 월드 오렌을 제외한 전체 월드에서 획득 가능하다. 쿠폰을 사용하여 집계기간 도안 영웅 등급 이상의 합성 이력 중 최대 합성 이력을 복구할 수 있고, 장비 강화 실패로 증발된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를 각인 아이템으로 복구할 수 있다.(집계기간 : 게임 런칭 이후부터 2022년 10월 28일 20:00까지) 쿠폰은 총 6종으로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그리고 신규 월드 오렌에서도 OREN EARLY BIRD COUPON 이벤트가 진행된다. 과거의 이력이 아닌 신규 월드 오렌 오픈 후 산정 기간까지의 이력이 포함된다. 쿠폰은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일정에 따라 TJ코인을 획득한 후 상점 메뉴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즐겜하도록 하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