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첫 공식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사은회’를 가다!
안녕하세요? 넥슨게임즈입니다.
계속되는 폭염, 찌는 듯한 무더위...요즘 정말 너무 덥죠?
그런데 저는 얼마 전 한여름 작렬하는 태양보다도 강렬한 열기를 만나고 왔습니다. 지난달 말에 선생님들의 사랑과 열정이 넘치는 대만에 다녀왔거든요.
제가 대만에 간건 지난 7월 28일에 열린 ‘블루 아카이브’의 첫 공식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사은회’ 현장을 방문하기 위해서 였답니다. (ノ*>∀<)ノ
지난 2021년 11월 ‘블루 아카이브’가 대만에 출시된 후 정말 많은 선생님들이 열렬한 사랑을 보내주셨어요.
출시 당일부터 대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고, 올해 2월에는 앱스토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하기도 했죠. 흥행 성과에 힘입어 2022년부터 대만 최대 게임 미디어인 ‘바하무트’가 진행하는 게임 & 애니메이션 어워드에서 무려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기도 했답니다.
특히 지난 7월 25일에 글로벌 지역 출시 2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된 지 하루만에 ‘블루 아카이브’가 대만 앱스토어 매출 순위 3위에 오르면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어요!
사..사랑합니다, 선생님들!! (๑ơ₃ơ)♥
열렬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선생님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바로 첫 오프라인 단독 행사입니다~
먼저 블루 아카이브를 사랑하시는 선생님들의 열기로 가득 찬 행사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타이베이 시먼딩에 위치한 WESTAR에서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사은회’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240명의 대만 선생님들이 참석해 주셨어요.
행사장은 다채로운 영상이 상영된 메인 무대를 중심으로 미카, 슌, 마리, 아루, 시로코, 유우카 등 6명의 코스플레이어와 각 캐릭터의 테마를 구현한 포토존이 마련되었어요.
현장에 방문한 선생님들도 기념 사진을 찍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는데요, 많은 추억들이 가득한 게임 속 장면을 연상하며 벅찬 감동을 느끼시는 것 같았어요~
드디어 오후 2시!
리그 오브 레전드 등 다양한 e스포츠 사회자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니코’님이 사은회의 MC로서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대만 선생님들의 열광적인 호응과 함께 버튜버 링란 릴리(森森鈴蘭)의 ‘블루 아카이브’ OST ‘Thanks to’커버 무대가 이어졌어요.
블루 아카이브의 아름다운 청춘의 이야기가 이 곳까지 전해지고 있고, 선생님들도 이 이야기에 열광적인 성원을 보내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왠지 뭉클해졌어요.
곧이어 ‘블루 아카이브’의 청량한 세계를 만드는 분들, 바로 김용하 총괄PD님, 박병림PD님,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님의 축하 영상이 상영되었는데요, 선생님들에 대한 진정성을 담은 세 분의 메시지에 현지 팬들도 열렬히 호응했답니다.
김용하 총괄PD님과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님 2주년 업데이트의 핵심 캐릭터인 ‘미카’에 대해 ‘복잡한 내면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캐릭터와 관련한 제작 의도와 주요 포인트를 설명할 땐, 모두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을 표현하기도 했어요.
행사에 참석하신 유저분들이 직접 참여하시는 미니 게임도 진행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승부욕 정말 대단하시더군요! 하트 풍선을 불고 컵을 정해진 모양대로 쌓은 뒤, 탱탱볼을 튀겨서 컵 안에 골인시키는 3가지 미션을 먼저 성공하는 팀이 승리하는 게임이었는데요, 모든 참가자가 극한의 집중력을 발휘하시더라고요.
엄청난 응원전까지 더해지며 행사장은 그야말로 열광으로 가득찼어요!
대만 공식 유투브와 페이스북 등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선생님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CM(Community Manager) 아로나님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죠.
CM 아로나님은 퀴즈게임을 직접 진행했는데요, 난이도가 꽤 높았는데도 선생님들이 순식간에 정답을 맞히셔서 깜짝 놀랐지 뭐에요? 저도 몇 가지는 조금 어려웠는데 말이에요!
대만 사은회 행사의 퀴즈를 몇 가지 가져왔어요! 이 조그만 그림을 보고 어떤 캐릭터인지 맞히는 게임이었는데, 여러분은 다 알아채셨나요? 정답은 히나, 호시노, 모모이, 히후미, 하스미, 유우카입니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게임 결과를 발표하는 CM 아로나님의 한 마디 한 마디에 선생님들의 환호와 아쉬움이 살짝 섞인 탄식이 이어지곤 했습니다. 그나저나 CM 아로나님의 인기가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저도 좀 더 분발해야겠어요!
미니게임 뒤엔 CM 아로나님의 신규 의상 ‘핫도그’도 공개되었어요. ‘새로운 옷을 입고 싶다’던 CM 아로나님에게 대만 선생님들이 강력하게 추천한 콘셉트인데, 이 자체로도 하나의 밈이 되었었죠. ^^
많은 대만 선생님들이 고대하던(?) 의상인 핫도그! CM 아로나의 핫도그 의상이 발표되던 순간 많은 선생님께서 환호를 보내 주셨답니다.
안 어울리지 않을까 걱정도 되었지만, 역시 CM 아로나님은 그 어떤 의상도 소화가 가능하네요. ‘귀염+발랄’ 그 자체!
이후엔 엄청난 그림 실력을 갖춘 예비 화가 CM 아로나님이 그린 그림을 맞추는 게임이 진행됐어요. CM 아로나님의 추상화(?)를 보고 저는 그만 넋을 잃었었는데요. ‘대체 저게 뭐지…?’하고 있는 와중에, 선생님들은 계속 정답을 맞히시는 거 있죠??? ʕʘ̅͜ʘ̅ʔ
이걸 대체 어떻게 아신 건지, 역시 선생님들과 CM 아로나는 이심전심으로 통하는 걸까요?
미니게임과 퀴즈가 끝난 이후엔 블루 아카이브 공식 아트워크북을 증정하는 추첨행사도 이어졌어요. 이름이 호명될 때마다 당첨되신 선생님들이 무척 기뻐하시는 걸 보니 저까지 행복해지더라구요.
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
공식 일정이 끝난 이후에는 부대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공식 굿즈 판매 팝업 스토어와 핫도그 CM 아로나와 함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 부스가 운영되었는데요, 많은 선생님이 이 날의 추억을 간직하시기 위해 열심히 참여해 주셨어요.
‘블루 아카이브’가 글로벌 지역에 선보인지 벌써 2년이 다 되어가네요.
‘블루 아카이브’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전세계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ღˇ◡ˇ)♥ℒᵒᵛᵉᵧₒᵤ♥
사은회를 통해 만난 대만 선생님들 모두 무척 반가웠어요.
우리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