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바레나의 시현처럼 원신 크바레나 코어 찾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의 에너지 회로 연결하기에 이어 크바레나의 시현처럼 원신 크바레나 코어 찾기로 찾아왔습니다. 이번 편에 찾는 크바레나 코어가 마지막입니다. 퍼즐이 즐비한 다흐리인의 공장이라는 맵을 돌아야 하며 몬스터들과의 전투도 만만치 않기에 단단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공략했던 에너지 회로 연결하기편과 맞먹는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다흐리인의 공장

나세주나를 따라 마지막 크바레나의 노래를 찾으러 켄리아 유적인 다흐리인의 공장을 찾아왔습니다. 크바레나의 노래를 찾기 위해 승강기를 가동시켜 공장의 맨아래로 가야 합니다. 원신 에너지 회로 연결하기편과 비슷하게 회로를 연결하는 퍼즐을 풀어야 합니다.

좌측 장치 문 열기

저번 포스팅과 다르게 방에서 당장 구할 수 있는 초록색 코어는 하나로 좌측방만 열 수 있습니다. 우선 워프포인트 옆에 초록색 코어를 주워서 좌측의 에너지 공급장치를 가동시킵니다. 이후 좌측에 놓인 스위치를 오른쪽 사진과 같이 이동시키고 전류 방향을 좌측 방향으로 향하게 하여 좌측 방을 개폐시킵니다.

열린 좌측 통로로 들어가면 부서진 통로들이 보일텐데 이 통로를 따라가시면 안됩니다. 통로 사이에 선령을 발견할 텐데 이 선령을 따라갑니다. 선령을 쫓아가면 위 사진과 같은 장치와 주위를 에워싼 츄츄족들을 발견합니다. 츄츄족들을 물리치고 해치 옆의 구슬 모양의 장치를 활성화합니다.

안에 들어가면 물이 잠긴 곳에 도착하는데 이곳의 물은 폰타인처럼 잠수를 할 수 없습니다. 저도 처음에 크바레나가 물 안에 있는데 아래로 잠수할 수 없어서 어떻게 해야하나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건너편에 구슬처럼 장치를 작동시키면 물이 빠지는데 이때 초록색 코어를 데리고 회로장치가 있는 곳으로 돌아갑니다.

회로를 연결해 우측 장치 문 열기

데려온 초록색 코어를 회로의 우상단의 에너지 공급장치에 위치시킵니다. 이후 스위치의 방향을 전환하여 우측문으로 전류가 흐르게 합니다. 우측문 양쪽의 장치에 불이 켜지면 우측문이 열립니다.

우측 방에 용광로가 있으며 바닥에 몬스터들이 등장하는데 이를 처치합니다. 유적 순찰자, 섬멸자, 정찰자 뿐만 아니라 유적가디언이 나오니 전투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유적 가디언은 다른 몬스터들에 비해 딜을 넣기 쉬우니 먼저 처치하며 유적 순찰자는 단단하니 마지막으로 처치바랍니다.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하면 잠겨던 문이 열리며 세번째 초록색 코어가 있는 방으로 가게됩니다. 초록색 코어를 데리고 다시 회로가 있던 곳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문이 열리는 것은 인지 못 할텐데, 입구를 제외한 열린 문이 1군데이니 동물적인 감각으로 코어가 있는 곳으로 향하실 겁니다.

중앙 제어 장치 가동하기

이제 여러분들은 데려온 초록색 코어를 마지막 남은 에너지 공급장치에 위치시키고 스위치를 사진과 같이 배치시킨다음에 가운데 3개의 장치에 전력을 공급합니다. 이렇게 중앙 제어 장치의 모든 장치들에 전력을 공급하였으니 회로는 건드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것을 끝내놓으니 한결 홀가분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후에 회로의 뒷편에 있는 바람 비석으로 갑니다. 바람비석은 바람 원소를 공급하면 일정 시간동안 윈드필드를 생성하니 이 윈드필드를 타고 방의 윗층으로 이동합니다. 윈드필드를 타고 왼편을 바라보면 윗층이 보일 겁니다.

윗층에 올라가면 방의 가운데에 거대한 기둥이 보이며 각 벽마다 구슬이 보입니다. 여러분들은 구슬을 조정하여 기둥에 박힌 문양들을 맞추어야 합니다. 퍼즐에 대한 힌트는 구슬의 근처에 있으니 주변을 둘러보며 힌트를 찾습니다. 기둥에 박힌 문양들을 맞춘다면 승강기에 전원이 들어옵니다.

승강기를 타고 아래층으로 내려가기

이제 승강기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지하는 여러층으로 구성되었는데 각층마다 유적가디언 2개체-파멸의 유적가디언 2개체-유적 순찰자, 섬멸자, 정찰자-유적드레이크 순으로 전투합니다. 각층의 몬스터를 처치해야 승강기가 내려갑니다. 그리고 맨아랫층에 나세주나가 여행자 일행을 배신하면서 불러들인 심연사도와 마지막으로 전투합니다.

여기까지 크바레나의 시현처럼 원신 크바레나 코어 찾기편이었습니다. 결국 나세주나의 배신으로 끝났지만 덕분에 크바레나 코어를 쉬운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퍼즐들과 전투 둘다 난도가 높은 맵이었기에 여기까지 진행한 여러분들 고생하셨습니다. 저역시 막판에 몬스터가 많이 등장하여 숨이 턱턱 막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