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대규모 협동전으로 찾아온 대규모 업데이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지난 7일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신규 콘텐츠 추가, 편의성 업데이트 및 소환수, 소환사 밸런스 패치인데요. 대규모 업데이트라고 한만큼 유저들의 호응이 뜨겁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들을 담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콘텐츠

[봉인 : 폐허가 된 신전]

가장 먼저 알려드릴 내용은 12인 신규 대규모 협도전이 가능한 봉인 : 폐허가 된 신전 입니다. 주 2회 최대 12명의 소환사가 참여하게 되며 거신상을 공략해 신규 장비와 의상등의 재료를 받을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입니다.

입장 방법은 캐슬란 지역 탐방 나라카의 상실감 완료 후 '되살아난 거신상 퀘스트'를 통해 시작할 수 있는데요. 퀘스트 완료시 [파티던전-봉인-폐허가 된 신전] 메뉴를 통해 신규 파티 던전 콘텐츠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받을 수 있는 보상중 소환사 세트 장비 4종에는 세트 옵션과 특수 효과를 지니고 있어서 소환사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밀던전]

라힐 왕국 이야기 4막 3장 바람의 전당을 완료하면 이용할 수 있는 신규 던전입니다. 공략에 성공할 경우 소환수 조각과 확률적으로 신비 또는 전설 소환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전설 소환서 조각을 획득하기 어려웠던 유저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수급에 조금 더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편의성 업데이트

[리자드맨 탐색본부]

재료의 수급에 도움이 되는 리자드맨 탐색 본부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동안 채집이나 채광을 하는데 많은 시간과 경쟁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이젠 그런 부담을 덜어도 될 것 같습니다. 채집, 채광 아이템을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는 소환수를 파견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각 마을에 위치한 NPC 탐색대장 리자드맨을 통해 탐색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힐 왕국 이야기 2막 13장 '단단하게 두드리기'완료 시 이용할 수 있고 파견 완료 이후 획득하는 고정 보상외에도 확률적으로 특산품을 추가로 받는 보너스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한분들은 크리스탈 사용시 즉시 완료도 가능하기 때문에 재료 수급과 시간절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제단의 축복]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 중 가장 유저들에게 반응이 좋은 편의성 개선이 아닌가 싶은데요. ★4. ★5 소환수 획득 난이도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쉽게 말해 특정 소환수의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게 해주는게 바로 제단의 축복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소환수 중 태생 ★5 3종, 태생 ★4 8종을 제단의 축복에 등록할 수 있고 등록한 소환수의 소환 확률은 해당 성급의 확률을 40% 까지 보장을 해 줍니다. 소환수를 많이 뽑다보면 아실텐데 40% 라는 확률은 정말 높은 확률입니다. 왠만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소환수가 나올 확률이 비약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그만큼 해당 소환수를 성장시킬 수 있는 난이도가 낮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번거로운 작업이었던 룬 셋팅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룬 프리셋 저장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룬 저장 및 가져오기 기능이 가능해졌으며 최초 3개는 기본저장. 크리스탈 사용시 추가로 12개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벤트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오랜만에 접속했더니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특별 선물 도착!!

아마 제가 경험한 업데이트 이벤트 중 가장 역대급 보상이 될 것 같은데요. 일단 보상부터 알려드리면. 이벤트 기간동안 접속만 하면 우편함으로 5성 소환수 선택권 1개가 지급됩니다. 이와 함께 미니 비행선(3일), 4성 영웅 룬 상자 6개가 함께 지급되는데요. 중요한건 신규 유저도 수령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게임에 접속만해도 5성 소환수 선택권을 준다? 그것도 100%? 기존유저는 말할 것도 없고 신규 유저도 일단 계정 생성만 해도 받을 수 있다는것이 핵심입니다. 기간은 10/7~11/7 까지 인데요.

5성 소환수는 불 발키리, 바람 하늘무희, 물 사막여왕 중 택1 입니다. 이 소환수들은 초반 스토리를 밀때 정말 도움이 되는 영웅들입니다. 불 발키리와 물 사막여왕 두개로 저도 거의 스토리를 밀었는데요. 특히 신규 유저들이 스토리를 공략할때 큰 도움이 되므로 꼭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게 좋습니다.

[리자드맨의 선물 보따리 이벤트]

리자드맨의 선물 보따리 이벤트는 크게 2가지로 분류되는데요. 첫번째는 접속 보상 및 핫타임 진행입니다. 매일 게임에 접속만해도 던전 입장권, 4성 무지개몬등을 지급하는데요. 소환수 성장을 하다보면 항상 부족한게 무지개몬이죠. 크리스탈로 사는것도 부담이 되고요. 던전을 더욱 많이 입장할 수 있고 4성 무지개몬까지 주기 때문에 성장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데요. 여기에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까지 함께 즐긴다면 더욱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4종 이벤트 입니다. 바닷속 보물 찾기, 심해에서 건진 불가사리, 비밀 던전을 찾아서, 폐허가 된 신전으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번에 신규 콘텐츠인 비밀던전, 폐허가 된 신전등을 즐기면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1석2조 이벤트 입니다.

서머너즈 워 IP 의 게임들을 많이 플레이 해 봤는데요. 그중 가장 완성도 있는 재미를 준 게임이라고 하면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꼽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게임의 밸런스와 운영이 잘 잡혀 있다고 느끼는데요. 수집형RPG 게임 장르에서 뽑기와 성장의 균형을 맞추기란 참 어려운 일이죠. 하지만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은 이 부분의 균형을 잘 맞추었다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즉, 무과금 유저나 신규 유저도 게임을 꾸준히만 즐기면 충분히 좋은 소환수를 획득하고 게임의 각종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에 추가된 신규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이런 밸런스를 잘 맞추면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저도 다시 한번 복귀해서 즐겨봐야 겠습니다.

다운로드 / 공식포럼

본 포스팅은 컴투스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