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매크로에 대해서...

하도 블로그를 방치하는것 같아서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리니지W란 게임의 매크로입니다.

프로그램 배포가 아니라 이런게 어떻게 동작하는지의 내용의 포스팅입니다.

뭐 물론 매크로라는게 단순 마우스 좌표 찍고 그런걸 생각하실수 있는데

요즘 게임이 많이 진화해서 회사가 고수익을 내는 게임일수록

보안도 장난 아니고, 다 막혀있어서 그냥 단순 좌표 찍는걸로 뭘 어떻게 할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그래서 최근 대부분의 매크로들은 화면인식 방식이고, 랜덤좌표 적용방식이라 게임가드에도 안걸리게 신경 써서 만들어놨었죠.

뭐 물론 제 경우는 심심해서 만들었고 리니지W를 이제 하지 않기 때문에 이제 안쓰지만

이런 프로그램이 어떻게 동작되고 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내용을 좀 공개해볼까 합니다.

지금도 이 기능이 되냐고 주변에서 물어보길래

어제 잠깐 들어가서 짧은 영상과 함꼐 안하는 제 깡통 캐릭 영상 하나 첨부해봅니다.

일단 대부분의 게임회사는 매크로를 막기 위해 많은 보안조치를 하지만

편법이 존재하죠. 바로 아두이노를 사용하는것입니다.

아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지존오토라는 하드웨어 게임매크로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키보드, 마우스로 인식이 되버리기 때문에 게임사에서 이걸 제재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유는 뭐냐면 소프트웨어적인 매크로만 사용했을때는 기본적인 키보드, 마우스 후킹방식으로는

게임가드에서 감지가 되버립니다. 이럴 경우는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로 인식이 되버리죠.

헌데, 이런 하드웨어 방식을 섞어서 사용하게 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이런 하드웨어를 제재하게 되면, 키보드 마우스를 아예 쓰지 말라는 이야기가 되버리거든요.

또한 이걸로 마우스, 키보드를 대신하게 하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일을 할수가 있죠.

아.. 그리고 지존오토라는 하드웨어 게임매크로가 거의 20만원 정도 할겁니다.

이 아두이노 레오나르도는 인터넷 최저가로 5 ~ 6천원이면 삽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개발은 C#으로 개발했으며, openCV를 통해서 영상분석을 해결했습니다.

파이썬으로 개발하셔도 되고, openCV를 다룰수 있는 언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저 게임에 그 흔한 패키지결제도 안했습니다.

1원하나 쓰지 않았죠. 이걸 요즘은 쌀먹이라고 하더군요.

한 몇달 잼있게 잘 놀았던거 같습니다.

잘 죽지도 않았고.. 수동으로할때 오히려 죽고, 자동사냥일때는 매크로 덕분에 죽지를 않았죠.

뭐 여튼간에..

20년전 추억으로 리니지W라는 게임을 잠깐 해봤는데

지금은 뭐 완전히 다른 게임인거 같습니다.

이 리니지W라는 게임이 매크로가 필요한 주된 이유가..

아마 다른분들도 많이들 필요로 하시긴 할겁니다.

가장 많이 매크로가 필요할때가 대표적인게

자동사냥을 돌려뒀을때 PK 공격당하면 그냥 죽습니다.

반격을 하거나, 도망을 가게 설정을 기본으로 할수 있게 게임사가 지원을 해줄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렇게 되면 돈써서 강한캐릭을 만들어서 PK재미로 게임을 하는 사람에게는 쥐약이니

게임사는 알림정도만 지원을 하고, 일절 관여를 안하게 됩니다.

그러니 게임을 보고 있지 않거나, 외부 외출 혹은 직장인들이 출근을 했을때

자동사냥중에는 속수무책으로 죽어버릴수 밖에 없겠죠.

또 하나의 문제가 인장 이라는 문제인데.. 퀘스트죠

매일 반복 퀘스트가 있습니다.

게임회사는 컨텐츠들을 활용해서 자꾸 유저들을 노예처럼 가둬둘려고 하는데..

헌데, 이걸 해야 경험치도 많이 붙게 되고.. 여러 혜택이 있는데

이걸 인간이 계속 하게 되면, 완전 바보가 되버립니다.

의무적으로 거의 4시간 이상을 투자해서 매일 돌아야 하거든요.

사람 바보 만들기 딱 좋습니다.

이런것조차 등록해서 화면인식과 여러가지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인장을 다 돌게 되는거죠

퀘스트지점의 도착지점의 좌표를 프로그램이 인지하면 가능해집니다.

지금 시중에 돌아다니는 PK대응 매크로들은

본인들이 직접개발했거나 어디서 만들어서 쓰시는 용도가 있을겁니다.

제가 만든것의 경우는..

PK 대응시

  • [jd

    반격해서 신나게 싸우다가 도망간다.

    반격해서 신나게 싸우다가 도망간다.

  • [jd

    그냥 도망간다.

    그냥 도망간다.

  • [jd

    귀찮은듯이 랜덤(지정해둔말. 여러개지정가능)하게 뭐라고 한마디 하고 도망간다.

    귀찮은듯이 랜덤(지정해둔말. 여러개지정가능)하게 뭐라고 한마디 하고 도망간다.

    이정도 기능을 넣어둔거 같네요.

    그런데, 3번의 경우는 캐릭에다가 억단위 투자를 하신분들에게는 몇초컷으로 죽어버려서

    자칫 잘못하다간 조롱하면서 도망갈려다가 그냥 죽을수도 있습니다.

    보통 제가 시간을 측정해보니 3초까지는 안전한데, 3초컷으로 끝나버리면 죽게 되죠.

    그리고 뭐 알아서 주홍물약(주홍이), 흰색물약(맑음이)등을 단축키에 설정해두고

    알아서 쓸수가 있습니다.

    HP, MP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디지털화 되서 표시가 되죠..

    자동힐도 되고, 제가 법사라면 누군가를 따라다니면서 쫄법사도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현재 작업장들이 하고 있는 제자리 사냥도 별게 아닙니다.

    해당 특정영역내에 몬스터가 포착되면 그때만 공격하면 제자리 사냥이 됩니다. (이게 원리)

    흐음.. 다른 영상은 제가 캐릭이 없는지라.. 테스트 영상은 좀 그렇고

    간단하게 자동인장 영상 녹화는 해봤습니다.

    아... 그리고 공허의균열도 귀찮아서 개발을 했었네요.

    공허의균열이란 던전은 PK공격을 받을시 내부 텔레포트로 도망을 못갑니다.

    그렇다고 마을로 도망가게 해놓으면 너무 허무하게 끝나서

    공허의균열은 무한사냥 모드로 해놨었습니다.

    도망갔다가 물약사고 다시 오고를 7시간동안 반복할수 있는 기능이죠.

    어디 외출하거나 할때는 최고였던거 같네요.

    아무튼 리니지W를 지금도 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은 상점에서 숫자계산 퀴즈등이 나오는데..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이것도 tesseract와 그걸 이용한 학습등을 통해

    해결할려면 얼마든지 해결이 가능하겠습니다.

    https://youtu.be/vLztOy-QzJA

    전 게임을 제 나름의 방식으로 즐기기 위해서 이런식으로 만들어서 활용한겁니다.

    사람들마다 관점의 차이가 있겠죠. ^^

    현실을 더 잼있게 사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