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넥슨게임즈 HIT2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 신규서버 공략 대비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넥슨게임즈의 히트2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얼마 전 히트2는 HIT2DAY 라는 이름으로 업데이트 소식과 Q&A를 함께 담은 영상이 공개 된 바가 있다. 이때 다가오는 히트2의 대규모 소식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이 내용들을 정리하는 동시에 28일에 업데이트가 될 예정인 신규서버 이야기도 함께 나눠보겠다.
우선 HIT2DAY에서 공개된 내용으로는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과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에 대한 내용 발표였다. 해당 영상에서는 HIT2를 담당하고 있는 박영식 PD의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가 나왔는데, 유저들과 소통을 하며 HIT2의 소식을 알리기 위하여 이렇게 HIT2DAY를 통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가장 먼저, 다가오는 28일 업데이트는 에픽 테일의 첫번째 에피스드 잿빛의 흉터였다. 잿빛의 흉터 업데이트를 통해 테라가드, 트리아, 안겔로스 지역에 원념의 신녀 루미아, 황무지의 폭군 아라크네스, 화염의 지배자 인페르도스라는 영지 보스 3종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영지 보스와 관련하여 유저가 공모전을 통해 제의한 조율자의 제단 4번째 규칙도 한 달 뒤에 신설 예정인데, 유저의 투표를 통해 각 서버 내 보스 공략 보상의 습득 규칙을 정하게 될 예정이다. 가장 많은 피해를 입한 파티 혹은 보스에게 마지막 타격을 가한 파티 중 하나의 규칙을 선택하여 보스 공략 보상의 습득 방식을 결정할 수 있다고 했다.
이와 동시에 캐릭터 선물하기 기능과 길드 아지트 기능도 28일에 모두 추가가 될 예정이다. 길드 아지트의 경우 길드 이벤트의 장소로 사용할 수 있고, 전투 테스트가 가능한 수련장도 이 아지트 내에 준비가 될 예정이다. 계속해서 히트2는 길드와 길드원끼리 이용 가능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것이라 밝혔다.
유저 편의성도 함께 개선이 될 예정인데, 거래소에서 여러 아이템을 동시에 구매하는 대량 거래 기능이 추가되고, 아이템 검색 기능이 좀 더 강화 된다. 그리고 다중 강화에서 동일한 종류의 아이템을 한 번에 등록하는 다중 등록 기능이 추가되고, 전투 과정 중 생기는 타겟팅 기능을 보완한다.
28 일에는 석상 시스템도 추가될 예정인데, 석상은 각 서버의 유저들이 혜택을 받기 위하여 직접 건설하는 오브젝트이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해서 석상의 종류를 늘려나가 버프의 종류를 다양하게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마찬가지로 28일에는 신규서버 아르히도 오픈이 될 예정이다. 신규 서버에서는 기존 서버들과의 격차를 고려하여 다양한 성장 부스팅 기능을 제공해줄 예정이라고 하며, 이로 인해 신규 서버 유저와 기존 서버 유저들의 격차를 줄이겠다고 밝혔다. 또, HIT2는 11월 서버간의 월드 콘텐츠 역시 준비 중이라 밝혔다.
10월에는 업데이트 테마를 길드로 정하고, 공성전 참여 활성화를 위한 부스팅을 지원하며 길드 성장에 필요한 것들을 진행, 11월에는 업데이트 테마를 월드로 지정을 하고, 5개의 서버가 동시에 진행하는 첫 번째 월드 콘텐츠를 기획, 11월 후반에는 첫 서버 이전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12월에는 성장이 메인 테마인데, 유저들이 내년 업데이트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저들의 성장을 쭉 올리는 과정이 진행된다고 한다.
아직 업데이트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신규 콘텐츠도 함께 예고를 했다. 신규 클래스 낫과 전작에서 사랑을 받았던 난투장을 함께 준비 중이다. 히트2만의 난투장으로 재해석이 될 예정이라고 하며, 나 역시 이전 작품에서 재밌게 즐겼던 모드였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고 있는 중이다.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박영식 PD가 유저들이 전달했던 건의사항들을 종합하여 답변해주는 시간을 가졌는데, 여기서 박영식 PD가 유저들의 건의했던 내용들을 얼마나 많이 편의성에 반영하였는지 짐작을 해볼 수가 있었다. 그 밖에도 희귀, 영웅 클래스의 공격속도 상향이나 내부 밸런스와 전투체감을 높이는 부분은 내부에서 빠르게 검토 중에 있다고 한다.
첫 공성전의 경우 인테라 성 해방 이벤트를 완료하는 주에 시작이 되며, 공성전에 입찰하는 길드의 순위를 30위에서 50위로 확장을 했다고 하며, 원활한 채널 이동이 가능한 프리패스 랭킹도 확대가 된다고 한다. 아직 토의가 많이 필요한 부분이고, 검토 중인 부분도 많았지만, 이러한 내용들을 개발자의 편지라는 내용으로 유저들에게 전달하는 모습이 돋보였고, 유저들과 잘 소통하는 부분이 마음에 들어서 나 역시도 히트2에 큰 호감을 품게 되었다.
28일에는 신규 서버 아르히가 오픈이 될 예정인데, 당연히 서버 부스팅도 함께 진행이 되고, 처음 히트2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빠르게 게임에 적응하고, 기존 유저들을 따라잡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지원을 해주겠다고 약속을 했다. 상당히 유저들과 소통을 잘하고, 편의성 개선되는 부분도 신속하게 진행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인지라 지금 히트2로 넘어오려는 유저들이 있다면 28일 아르히 서버가 오픈되면 같이 시작을 해보는 것도 괜찮은 판단이 아닐까 예상이 된다.
추가로 히트2에는 방치모드라는 것이 있는데, 방치모드를 활용하여 물약 골드 절약과 안정적인 사냥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다. 신규 서버 아르히의 경우 골드&경험치부터 시작해 특별 성장 아이템을 지원해 새롭게 시작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히트2를 한 번 경험해보길 바란다.
히트2
홈페이지
게임 소개를 대가로 해당 게임사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