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2024년 하반기 GM노트 11월, 12월 업데이트 방향성 소개 및 클래스 밸런스 조정 내용

*이 게임은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2의 나라 GM 노트

제2의 나라 이마젠 궁극 진화

제2의 나라 3.5주년 축제

제2의 나라 침식 필드 보스

제2의 나라 차원의 경계

제2의 나라 클래스 밸런스 조정

안녕하세요 여행자 여러분!

마블챌린저 22기 김도한입니다!

여행자님들의 취미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저는 제2의 나라를 여행하는 것도

참 좋아하지만

영화를 보는 걸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개강 후 바쁘게 하루를 살다 보니

영화관을 못 간지 오래되었었는데요

어느 정도 여유가 생기자마자

'조커: 폴리 아 되'를 보러 갔다 왔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을 내

영화관에서 영화에 집중하다 보면

바쁜 일상 속 지쳐가던 마음도 잊히고

어느새 영화 속 등장인물에게만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여행자님들은 어떤 취미로

마음속에 쉼표 하나를 더하시는지 궁금해지네요!

물론! 마음속 쉼표

제2의 나라로 떠나는 여행도 담겨있겠죠??

그럼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소개 드렸던

하반기 업데이트 플랜이 담긴

GM 노트의 2편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11월과 12월의 업데이트 예정 사항

꼼꼼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이마젠 궁극 진화: 물 속성 이마젠 3종 추가

8월 16일(금)의 업데이트로

불 속성 이마젠 토리, 불범, 꼬비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11월의 업데이트로 물 속성 이마젠 3종

궁극 진화를 통해 여행자님들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러

찾아올 예정입니다!

어떤 이마젠이 궁극 진화가 추가되는지

전부 공개가 되지는 않았지만

한 이마젠은 공개가 되었는데요

바로 희귀 ★4 로기 영감입니다!

물 속성 지원형 이마젠으로

신규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럼 어떤 모습으로 궁극 진화했는지

확인해 볼까요?

더 화려해진 뿔과 지팡이!

망토는 냉기를 듬뿍 먹은 것 같네요!

기존의 모습보다 냉기 가득한 모습

보여주는데요

어서 업데이트되어 궁극 진화 '로기 영감'과

함께 적들을 얼리고 싶네요!

다른 물 속성 이마젠 2종도 궁극 진화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11월!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이마젠 원정대와 이마젠 그랑프리 등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 기대가 되네요!

3.5주년 축제

제2의 나라가 3주년을 훌쩍 넘겼고

이제 새로운 기념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12월에는 3.5주년과 함께

연말과 신년의 신나는 분위기를

잔뜩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들을

준비하고 있다는데요.

그렇다면 작년엔 어떤 이벤트가

있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2.5주년 기념으로

개발 디렉터를 맡고 있는 D 님이

감사 편지를 보내왔었군요!

약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제2의 나라를

함께해 주신 여행자님들께 보내는 편지네요

추가로 여행자님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내용들을 모아 정리하였고,

이를 대답해 주는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게임 콘텐츠 관련, 게임 건의/개선 및 기타 등의

내용이 담긴 Q&A였습니다.

추가로 2024년! 지금의 제2의 나라에 적용된

2024년 상반기 계획을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겨울과 관련된 스윗 니트 코스튬도 함께

추가되었었군요

2.5주년 축제와 함께

겨울과 관련된 이벤트도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2023년 12월 7일...

생각해 보면 생생한 기억들이 엊그제 같은데

2024년 10월 12일에 포스팅을 하니

시간이 많이 지났다는 것이 체감되네요...

3.5주년 축제에는 과연 어떤 이벤트들이

우리를 반겨줄까요?

겨울을 맞이하여 나오는 코스튬?

겨울의 향기가 물씬 나는 에스타바니아 테마?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침식 필드 보스 시즌 리뉴얼

현재의 월드 보스

침식 필드 보스 시즌에 이어서

침식 월드 보스 시즌이 시작된 지

벌써 3개월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10월 2일(수) 업데이트로 종료된

월드 보스 침식 시즌 2: 악테온에 이어

10월 업데이트로 예정된

월드 보스 침식 시즌 3: 카르킨이 있는데요

월드 보스 침식 시즌 3: 카르킨까지

모든 시즌이 마무리된 다음부터는

침식 '필드 보스' 시즌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보스 시즌을 선보인다고 하네요!

필드 보스를 처음 접했을 때의 충격이 아직까지

잊히지 않네요...

수많은 여행자님들이 시간 맞춰

필드 보스 생성 장소로 모여

함께 음식을 나눠먹으며

레이드를 준비하는 모습!

레이드를 하러 왔지만

오히려 인정(?)을 느끼고 가는

초보 여행자!

이것이 제2의 나라의 매력 중 하나 아닐까요?

어떤 새로운 필드 보스가 등장할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기존의 침식 필드 보스와는

또 다른 재미와 풍성한 보상을

준비 중이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차원의 경계 '어둠 속성' 던전 추가

마지막으로 전달해 드릴 내용은

차원의 경계에 '어둠 속성' 던전이

추가된다는 내용입니다

현재는

노하화산의 불속성 보스 화산대감,

얼어붙은 연구소의 물속성 보스 고대 병기 13호,

네이트람의 둥지의 풀속성 보스 네이트람이 있는데요

드디어 12월에 새로운 차원의 경계 던전!

'어둠 속성'던전이 출시됩니다!

새로운 보스 처치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으며,

'다크니스 웨폰 익스퍼트' 스킬도

얻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던전의 공략이 벌써부터 기대가 되지 않나요?

클래스 밸런스 조정

GM 노트와는 별개로

10월 17일(목)에 진행되는

클래스 밸런스 조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확인해 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기본 스킬 조정 내용입니다!

클래스

[배틀 스타일]

스킬명

조정 내용

소드맨

[소드]

퍼펙트 블레이드

스킬 사용 시 대시 접근이

추가됩니다.

소링 슬래시

소드맨

[듀얼 소드]

라이징 크로스

디스트로이어

[해머]

브루탈 스트라이크

스킬 사용 시 대시 접근이 추가됩니다.

적의 넘어짐 효과 지속 시간이 기존 1.5초 > 2초로 조정됩니다.

휠윈드

스킬 사용 시 대시 접근이 추가됩니다.

스킬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적의 넘어짐 효과가

추가됩니다.

디스트로이어

[건틀릿]

스위핑 스트라이크

스킬 사용 시 대시 접근이 추가됩니다.

락 브레이커

스킬 사용 시 접근 액션이 대시 > 점프로 재변경 됩니다.

다음은 패시브 스킬입니다!

클래스

[배틀 스타일]

스킬명

조정 내용

소드맨

[소드]

라스트 스탠드

스킬 쿨타임이 10초 감소됩니다.

*쿨타임은 스킬 레벨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엔지니어

[라이플]

퓨어 테라피

아군에게 사용하는 힐 스킬의 회복량이

기존 15% > 20%로 조정됩니다.

자신에게 적용되는 보호막의 효과가

기존 15% > 20%로 조정됩니다.

로그

[보우]

리스크 앤 리턴: 보우

공격 성공 시 받는 피해량이 기존 중첩당 3% > 2%로

조정됩니다.

로그

[크로스 보우]

리스크 앤 리턴: 크로스 보우

공격 성공 시 받는 피해량이 기존 중첩당 6% > 4%로

조정됩니다.

디스트로이어

[해머]

어벤징 퓨리

기존 효과에 더해 받는 회복량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인듀어: 해머

발동 시 받는 피해량이 기존 최대 HP의 25% > 20%로 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액티브 스킬입니다!

클래스

[배틀 스타일]

스킬명

조정 내용

소드맨

[소드]

라이트닝 슬래쉬: 소드

스킬 쿨타임이 5초 감소됩니다.

소드맨

[듀얼 소드]

라이트닝 슬래쉬: 듀얼소드

엔지니어

[라이플]

플래시 힐

남은 HP의 비율이 가장 낮은 1명에게 부여되는

HP 재생 효과가

기존 50% > 30%로 조정됩니다.

로그

[보우]

솔라 플레어

스킬 메커니즘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전방에 구체를 소환하여 부딪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플레이어인 경우 명중률 감소 및 둔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구체는 끝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피해 및 기절을 부여합니다.

로그

[크로스 보우]

디토네이션 볼트

투사체 발사 거리가 기존 11.5M > 18M로 조정됩니다.

디스트로이어

[해머]

배틀 크라이: 해머

받는 기본 공격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 조건이 5인 이상 > 3인 이상으로 완화되며,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기존 10% > 20%로 조정됩니다.

또한 해당 스킬에 피격된 플레이어는 주는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스킬 범위가 확대됩니다.

사이즈믹 파워

스킬 범위 내 적들을 3회에 걸쳐 끌어당기도록

변경됩니다.

스킬 범위가 확대됩니다.

홀리 스매시: 해머

스킬 시전 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효과가 점프 액션으로 대체됩니다.

점프 거리가 기존 11M > 15M로 조정됩니다.

스킬의 쿨타임이 5초 감소됩니다.

일부 스킬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 적중 시 일정량의

HP 회복

[변경]

스킬 적중 대상 수에 비례하여

보호막 생성

디스트로이어

[건틀릿]

배틀 크라이: 건틀릿

스킬 범위가 확대됩니다.

홀리 스매시: 건틀릿

스킬 시전 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효과가 점프 액션으로 대체됩니다.

점프 거리가 기존 11M > 15M로 조정됩니다.

스킬의 쿨타임이 5초 감소됩니다.

굉장히 많은 내용이 준비되어 있네요!

제2의 나라에 큰 변화가 찾아온 것 같습니다...

소드맨에게는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이동기를 주었네요!

디스트로이어에게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이동기와 사거리 증가가 있네요!

소드맨디스트로이어를 키우는

여행자님들께는 날개가 달린 기분일까요?

다른 상세 조정사항도 있으며

엔지니어로그도 조정사항이 있으니

한 번씩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2024년 하반기 업데이트 방향성 2편과

클래스 밸런스 조정 사항에 대해

전달해드렸습니다

제2의 나라에 많은 업데이트들이 나오며

더욱 색다르고 흥미진진한 여행이

계속될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이 여행자님들께

도움이 되었나요?

앞으로 다가올 색다른 여행을 위해

저도 열심히 성장해야겠네요!

오늘의 포스팅을 보고 여행자님들도

곧 다가올 여러 이벤트들을 위해

준비 단단히 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자님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