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이로치 디아루가 오리진폼 100CP 개체 잡았습니다!

오늘(2월 25일)까지 해서 포켓몬고 신오투어 이벤트가 끝이 났습니다.

신오투어 글로벌이 진행된 이틀 동안 이벤트는 다들 잘 즐기셨나요?

전 평소 잡고 싶었던 이로치 코스튬 피카츄, 이로치 코일, 이로치 히스이 가디, 이로치 히스이 포푸니, 이로치 펄기아 오리진폼 등을 잡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거기다 목표였던 고개체 디아루가와 펄기아 오리진폼도 잡았습니다.

신오투어 이벤트가 끝나고 디아루가 오리진폼을 풀강하기 위한 디아루가의 사탕 XL 개수를 확인해 보니 20개 정도가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사탕 개수를 어떻게 채울지 고민했는데 우리나라는 이벤트가 끝났어도 아직 이벤트가 끝나지 않은 나라들이 있어 리모트 레이드 초대를 받으면 디아루가 오리진폼 레이드가 가능하더라고요.

참고로 우리나라에서 신오투어 이벤트가 끝났어도 리모트 레이드로 잡은 디아루가나 펄기아 오리진폼은 확률적으로 전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한판 한판 긴 대기열을 뚫고 레이드를 하고 있었는데....

CP 2337의 이로치 디아루가 오리진폼이 등장했습니다!!

디아루가 오리진폼 정보글을 적으면서 100CP 개체 숫자가 2337이라는 것을 외웠기 때문에 숫자를 보고 놀라움과 기쁨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ㅋㅋㅋ

다만 불안했던 것은 제가 펄 뱃지를 선택해서 확률적으로 나오는 시간의포효를 과연 저 디아루가가 가지고 있을까? 였습니다.

잡고 나서 확인해 보니 시간의포효까지 가지고 있었습니다!

100개체+이로치+시간의포효를 가지고 있을 확률을 다 뚫고 잡았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ㅋㅋㅋㅋ

제가 디아루가 오리진폼 레이드를 하면서 이로치를 8마리 잡았는데 백로치 디아루가 말고는 시간의포효를 가지고 있는 개체가 한 마리도 없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펄 뱃지를 가지고 있을 때 시간의포효를 배운 디아루가 오리진폼이 나올 확률이 확실히 낮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아루가 오리진폼이 배틀에서 시간의포효를 사용한 모습인데 이펙트가 정말 멋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만족스러운 포고 이벤트였고 내년에 있을 하나지방투어 이벤트도 벌써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