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친선 모드 추가 소식 전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경쟁전에 추가된 다양한 모드들이 있습니다. 현재는 경쟁전이 열리기까지 4일이 남아서 이 모드들이 궁금해도 플레이해보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어 말씀드리는 바인데, 친선 모드에서 미리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모드는 이미 출시가 되었고, 경쟁전만 지금 당장 하지 못하는 것 뿐입니다. 이제부터 각각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모르실까봐, 위에 ON 되어 있는 '무한 파워'와 '덤불투성이'는 이미 있던 모드이기에, 이 글에서는 신 모드 두 개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한폭탄

맵의 지형물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파괴됩니다. 위에 있는 '덤불투성이'의 반대 버전으로도 볼 수 있는데, 조금 더 과격하다고 볼 수 있죠. 맵에 있는 벽들이 점점 사라져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브롤볼에서 연장전가면 모든 벽이 부서지는데, 그 과정이 조금 천천히 일어날 뿐입니다. 따라서 이 모드에 해당되는 경기를 하신다면, 투척 브롤러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불리해질 것입니다. 반면 저격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유리해지겠죠. 지형지물이 사라질 때는 다이너 폭탄 맞듯이 빵 터지면서 사라집니다.

하이퍼드롭

상자에서 하이퍼차지 부스터가 나옵니다. 그냥 먹으면 하이퍼차지를 더 빠르게 채울 수 있다 정도로 보면 되겠는데, 하이퍼차지 하나하나가 굉장히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모드는 운의 영향도 상당히 많이 받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당연히 이러한 모드는 경쟁전에 나오지는 않습니다. 안심하세요.

그냥 경쟁전을 앞두고 모드가 적응하고 싶으신 분들 계실까봐 알려드렸습니다. 추가된 모드는 제 설명보다 직접 플레이해보시는 게 정확하므로 직접 플레이하시는 걸 권장드리고, 즐거운 브롤 생활 하셨으면 합니다.

이거 말고 경쟁전이 나오면 추가될 모드들도 있는데, 그건 링크 통해서 제 브롤토크 내용 요약 글에 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240225 브롤토크 핵심 내용 요약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간단히만 말씀드리면,

속사포

탄환 명중 시 다시 자동으로 장전해주는 모드입니다. 맞춘 만큼 돌려받는다. 팸의 가젯과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시한폭탄 모드

이건 이번에 추가되어서 제가 위에 길게 써놓았으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빅 프렌드

단체전을 돌릴 때 가장 높은 체력을 가진 브롤러에 맞춰 모든 브롤러의 체력이 맞춰집니다. 대강 예시만 들어보자면, 10000HP 엘프리모와 3000HP 틱이 같은 팀이라면, 틱의 체력도 10000HP가 되는 겁니다. 짱이네요.

지속 피해

모드 이름이 정확히 이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크로우의 독데미지처럼 지속적으로 데미지가 들어가게 해주는 모드도 있습니다. 당연히 시간이 지나면 풀리지만 회복이 어려운지라, 이 모드 뜨면 뒤로 빠지면서 피 회복에 용이한 원거리 브롤러들이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서 원거리 카운터 브롤러를 고르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개인적으로 궁금한 건 크로우나 바이런 등은 이미 지속피해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 친구들은 원래 가진 독데미지에 더해질지 아니면 중복 처리되어 무시당할지 궁금하네요.

킬링 비트

모든 브롤러들이 모든 효과에 면역입니다. 스턴도 안 당하고, 얼지도 않습니다. 일단 루는 망했군요.

이렇게 있습니다. 진짜 끝입니다.

좋은 브롤 인생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