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단굴 기가이어스 효율적인 진화방법 약점,졸업스킬 빠른요약

입문하기 참 어려운 모바일게임중 하나가 포켓몬고라고 느끼는데요. 실제 현실에서 포켓몬을 잡아야 하는게 가장 큰 장벽이지만 다양한 포켓몬의 성장과 공략들도 유저들의 입문을 방해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포켓몬고 단굴과 기가이어스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진화방법과 기가이어스 약점,졸업스킬등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굴-기가이어스 진화방법

단굴은 이번달 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로 선정되었습니다. 9/18(일) 14시~17시까지였는데요. 야생에서 단굴은 평소보다 더 많이 나타나서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단굴-암트르-기가이어스 진화시에는 단굴의 사탕이 총 250개가 필요합니다. 꽤 많은 사탕이 필요하지만 교환을 하게 되면 50개만 필요합니다. 효율적인 진화 방법이라면 괜찮은 포켓몬을 잡아서 동료와 교환하거나 아니면 쌩으로 사탕 모아서 진화시키는것이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기가이어스 약점스킬

이미지상에 보는것처럼 강철, 격투, 땅, 물, 풀 에 대해 1.6배의 약점을 가지게 됩니다. 강한 데미지를 주는 저항 속성에는 노말, 독, 불꽃, 비행 속성에 0.625 배의 상성을 보여주게 되고 기본적으로 바위 속성의 포켓몬 이기 때문에 기가이어스를 상대로 전투를 펼쳐야 하거나 반대로 자신이 기가이어스를 가지고 있는 상태라면 이런 속성을 잘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가이어스 졸업스킬

기가이어스의 졸업스킬을 이해하기 위해선 이 포켓몬이 어떤 타입으로 주로 사용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기가이어스는 바위 타입의 포켓몬이며 레이드로 괜찮은지 아니면 PVP 의 배틀리그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지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바위타입 레이드의 티어 순위를 보게되면 C 등급 티어이기 때문에 레이드의 기본 등급은 낮은편이지만 이는 주력스킬을 배우지 않았을때의 등급입니다. 무엇보다 바위 타입이기 때문에 자신의 포켓몬 구성에 바위 포켓몬이 없을 경우 주력스킬을 배워 활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메테오빔을 배웠을 경우의 기가이어스는 1인분 이상의 활약이 가능하고 바위 타입 평가는 1.5 티어로 예상되기 때문에 초보라면 기가이어스 6마리 이상을 준비하여 레이드 진행시 배틀파티 1개를 위한 6마리를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배틀리그에서의 성적도 살펴보면 슈퍼리그, 하이퍼리그, 마스터리그 모두의 순위가 하위권에 머물러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PVP 에 쓸만하다고 부르는 포켓몬들은 적어도 100위권안에는 들어야 괜찮다고 보기 때문에 배틀리그에서의 성능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가이어스의 졸업스킬도 레이드에서 활용하기 좋은 스킬이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고 그중 DPS 를 많이 높여줄 수 있는 메테오빔과 떨어뜨리기 위주로 스킬을 선택해 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