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CBT 설문 응답자 추첨으로 추정되는 아로나 아크릴 스탠드 리뷰
블루 아카이브 CBT 이후부터의 아로나 아크릴 스탠드 등장
한동안 안 올려서 밀린 블루 아카이브 굿즈들 리뷰를 기록용으로 조금씩 적어본다.
2020년 8월 14일 X에 올라온 글을 통해 공식적인 블루 아카이브의 최초의 굿즈임을 알 수 있다.
CBT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한 10명에게 아로나 아크릴 스탠드를 주었다.
【アンケートのお願い 1/2】 CBT参加者にはアンケートのメールを送信いたしました。 アンケートをご回答いただいた先生方から「アロナの公式グッズ」を抽選で10名様にプレゼント! 正式サービスに向け、さらなる品質向上のため、ぜひアンケートの回答にご協力をお願いいたします。 #ブルアカ
twitter.com
▲ 블루 아카이브 JP X 관련 글 바로가기
그 이후의 등장은 2021년쯤 아로나 아크릴 스탠드를 수령한 글에서 모습을 보인다.
일본 출시일은 2021년 2월 4일이다.
非売品のアロナちゃんのアクリルスタンドが届きました??? サンキューYostar… #ブルアカ
x.com
▲ 21년 3월 19일 X에 올라온 수령 글
국내에서는 2021년 10월의 한 기사에서 모습을 보인다.
한국, 글로벌 출시일은 2021년 11월 9일이다.
게임업계 알아주는 '덕후' 김용하 PD가 자신의 커리어를 IGC에서 되돌아본다. 김용하 PD는 넷게임즈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만들고 있다. 이전에는 '큐라레 마법도서관', '포커스 온 유' 등을 맡았다. 현재 김용하 PD가 만드는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월 일본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서브컬쳐 게임으로, 넥슨이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
www.inven.co.kr
▲ 블루 아카이브 김용하 PD, IGC에서 커리어를 되돌아본다 바로가기
인벤에 2021년 10월 22일 올라온 위 기사를 보면 아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출처 : 인벤, 블루 아카이브 김용하 PD, IGC에서 커리어를 되돌아본다
기사에 나오는 왼쪽의 아로나 아크릴 스탠드가 같은 것으로 추정된다.
2020년 8월부터 모습을 보인 아로나 아크릴 스탠드와 동일한지 비교를 해보려고 해도 비교 대상인 실물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다.
이 글을 본 다른 사람이 추가 정보를 알려주지 않을까 싶다.
2023년 경매를 통해 약 4만 엔에 낙찰된 이후로 매물이 보이지 않는 것 같다.
일본 매입업자의 경우 12500엔에 매입을 한다고는 하지만 유통 매물이 잘 안 보이는 것 같다.
블루 아카이브 아로나 아크릴 스탠드 비교
비교 대상으로 둔 왼쪽의 아로나 아크릴 스탠드의 경우 한국의 블루 아카이브 유저라면 지난 1주년 기념 OST의 구성품임을 알 수 있다.
오른쪽 아크릴 스탠드에 비해 크기가 작고 헤일로 등 색상이 물 빠진듯한 느낌을 준다.
왼쪽의 아크릴 스탠드의 경우 OST 구성품이라 어쩔 수 없었던 것 같다. 구매 가격을 생각하면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을 한다.
1주년 OST의 정보는 구매했던 곳에서 더욱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마음 속 담고 싶은 이야기청춘X학원X밀리터리 RPG [블루 아카이브][블루 아카이브](제작 (주)넥슨게임즈 / 배급(주) 넥슨코리아)의 글로벌 런칭 1주년을 기념한 OST 앨범 패키지의 예약판매가 시작된다!독보적인 애니메이션풍 비주얼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탄탄한...
www.yes24.com
▲ 블루 아카이브 1주년 OST 구매했던 곳
오른쪽 아크릴 스탠드의 경우 우산 손잡이 쪽에 블루 아카이브가 적혀있으며 아크릴 스탠드 하단으로 내려오면 아로나 특유의 특수문자를 볼 수 있다.
또한 발판에서의 차이를 볼 수 있다.
1주년 OST 구성품의 경우 마름모 모양의 발판에 블루 아카이브가 적혀 있지만 오른쪽 별 모양 발판에는 아로나가 깔끔하게 적혀있다.
왼쪽부터 정면, 뒷면, 측면에서 비교해 보았다.
1주년 OST의 아크릴 스탠드와 비교해 보았을 때 눈에 띄는 크기 차이 외에는 자세히 봐야 할 것 같다.
이런 아로나 아크릴 스탠드라면 추천할 만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