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희소식! 에버소울·미르M '빛났다'

[한줄뉴스-12월 12일]미르M 글로벌, CBT 성료…에버소울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

월요일 이슈의 규모는 크게 줄었다. 그래도 알찼다.

에버소울,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 등 토종 게임의 글로벌 기대감 때문이다.

12월 12일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9일 시작, 3주만에 성과다. 에버소울은 나이아크에서 개발 중인 수집형 모바일 RPG다. 지스타2022에서 출품돼 눈길을 끌었고 카카오게임즤 연일 이어진 사전 마케팅이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날 '미르M' 글로벌 비공개테스트(CBT)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점검에서 서버가 포화됐고 3000명 이상의 대기열까지 발생한 것. 이번 점검에서는 필리핀과 브라질 이용자들이 가장 많았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제주도에서 펼쳐진 1인칭슈팅(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전 세계 넘버1을 뽑는 월드 파이널을 성료했다고 전했다. 우승은 중국의 바이샤 게이밍이 차지했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나인아크(대표 이건)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대작 블록체인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글로벌'의 비공개테스트(CBT, 11월 8일~11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글로벌 인기 게임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공개와 이용자 행사 ‘칼페온 연회’를 12월 10일(한국 시간 기준 11일) 미국 LA 오베이션 스퀘어(Ovation Square)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12월 2일(금) 개막한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의 결승전에서 중국의 바이샤 게이밍이 최고 자리에 오르며 열흘 간의 월드 파이널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원더피플(대표 류제일)

자체 개발해 스팀(Steam)을 통해 서비스 중인 슈팅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 게임 명칭을 '슈퍼피플2.0(SUPER PEOPLE 2.0)'로 교체하고 정식으로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플레이

12월 10일과 11일 임영웅 콘서트 현장에서 '애니팡 시리즈'를 주제로 운영한 부스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전했다.

▶그라비티

12월 12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를 활용한 LINE 메신저용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3탄을 출시했다.

▶스톰게임즈

글로벌에서 서비스 중인 동양 판타지 MMORPG 게임 ‘Four Gods: Last War’가 국내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12월 10일 기준)에 올랐다고 전했다.

▶원스토어

연말을 맞아 게임, 스토리, 쇼핑 전 부문에서 풍성한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위메이드의 간판 MMORPG '미르M' 출시 기념 '6만원 쿠폰백'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양파쿵야’를 소재로 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미디어플랫폼

게토PC방 기반 통계 서비스 '더로그'에 기초한 12월 2주차 PC방 주간 순위를 공개했다. 피파온라인4와 서든어택 등이 각각 월드컵 특수와 PC방 이벤트 등으로 사용 시간이 증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크래프톤

AI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KRAFTON AI Fellowship Program)’을 실시하며 참가자를 12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게임즈 사무실에서 자사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인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엔씨소프트

자사의 게임 데이터들을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 'PLAYNC개발자센터'를 통해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막내클럽 시즌 2 ‘막피아의 밤’ 사이트를 오픈했다.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

12월 10일 금천구 소재 나누리지역아동센터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내 IT 공부방 조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유니티

022년 마지막 릴리스인 ‘유니티 2022.2 테크 스트림’을 출시했다.

▶이상헌 국회의원(울산 북구, 문체위)

미디어미래연구소(소장 김국진)과 함께 12월 15일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국내 OTT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규제합리화 방안’을 주제로 ‘K-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포럼3’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