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불 희귀 탱커의 기어 가젯 스타파워 공략 진정한 터프가이

브롤스타즈 불

캐릭터 설명과 플레이 방법 공략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브롤스타즈의 희귀 등급 탱커인 ''은 쇼 다운 맵 솔로 모드에서 자주 보이는 브롤러 중 하나입니다. 높은 체력을 보유한 탱커지만 산탄총을 사용하여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특히 근접전에서 탄환의 개수에 따라 적을 순식간에 녹여버릴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비교적 짧은 사거리는 특수기를 사용한 돌진기를 통해 커브가 가능하며 퍼지는 탄환에 스치기만 해도 피해량이 그리 낮은 건 아니라 원거리 공격 또한 양호한 편입니다. 필자는 요즘 다양한 브롤러를 맛보고 즐기고 있는데, 황소 같은 이미지와 돌진하는 불 캐릭터가 상당히 매력적인 거 같습니다. 그럼 탱커 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캐릭터 설명

2. 플레이 방법

1. 캐릭터 설명

유틸 장착과 공격 방식

은 주로 쇼 다운 솔로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다수인 듀오나 3vs3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인파이터로써는 성능이 높으나 상대와의 거리가 생긴다면 접근하기도 애매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일반공격 더블 배럴은 산탄총으로 부채꼴 모양의 탄환을 발사하여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데, 사거리가 짧아 적에게 접근하여 공격해야 됩니다. 적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는데, 초근접에서는 탱커라도 보통 3방 컷이 납니다. 특수기를 사용하여 접근한 뒤 평타로 마무리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특수공격 불도저는 이름처럼 돌진기로 밀고 들어가 지형을 박살 내고 적을 밀쳐 대미지를 입힙니다. 사거리가 매우 길어 멀리서부터 각을 보며 순식간에 다가가 적과의 근접전을 유도합니다. 불은 터프가이 그 자체로 화끈하게 궁극기를 사용하고 상남자처럼 앞에 보이는 적은 절대 피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승률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가젯발 구르기를 무조건 착용해 주셔야 됩니다. 특수 공격기로 돌진 중 사용하면 즉시 멈추게 되어 근처 적들을 느리게 만듭니다. 특수기의 사정거리가 너무 길어 멈추지 않는 본능을 억제시키며, 적과의 거리를 재고 싸우는 데 유용합니다. 육즙 가득 스테이크는 체력을 화복 시켜 주는데 숙련도가 부족하다면 사용할만하지만, 발 구르기의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기어는 먼저 가젯 충전을 들어 특수기를 통한 근접 교전에 도움을 주며, 두 번째는 보호막을 착용해 더욱 단단한 탱키함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숙련도가 높은 유저들은 실드 대신에 특수 공격 충전을 들기도 합니다.

스타파워는 역시 상남자답게 터프가이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HP가 40% 이하로 떨어지면 피해 감소를 주는 보호막을 생성하는데, 안 그래도 듬직한 불에게 더욱 황소와 같은 탱키함을 줄 수 있습니다. 버서커는 HP가 60% 이하면 재장전 속도를 증가시켜 주는데, 터프가이보단 효율이 떨어집니다.

특성은 대부분의 탱커처럼 피해를 받으면 특수기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기본 HP가 높아 적에게 무빙하며 접근하여 피해를 입으면 궁극기의 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스탯은 빠른 이동 속도와 특수기의 돌진으로 기동력이 높은 편입니다. 체력은 11레벨 기준 10,000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라 팀 대전에서도 앞 라인을 지키는 탱커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스킨은 가격 대비 뒷골목 고양이를 추천드립니다. 외형은 고양이를 들고 다니며 입에서 탄환이 발사되는데, 상당히 귀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불 MANG 또한 전용 이펙트 효과와 하트 송아지의 외관으로 많이들 사용합니다.

2. 플레이 방법

인게임 모습에 따른 공략

근접에서 상위 판정인 쉘리와의 대결에서도 밀리지 않고 오히려 초근접에서의 대미지는 한 수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웬만한 적들은 두 방에 죽거나 딜이 부족하면 특수기를 사용해 마무리하면 됩니다.

평타의 사정거리가 상당히 짧아 거리를 보면서 접근해야 됩니다.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가까이 붙기만 한다면 일반 공격 2~3방에 녹일 수 있습니다. 불의 사거리를 인지하여 거리를 조금씩 좁히는 게 관건입니다.

특수기는 지형을 부수고 돌진하는 궁극기라 벽 뒤에 있다가 적이 방심한 틈에 최대한 근접까지 접근하여 싸우면 됩니다. 돌진기로 적에게 다가가면 평타로 공격하면 다시 게이지가 차게 되는데, 다른 적에게도 똑같이 먼 거리에서 돌진하여 침투하면 됩니다.

근거리의 패왕인 엘 프리모도 황소 같은 불 앞에서는 일단 도망가고 봅니다. 아무리 단단한 탱커라도 초근접전에서는 파워를 많이 먹었더라도 3방이면 녹여버립니다. 그래도 딜이 부족하면 특수기를 사용해 돌진하며 대미지를 입혀 마무리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불'의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탱커지만 산탄을 사용하여 원거리 대미지를 입히는 브롤러입니다. 위에서도 계속해서 언급했지만, 근접전에서만큼은 최상위권에 속하는 캐릭터로 평타의 사거리와 적과의 거리를 계산하며 플레이해 주면 솔로 전에서는 높은 승률을 달성할 수 있을 겁니다. 위의 공략을 참고하여 상남자 스타일인 진정한 터프가이 불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