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 그윽한 숲속 안갯길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 그윽한 숲속 안갯길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은 폰타인 4.2 업데이트로 추가된 월드 임무입니다. 마코트역 쪽에 월드 임무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의 글씨가 새겨진 비석과 상호작용하면 임무가 시작됩니다.
원신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
그윽한 숲속 안갯길 공략
비석과 상호작용을 하고 나면 그윽한 숲속 안갯길로 갑니다. 깊은 곳으로 들어가면 신비한 제단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제단의 비밀 풀기 임무가 시작됩니다.
제단의 비밀을 풀기 위해 플레이어가 기믹을 해결해야 되는 장소는 총 세 군데입니다. 우선 공략을 위해 임의로 번호를 부여했는데요. 먼저 첫 번째 장소부터 들리겠습니다.
1. 첫 번째 기믹
앞에 보이는 장치와 상호작용하면 이색 풍선 문어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색 생물과 다르게 지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인데요. PC 기준 T 키를 누르면 이색 풍선 문어 스킬을 다룰 수 있는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후 오염된 점막을 향해 E 키를 홀드 하면 점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 후 물슬라임이 등장하는데 전부 처치합니다.
그럼 맑은 이슬 거품 2개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거품은 이색 풍선 문어 스킬을 홀드 하여 밀 수 있습니다. 또한 거품을 공격하면 거품 중심으로 물결이 천천히 방출되며, 조화의 파이프를 활성화시킬 수 있어요.
조화의 파이프 위에 그려진 문양의 개수가 활성화 순서입니다. 즉, 1번 파이프부터 활성화한 다음, 2번 파이프 두 개를 동시에 활성화하면 되는데요. 2번 파이프는 두 개이기 때문에 해당 파이프의 중간 지점에 거품을 배치해야 됩니다.
1번 파이프 주변 거품은 건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2번 파이프 주변 거품을 돌 위에 배치하면 돼요. 바위에 정확히 안착시킨 다음, 활 캐릭터로 1번 거품을 쏘고 2번 거품을 이어서 쏘면 해결됩니다.
2. 두 번째 기믹
위 장치와 상호작용하여 이색 풍선 문어의 능력을 흡수합니다. 이후 오염된 점막을 향해 스킬을 홀드 합니다.
3개의 파이프가 보이는데, 전부 문양의 개수가 같아서 동시에 활성화해야 됩니다. 이번에는 거품 두 개를 합체시켜 큰 거품으로 만들어줍니다. 풍선 문어 스킬을 홀드하면 거품을 밀어 합체시킬 수 있습니다. 이어서 파이프의 중간 지점에 거품을 옮기고 터트립니다.
3. 세 번째 기믹
이번에도 이색 풍선 문어의 능력을 흡수한 다음, 오염된 점막을 제거합니다. 점막이 재생성되기 전에 두 점막을 빠르게 처리해야 돼요.
파이프 3개 각각 문양의 개수가 다른데요. 앞서 말씀드렸듯 위에 그려진 문양의 개수가 활성화 순서입니다.
먼저 2, 3번 파이프 주변의 거품을 2번 파이프에 더 가깝게 옮겨줍니다. 이후 1번 파이프 쪽 거품을 터트린 다음, 2~3번 파이프 사이 거품을 쏘면 기믹을 해결할 수 있어요.
제단 위의 물건을 살펴보던 도중 어떤 멜뤼진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대화가 잘 통하지 않습니다. 대화를 할 때 프샤비라는 단어를 계속 반복하는데요. 여행자와 페이몬은 이 멜뤼진에게 프샤비라는 이름을 붙여주기로 합니다.
대화를 마치면 원신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 그윽한 숲속 안갯길이 클리어 됩니다. 이번 편 공략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이후 임무로 시든 버드나무와 분노한 샘의 눈 두 가지가 추가되는데요. 먼저 시든 버드나무부터 공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