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엠버 전설 임무 토끼의 장 제1막 비행 허가 괴조의 은신처 공략
원신 엠버 전설 임무 토끼의 장 제1막 바람, 용기와 날개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슈링입니다.
오늘은 원신 엠버 전설 임무 토끼의 장 제1막 전체적인 내용과 함께 비행 허가, 괴조의 은신처까지 공략해보려고 합니다. 마신 임무 프롤로그 제1막을 완료하면 엠버, 케이아, 리사의 전설 임무가 열리는데요. 만약 모험 등급이 부족하다면 케이아 전설 임무를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마신 임무가 전체적인 메인 이야기라면 전설 임무는 캐릭터의 서브 스토리 정도로 이해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스토리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엠버 전설 임무는 모험 등급 8레벨 이상, 마신 임무 프롤로그 제1막을 전부 완료한 후 시작할 수 있으며 주요 보상으로는 60원석 그리고 임무 아이템 바람, 용기와 날개, 비행 가이드 총 책 두 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jd
- [jd
바람과 함께 나는 바람의 날개
- [jd
바람과 함께 나는 바람의 날개
바람과 함께 나는 바람의 날개
- [jd
비행 허가
비행 허가
- [jd
몬드성의 비행자
몬드성의 비행자
- [jd
녀석의 이름은 「괴조」
녀석의 이름은 「괴조」
- [jd
정찰 기사의 풍격
정찰 기사의 풍격
바람과 함께 나는 바람의 날개
엠버는 여행자와 페이몬이 자유의 도시 몬드로 와서 가장 처음에 만났던 페보니우스 기사단 소속의 소녀로 몬드성 비행 챔피언을 3년 연속 차지할 정도로 윈드 글라이더를 능숙하게 사용한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마신 임무에서도 바람의 날개를 선물했었는데 이번에는 바람의 날개의 사용에 대한 문제를 얘기하고 싶어 합니다.
1. 엠버와 대화하기
페보니우스 대성당 앞에 있는 광장에서 기다리고 있는 엠버에게 대화를 걸어 임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엠버는 여행자에게 선물해 줬던 바람의 날개를 잘 쓰고 있는지에 대해 물어보며 몬드성에서 합법적으로 비행하려면 비행 허가증이 있어야 한다며 시험에 대한 내용 설명과 함께 비행 가이드 책 한 권을 주며 읽어보라고 합니다.
지루한 내용이 적혀 있을 줄 알았던 비행 가이드에는 날갯짓을 배운 새들에 대한 우화 이야기가 있었고 여행자 일행은 기사단의 비행 가이드 치고 아름다운 이야기에 의문을 품으며 엠버에게 가기로 합니다.
컷신이 끝나면 배낭에 바람, 용기와 날개 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읽기를 누르시면 우화 이야기를 다시 볼 수 있으니 또 보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해주셔도 좋을 거 같네요.
비행 허가
1. 시험장으로 이동하기
엠버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해당 위치는 임무창에서 위치 추적을 누르면 맵에 표시됩니다. 저 같은 경우 아래에 있는 비경이 그나마 제일 가까운 워프 포인트라서 타고 갔는데 비경에서 출발하면 절벽을 등반해야 하기 때문에 스태미나 관리에 주의하며 올라가시길 바랍니다.
2. 엠버와 대화하기
엠버에게 비행 가이드에 이야기에 대해 말했는데 알고 보니 그건 엠버가 어렸을 때 제일 좋아했던 우화 책이었고 기사단 비행 가이드랑 같이 뒀는데 잘못 챙긴 거 같다고 합니다. 그 책에 있던 말이 엠버에게 용기를 주어 정찰 기사와 몬드성의 비행 챔피언으로 만들어 줬다는 얘기를 듣고 본격적으로 비행 허가를 받기 위한 시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3. 지정 노선을 따라 제한 시간 내에 결승점까지 날아가기
시험이 시작되면 1분 안에 앞에 보이는 윈드 필드를 타고 총 6개의 표식(빛나는 링)을 지나며 결승점에 도착해야 합니다. 방향만 잘 조절해주면 되기 때문에 그다지 어려운 시험은 아니지만 1번 지점을 지나고 위로 향하는 윈드 필드를 타야 2번 지점까지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만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엠버와 대화하기
마지막 지점을 지나 내려가서 엠버가 서있는 곳을 찾아 대화를 거니 다음 테스트에 대해 얘기해주는데요. 이번 테스트가 첫 번째 테스트였고 이렇게 총 3번의 테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몬드성의 비행자
1. 몬드 대성당 앞에 도착하기 / 2. 엠버와 대화하기
우선 다시 몬드 대성당 앞으로 가야 합니다. 이럴 거면 첫 번째 시험을 여기서 해도 괜찮았을 거 같은데 왔다 갔다 하니까 조금 귀찮게 느껴지더라구요. 어쨌든 여기서도 엠버를 찾아 대화를 걸고 두 번째 시험을 시작합니다.
3. 지정 노선을 따라 제한 시간 내에 결승점까지 날아가기
이번에도 윈드 필드를 타고 가운데에 있는 바르바토스 동상을 지나서 워프 포인트 쪽에 있는 엠버에게 도착해야 합니다. 만약 날아가다 높이가 부족해서 표식에 닿지 않는다면 주변에 있는 윈드 필드를 찾아서 올라가면 되고 총 12개의 표식이 있습니다.
4. 엠버와 대화하기
도착지에 있던 엠버에게 대화를 걸면 바람의 날개로 비행하는 요령을 터득한 거 같다며 비행 허가증을 향한 바로 마지막 테스트를 시작하자고 합니다. 여기서는 따로 이동할 필요 없이 엠버가 있는 장소부터 시험이 시작됩니다.
5. 표식을 따라 정해진 시간 내 결승점 도착하기
이번에는 총 21개의 표식을 지나야 하는데 이전의 테스트와 다르게 범위도 조금 있는 편이고 방향도 헷갈릴 수 있을 거 같아서 위치마다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마지막 지점을 지나면 누군가 당장 내려와 기사단의 검문을 받으라며 여행자에게 소리칩니다.
6. 모험가 길드 입구로 가기
모험가 길드 앞에 있는 목적지 표시에 도착하면 오토라고 하는 페보니우스 기사가 비행 허가증을 보여달라고 합니다. 여행자가 머뭇거리며 대답하지 못하자 불법 비행이라는 오해를 하고 연행하려 하지만 엠버가 나서서 해명해주며 오해가 풀리는데요. 오토는 바람의 날개를 타고 범행을 저지르는 상습범 괴조에 대한 얘기를 하고 여행자 일행은 괴조를 잡는 것을 도와주기로 합니다.
녀석의 이름은 「괴조」
1. 괴조 추적하기
오토를 통해 괴조가 마지막으로 나타난 곳이 샘물 마을 근처라는 정보를 듣고 샘물 마을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목적지 근처에 워프 포인트가 있으니 온 김에 활성화합니다.
2. 엠버와 대화하기
엠버의 말로는 괴조가 가지고 있는 유물에는 수녀님들이 몰래 표시한 바람 원소의 흔적이 있다고 하는데 바람 원소의 흔적을 찾으려면 원소 시야를 사용하여 확인하며 추적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오며 느낀건데 비행 허가증 하나 받기 정말 힘드네요.
3. 단서를 찾아 「괴조」 추적하기 (0/3)
좌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마우스 휠을 꾹 누르면 원소 시야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단서의 위치는 미니맵에도 표시되어 있지만 원소 시야를 따라가면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단서는 끊어진 나뭇가지, 찢어진 천조각, 원소의 흔적까지 총 세 군데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사진 위치의 장소에서 가장 유력한 단서를 찾을 수 있었는데 엠버와 여행자 일행은 원소의 흔적을 따라 쫓아가자고 이야기하던 중 전방에서 나는 이상한 소리를 듣고 그쪽으로 가보기로 합니다.
4. 전방에서 들려오는 이상한 소리 조사하기 / 5. 파라와 대화하기
맵에 표시된 위치로 가면 누군가 츄츄족에게 공격받고 있었는데요. 우선 츄츄족을 모두 처치해주면 과일 상인 파라와 대화를 시작합니다. 파라의 말로는 마을과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츄츄족 야영지에 사람 하나가 하늘에서 떨어졌고 그 도망가는 괴인을 쫓아 나온 츄츄족에게 습격 당했다고 말하며 괴인은 무거운 물건을 안고 나는 것도 비틀비틀 거렸다고 합니다. 이 얘기를 들은 엠버는 문물을 들고 도망친 괴조 일지 모르겠다고 하며 도망친 방향으로 쫓아가기로 합니다.
6. 「괴조」를 찾아 이동하기 / 7. 매복중인 적 처치하기
괴조를 찾아 이동하다 보면 매복중인 적을 마주치는데 모두 처치합니다. 이후 엠버가 바람의 날개 모양을 보고 괴조와 한패일 수도 있겠다는 추측을 하고 계속 원소의 흔적을 따라 전진합니다.
8. 「괴조」가 남긴 흔적 찾기
아까처럼 원소 시야를 써서 원소의 흔적을 보고 방향을 따라갑니다.
9. 「괴조」의 행방
추적하다 보니 어느 장소에서 원소의 흔적이 끊겨 있었고 알고 보니 괴조는 원소의 흔적이 자연히 사라질 때를 기다리며 부하들에게 시간을 끌게 한 거였다는 사실을 깨닫고 빨리 쫓아가기로 합니다.
정찰 기사의 풍격
1. 「괴조의 은신처」 진입하기
괴조의 은신처 상호작용을 통해 활공은 용기의 보상 비경에 도전합니다.
2. 엠버와 대화하기
비경에 진입하면 엠버가 상황을 보니 날아서 적들을 섬멸해야겠다고 하며 여행자를 위해 현장에서 정한 특별 버전이라는 그럴듯한 소리와 함께 마지막 시험 주제를 이걸로 하겠다고 합니다.
3. 모든 몬스터 처치하기
앞쪽에 보이는 윈드 필드를 이용해 비행을 유지하면서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폭탄을 투척해서 모든 적을 처치해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사진만으로 이해하기 힘들 거 같아서 GIF 이미지로 따로 준비했으니 참고 해주세요.
비경의 이름에 활공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만큼 전체적으로 비행을 통한 이동이 잦은 편인데 노란색으로 목적지 방향 표시를 보고 따라가시면 헷갈리지 않고 갈 수 있습니다.
4. 「괴조」를 추적하여 이동하기
그렇게 비행하며 나타나는 적들을 모두 처치하고 나면 이때부터는 엠버를 파티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도 체험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 후 츄츄족 옆에 있는 폭약통을 엠버의 활을 이용해 멀리서 터트려서 츄츄족을 처치하면 왼쪽에 보이는 철창이 열리는데 철창이 열린 길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른쪽에 괴조의 은신처 첫 번째 보물 상자가 있습니다. 참고로 앞에 있는 나무 넝쿨은 불 원소 스킬로 태우면 됩니다.
상자를 먹은 후 반대편 방향(왼쪽)으로 가면 돌 바위가 있는데 케이아 같은 한손 검 캐릭터로 부숴주면 괴조의 은신처 두 번째 보물 상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스위치 주변에 있는 물을 빼줘야 하는데 양쪽에 빛나는 전원을 활을 이용하여 공격해서 장치를 해제하면 물을 뺄 수 있습니다. 그 후 스위치로 문을 열고 이동하면 됩니다.
상단에 있는 츄츄족을 처치해야 하는데 저쪽도 활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받으면 조준 사격이 풀려서 조금 짜증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폭약통을 이용하면 편하지만 폭약통이 없는 상황이라면 여행자(바람행자)를 사용하여 바람을 일으켜서 츄츄족을 아래로 떨어트리고 공격해도 됩니다.
츄츄족을 쓰러트리면 스위치가 해금되는데 그전에 왼쪽 공간에 있는 괴조의 은신처 세 번째 보물 상자를 챙겨줍니다.
스위치를 통해 윈드 필드를 활성화하면 오른쪽에 생기는 윈드 필드를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올라가서 오른쪽을 보면 괴조의 은신처 네 번째 보물 상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보물 상자 맞은편에 있는 츄츄족을 모두 처치하고 조금 더 왼쪽으로 가면 괴조의 은신처 다섯 번째 상자가 있습니다.
스위치로 문을 열고 정면에 보이는 윈드 필드를 따라 날아갑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비교적 초반에 하는 임무라서 뉴비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가는 길까지 설명하려고 하니 포스팅 내용이 조금 길어지게 됐네요.
여행자 일행은 결국 절벽 끝까지 오게 되지만 더 이상 길이 없어서 이동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게 당황하던 중 괴조가 맞은편에서 모습을 보이고 포기하라며 허세를 부리는데요. 엠버는 최초에 새는 날지 못했지만 후에 날 수 있게 된 건 그들이 용감하게 협곡으로 뛰어든 보상이였다고 말하며 절벽을 넘기 위해 비행을 시도합니다.
5. 낭떠러지 날아넘기
엠버는 정말 다행히 절벽 아래에 있던 윈드 필드의 도움으로 위로 올라올 수 있게 됩니다. 엠버의 용기 덕분에 괴조를 놓치지 않을 수 있었네요.
6. 추적 끝에 「괴조」 체포! / 7. 엠버와 대화하기
아지트에서 괴조와 보물 사냥단 무리들을 모두 처치합니다. 그 후 엠버와 대화에서 공중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윈드 필드가 있었고 괴조가 도망친 방향은 완전히 막다른 길이였기 때문에 일부러 허세를 부리고 포기하게 만들어서 그 틈에 도망치려고 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엠버가 규정을 어겨서 비행 허가 시험을 15번이나 다시 봤다는 얘기도 들었는데 이 정도면 허가증을 취소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어쨌든 이 대화를 끝으로 괴조의 은신처 여섯 번째 보물 상자를 획득합니다.
8. 대성당에서 비행 허가증 수령하기
이제 비행 허가증을 받기 위해 성당으로 엠버를 찾아가야 합니다. 참고로 엠버는 성당 주변이 아니라 성당 안에 있기 때문에 성당 바깥에 있는 문을 통해 안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9. 엠버와 대화하기
대화를 걸면 엠버가 비행 허가증을 건네주며 다음 몬드성 비행 대회 때 신청 넣어둘테니 본인에게 패배할 때까지 합법적이고 자유로운 비행을 즐기라고 조언해주며 임무가 완료됩니다.
보상으로는 60원석과 진짜 비행 가이드를 획득할 수 있는데 관련 내용은 배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짜 가이드라고 해서 내용이 지루할 줄 알았는데 규칙 위반 사례가 꽤 구체적으로 적혀있어서 궁금한 마음에 다 읽게 되었네요.
엠버가 현재 진행되고 있는 버전 기준으로 비교적 스토리 비중이 많이 없는 캐릭터라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에 공략 포스팅을 쓰면서 다시 진행해보니 엠버의 용기와 신념을 잘 느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번 임무를 완료하니 10레벨이 되어서 마신 임무 프롤로그 제2막이 해금되었는데 먼저 해금되었던 케이아 전설 임무를 우선으로 하는 게 흐름상 매끄럽게 진행될 거 같아서 케이아 전설 임무 완료 후 제2막으로 넘어갈 예정이니 관련해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참고해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