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가라르 메더, 첫 리전폼 설명

가라르 메더, 일러스트 보자마자 열이 치솟는다. 일단 타입이 매우 좋은 편인데, 강철이 들어갔으니 말할 필요가 없다. 약점 4개에 반감 10개다. 그 중 3중반감이 1개, 2중반감이 2개다. 그리고 종족값도 탱커처럼 분포되었는데 공격 144에 방어 171, 체력 240으로 체력에 투자를 주로 하셨는데 방어에도 보강 투자를 해 너무나도 단단하다. 그래서 그런지 슈퍼리그에 격투, 물 타입이 많이 는거 같음. 평타는 킹갓 머드숏을 쓴다 = 사기. 그리고 땅 타입의 실질적인 약점인 비행 타입을 공략하는 스톤샤워, 그리고 같은 강철을 잡는 지진도 쓴다 = 적페. 이론 상 모든 타입 조합의 약점 or 정배 공략이 가능한 기술배치이다. 러스터캐논도 배우지만 스톤샤워, 지진과 타점이 거의 똑같은데 효율이 딱히 좋지 않아서 쓰이진 않는다. 날개치기 상향 덕분에 거지 같이 생긴 면상을 봐야 된다. 포켓몬고는 탱커의 딜이 매우 쎈데 144의 공격에서 나오는 지진을 맞으면 테오키스여도 압박을 받게 된다. 그렇기에 이 자식 앞에서 약점이 찔리면 큰일난다. 넙떠기 개 킹받는다. 슈퍼, 하이퍼(XL)까지 출전할 수 있기에 마스터리그를 안하는 본인은 이 녀석을 자주 보게 되는데 리자몽이 깽판쳐서 그런지 저 녀석 잡으려고 대짱이가 또 날뛰어서 예전만큼 보이지 않는다. 물론 하이퍼리그 말하는 것이다. 슈퍼리그에선 언제든지 보이기에 비행 달려있는 놈들 조심.

스킬셋은 '메탈클로'(D:5,E:6), '머드샷'(D:3,E:9)을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러스터캐논'(D:110,E:70), '지진'(D:120,E:65), '스톤샤워'(D:75 E:45), '탁류'(D:35,E:35, 30% 확률로 상대 공격 1랭크 하락)를 배운다. '머드샷' '지진'&'스톤샤워' 고정이다. 탁류를 써서 디버퍼로 써도 되지만 얘로 굳이....?

다음은 메루메로엣타! 너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