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시스템 업데이트 공문 관련
안녕하세요, 이웃 밎 네티즌 여러분. 아서입니다. 제가 어제까지 포켓몬고를 플레이 하고 모노두 커뮤니티 데이 또한 잘 즐겼습니다만, 시스템 패치 관련 해서 제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우선, 포켓몬고의 개발사인 Niantic.inc 측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이번 포켓몬고 패치로 약 1년 동안 무관심 하고 전혀 개선이 없던 3가지에 대해 규정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문이 아닌것 같아 채팅방에서 제가 얻은 정보를 근거로 올립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강화된 [나이언틱 제재 사유]를 저희 방 유저분들께 다시 한 번 안내드립니다.
1. Gps 불법 프로그램
-gps 조작 불법 프로그램 [사용하거나 의심스러운 계정]과 그러한 계정과 교환한 유저 또한 제재한다고 합니다.
ㄴ GPS 조작이야 당연히 원래부터 불법이었고 의심스러운 계정도 이제 인정사정 없이 모두 처벌 대상에 해당되며, 이와 교환한 유저 역시 처벌한다는 내용입니다.
2. 타인과의 계정 공유 및 교환
-위와 유사한 경우로 gps 조작은 아니지만 멀리 떨어진 타인과 계정을 공유하고, 교환하는 유저 또한 제재한다고 합니다.
ㄴ 원거리에서 타인과 서로 계정을 공유하여 교환을 하는 꼼수를 쓰는 유저 역시 처벌한다고 해요.
3. 걷기 기계 및 걷기 어플 사용
-기존까지는 디핏, 핏테스트 등 걷기 어플을 장시간 사용할 경우 더이상 파트너포켓몬의 사탕을 얻지 못하는 정도로만 제한을 두었었는데, 이번 강화된 조치부터는 제재를 한다고 합니다.
ㄴ 이제부터는 자동 어플이나 기기 등을 사용 하면 처벌 한다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봤을 때, GPS 조작에 대해 최근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무관심 하고 전혀 제지도 없던 개발사 측에 대단히 실망을 많이 했던 바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이에 대해 읽었을 때도, 제가 그냥 심드렁(?) 하게 보고 넘겼는데 주위에서 서서히 소문이 무서워지니까 저도 이쯤 되면 개발사가 좀 게으르고 못 됬기는 하지만, 이런 중대 사항 가지고 장난을 칠 회사는 아니라는 점 알고 있기에 이 글을 썼습니다.
우선 핵을 처음 알았던건, 이미 1년 전부터 눈치를 채고 있었습니다. 매일 밤 12시~2시 경마다 오후 4시에 체육관에 배치한 해피너스가 얻어맞고 쫒겨오는 것 자체도 이상할 따름인데(물론 야밤에 유튜버처럼 활동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 촌동네에는 아직까지 유튜버가 없음) 심지어 제가 직접 나가서 확인 했을 때는 근처를 싹싹 뒤졌는데도 전혀 없었고, 이때부터 한때 전 계정 woongtae1023이 핵쟁이라는 사실을 알았으며 이 다음 날 집에서 제가 증거와 함께 직접 개발사 측에 전달을 했습니다. 그 결과, 개발사 측에서 도움말의 메시지로 제가 신고 했던 woongtae1023 계정이 규칙을 위반하는 제 3자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사실을 확인 했으며 조치를 취했습니다?라고 분명히 보냈었어요.(그런데 사전에는 조치 했는지 여부는 안 알려준다면서 알려주네;;) 그 이후로 불법 프로그램을 쓰다가 한순간에 쉐도우 밴에 걸린 woongtae1023은 세 계정을 파게 됩니다.
그 계정이 바로 현재의 36레벨 수준의 종이에 불과하는 jugujanchang입니다.
뭐, 전 계정에서는 레벨이 39라서 내일 모레 당시 만렙인 40에 도달 했다지만... 부계정에서는 역시나 부계정이라는 이름 자체가 저주에 걸렸던 건지(ㅋㅋㅋㅋ) 사용하는 포켓몬의 수준이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줬어요.
(현재의 제 마음)
체육관 격파용도로 거대코뿌리를 쓰던데, 뭐... 일단 당시 28레벨의 저레벨 트레이너가 커뮤니티 데이 당일에 현질을 하거나 펙을 사지 않고서야 대기머로 거대코뿌리한테 암석포를 준다는 것은 불가능 하다고 쳐도, 스킬도 진흙뿌리기에 엄청난힘이라 ^v^
물론 제작사에서 하도 제가 애정하는 해피너스를 지속적으로 너프를 먹여서 언젠가 쓰러지게 되어 있는건 어쩔 수 없는 운명이지만, 고작 저렇게 허접한 친구한테 패배 한다는 모습이 정말 마음에 안 들었어요. 그 이후로... 할로윈 맞이해서 당시 이벤트로 대로트 계열이 처음 등장 했을 때 그거 배치 하고 있고 체육관 방어용으로는 게을킹(심지어 당시 만렙인 40레벨도 안됨;)을 사용하던데 제가 하니까 정말 허접하게 잘만 픽픽 쓰러져 버리더군요. 제가 동생과 교환으로 얻었던 100% 괴력몬한테 폭발펀치를 2대인가? 3대를 얻어맞고 쪽도 못 쓰고 쫓겨나던 모습이 장관이더군요. ㅋㅋㅋ
다시 시간이 약 6개월 정도 지나서 보니 조금씩 저한테 최후의 반항(?)이랍시고 핵이 아닌 척(물론 여전히 지금도 잘만 쓰시는 중)을 하는 건지, 아니면 학생이라 시험기간 겹쳐서 활동이 줄어들은 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확실한건 실력도 없는데 핵도 써도 못 하는, 일명
"무능 핵쟁이".
Kwonpaya? 권파야?; 뭐 아무튼 이 아저씨도 크게 의미는 없어요. 다만 차이점이라면 같은 발로 팀인데 앞서 언급한 주구장창과는 달리, 무려 5개의 많은 다중 계정으로 플레이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와중에 본계정과 부계정 간의 레벨 차이도 뭐 얼마 없어요. 대부분 평균 39~40이라는 황당한 수치가 나와서 저도 지금 생각하다가 당황;;;
이 분 실제로 제가 시내 근처 신축 아파트 단지에서 딱 한 번 만났는데, 지나가면서 통화하는 척을 하면서 제가 봤는데 액정에 5계정이 다 띄워져 있고... 심지어 요즘 핫하다고 잘 알려진 Pgsharp 프로그램을 다 사용하고 있던데요 뭐;;; 이쯤 되면 사이버 범죄자로 신분 격상이 가능할지도 모르죠?
쓰는 포켓몬은 주구장창 보다도 약해요. 아무거나 그냥 좀 단단하다던지 그냥 버틸 만 하다는 포켓몬 있으면 가릴거 없이 아무거나 다 배치 해요. 마기라스(방어 상성 나쁨), 몰드류(내구력 약함), 팬텀(내구력 약함), 보만다(체육관 방어와는 관련이 멀음), 링곰(종합 성능 떨어짐) 등등... 말 그대로 아무거나 우겨 넣기. 물론 저렇게 넣어도 어차피 다중 계정 이용자 답게 뭐 오래 버티겠지만, 실태는 이분도 사이버 범죄자 신분이나 마찬가지랍니다. 공격용도 정말 이게 되나 싶을 정도로 딱해요. 주구장창보다 레벨은 더 높으신 분이 몰드류의 주력 스킬로 해방도 없이 아이언헤드 따위를 들고 있다던지; 팬텀은 속도 중요한 체육관전에서 기합구슬을 쓰고 있고... 게을킹은 지진, 마기라스는 불대문자...(이제 보니 이거 완전히 1차징 대부분에 비자속 스킬 뿐인데 이걸로 뭔 레이드를 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