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게임 추천 :: 천상비M 모바일MMORPG 정석 신규 직업까지!

천상비M

장수하고 있는 PC온라인게임 중 하나인 천상비의 IP를 활용한 모바일MMORPG인 천상비M이 이번에 ‘신선’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다시 한번 비상을 시작했다. 신규 직업은 물론 유저 편의성을 높여주고 새로운 콘텐츠도 찾아왔는데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천상비M은 실시간 성장 시스템 (Real Time Growth System)을 사용한다. 단순히 경험치를 올리고 레벨업을 하며 능력치를 찍는 것이 아닌, 전투를 하는 중에도 힘, 맷집, 민첩, 숙련도와 같은 능력치들이 오르는 것이다. 이는 수련을 하면서 점점 강해지는 무협의 세계관을 정말 잘 표현 한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 몬스터를 사냥하면 스탯과 함께 명성도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등장 한 신규 직업은 바로 ‘신선’ 이라는 보조형 캐릭터이다. 신규 유저도 아무 조건 없이 생성 가능하며, 특이하게 성별에 따라 무기가 정해진다. 남성 신선은 부채를 무기로 이용하며, 여성 신선은 우산을 무기로 사용하는데, 남성 신선과 여성 신선은 서로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고 한다. 또한 기존의 다른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들과 달리 평타가 원거리로 적용된다.

남성 신선은 부채를 활용하여 아군의 공격에 도움을 주고, 여성 신선은 우산을 활용하여 아군의 방어에 도움을 준다. 이에 맞춰서 신선 캐릭터의 스킬은 버프와 디버프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연 사용시 명성 경험치50%와 드랍 확률 50% 증가, 100%확률로 방어력 감소, 최종 대미지 증가 15%, 100% 확률로 둔화와 중독 등 다양한 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어 파티사냥에서는 꼭 필요한 캐릭터로 위치하고 있다.

신규 캐릭터와 함께 길잡이 임무도 추가가 되었다. 새롭게 모바일MMORPG 천상비M에 오시는 신규 유저들그리고 잠시 쉬다가 복귀하는 유저들을 위한 패치로 어떤 식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설명을 퀘스트 형식으로 풀어 푸짐한 보상은 물론 천상비M에 적응을 유도한다. 길잡이 임무가 모두 끝난 뒤에는 공식 라운지 등에서 다른 유저들에게 팁을 받아 볼 수 있다.

염원 콘텐츠는 기존보다 다양한 능력치를 더욱 늘릴 수 있는 신규 콘텐츠이다. 염원은 명호에 구역이 추가가 되며 명호 구역에 따라 스탯을 부여하여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명호 달성 시 가장 첫 단계인 동 구역이 활성화되며 서, 남, 북 구역은 이전 단계 구역의 모든 스탯 옵션이 일치해야 활성화가 된다. 추가적인 내실이니 필수이지 않을까 싶은 콘텐츠이다.

추가로 월드 거래소가 추가가 되어 거래를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월드 거래소에서는 내 캐릭터가 속한 월드 전체를 대상으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데, 이름이 같은 서버에서 서버 순서에 상관없이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템 구매 및 판매가 더욱 수월 해질 것으로 보인다. 일류고수 명호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기연 등급 이상의 장비와 재료, 비급서, 소모품을 거래 할 수 있으니 원하는 아이템이 있으면 월드거래소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모바일MMORPG 천상비M 마지막 업데이트는 월드 던전 삼환마굴이 추가이다. 삼환마굴 던전은 매주 목요일 20시부터 23시까지 3시간 동안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바다, 용암, 대지 지역까지 총 세 구역으로 구분이 되어 있다. 각 마굴의 보스 몬스터 등장 시간은 목요일 22시부터 10분 간격으로 각 지역마다 정해진 위치에 보스 몬스터가 1회 등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모바일MMORPG로서도 무협 팬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주는 천상비M은 시간이 지나도 꾸준히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플레이도 간단하며 몬스터 사냥을 하지 않아도 수련을 통해서 명성을 제외한 능력치를 올릴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도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무협 장르를 좋아한다면 한번쯤 꼭 플레이 해보길 추천하고 싶다.

공식 홈페이지 / 공식 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