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신캐릭터 탕순이 등장 & 특공대 레벨업 하는법

최근 아르케랜드에 빠져있지만 그래도 모바일게임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 탕탕특공대다. 무과금 유저도 매일 게임에 접속해서 순찰을 해주고, 꾸역꾸역 무기를 업그레이드 해주면 어제는 클리어하지 못했던 챕터를 마침내 돌파하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좀처럼 손에서 놓기가 힘든 것 같다. 그만큼 무과금 유저에게도 매력적인 게임이라는 것! 그런데 이런 필자에게 인생 최대 위기가 도래했다. 바로 신(新)캐릭터 탕순이가 등장한 것! 쵸~카와이 한거 아닌가? 탕순이는 못 참지!(스킬은 귀멸의 칼날 영향을 받았는지 검귀를 발산하는 모습)

탕탕특공대 신캐릭터 탕순이는 시즌1 특공대 패스에서 얻을 수 있을 예정이고, 탕순이와 함께 등장한 신캐릭터 케이티스는 2022년 크리스마스 카니발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아직 업데이트된 이벤트는 아니라서 정확히 얼마를 과금해야 손에 넣을 수 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아마도 무과금 유저는 얻기가 힘들지 않을까 생각된다. 만약 탕순이를 소과금(만원 이하)에 데려올 수 있다면 최초로 과금을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돈을 지를 생각을 하니 정신이 번쩍 들면서 탕순이에게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다. 이름은 한국식인데 입고 있는 옷은 일본 전통 의상인 기모노?

뭔가 이상해서 언어를 한국어에서 일본어로 바꾸고 탕순이의 진짜 이름을 밝혀보기로 했다. 알고 보니 그녀의 본명은 츠키요미! 아마도 츠키요미가 K팝에 빠져서 한국식 이름 탕순이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잇쇼니 오사케 노무?) 탕순이 이름도 귀여운 듯.

아무튼 곧 신캐릭터 업데이트를 앞두고 재미있는 기능이 몇 가지 생겼다. 우선 특공대(캐릭터)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재미있는 건 탕돌이를 업그레이드하면 탕순이와 케이티스도 함께 능력치가 오르는 부분이 있다. 아마도 탕순이, 케이티스에게도 이러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결국 궁극적인 스펙업을 위해서는 탕돌이, 탕순이, 케이티스 모두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특공대 레벨을 높이기 위해서는 새로운 재화인 에센스가 필요한데, 매일 순찰을 하면 조금씩 얻을 수 있다.

그동안 슈퍼 도전에서 물리친 보스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보스의 영정사진을 달고 다닐 수 있었는데, 신캐릭터 탕순이, 케이티스를 구매하면 프로필 사진을 제공한다고 한다. 앞으로 이런저런 이유로 한정 프로필 사진을 많이 배포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리고 많은 탕탕특공대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려오던 슈퍼 도전의 새로운 도전 과제 3개가 추가되었다. 사막 도전, 화산 도전, 숲 도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사막 도전은 생명력 회복이 불가한 미친 난이도를 자랑하니 각별히 신경 써서 돌아주도록 하자. 한 가지 팁이라면 유행 벨트의 보호막은 작동하며, 피트니스 안내서 스킬을 획득해서 체력 자체를 높이는 건 가능하니 두 가지를 잘 활용해서 클리어 해보자.

화산 도전은 중간중간 막혀있는 산이 있으니 여기에 몸을 숨기고 잘 짱박히면 하늘에서 떨어지는 운석을 하나도 맞지 않을 수 있다. 약간 버그 같던데... 스킬은 산 넘어로 공격할 수 있는 화염폭탄, 천둥벼락 같은 것들을 선택하면 누워서 떡먹기다. 참고해서 즐겜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