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의 사기적 서포터, 키트

안녕하세요!

토카토카 입니다!

오늘은 브롤스타즈의 사기적 서포터인 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키트의 능력을 설명드리지만, 키트는 너무 사기적인 캐릭터라서 너프가 되었다는 점을

감안해 주세요.

하지만 키트는 너프가 되도 제가 보기에는 꽤나 사기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예전에는 궁극기가 너무너무 사기적이여서 너프되었지만, 그래도 좋게 쓰일 수 있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게다가 키트는 척과 에드거, 대릴에 이은 4번째의 특수 공격 자동 충전 브롤러로, 충전시간은 20초로

에드거보다 빠르고 척보다 느립니다.

일반 공격은 발톱 입니다.

부채꼴 모양으로 짧게 앞발을 휘둘러 공격합니다. 단타임에도 불구하고 데미지가 1레벨 기준으로 800으로 낮지만 연사속도가 0.35초로 대부분의 브롤러보다 빠릅니다. 또한 판정 역시 매우 좋아 거리를 유지한다면 일부 근접 브롤러를 역으로 잡는 상황 역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수 공격은 어부바 입니다.

너프가 되서 너무너무 안좋아진 공격 기술입니다.

매우 빠른 속도로 뛰어올라 착지 지점에 가장 가까이 있는 아군이나 적군에게 올라탑니다. 적군에게 올라탈 시 3초간 스턴시키고, 아군에게 올라탈 시 아군과 자신을 10초 동안 서서히 치유합니다.

적군에게 올라타면 3초간 달라붙어 즉발 데미지와 함께 도트딜을 주며, 일반 공격을 2번만 맞춰도 즉시 특수 공격이 충전이 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무력화가 가능합니다. 팀이 있는 상황이라면 3초간 무력화시키는 틈에 팀원들이 대신 처리가 가능하므로 서포팅으로 능히 쓸 수 있습니다. 다만 허약한 체력의 본인까지도 3초 동안 가만히 있기 때문에 보통 적군에게는 잘 올라타지 않는 편입니다.

적군에게 올라타면 그 동안은 본인도 스턴에 걸린 것이나 다름없으며, 체력 회복 또는 재장전이 불가능하고 특수 공격 효과가 풀리는 순간 키트 본인보다 상대가 먼저 1번의 공격을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아군에 올라타면 특수 공격이 유지가 된 채로 10초간 붙으며, 이때 키트는 완전무적 상태가 되며, 이동불가 상태가 됩니다. 브롤러가 죽거나 특수 공격으로 먼저 내리지 않는 이상 강제로 떼어지는 일이 없습니다. 또한 올라탄 아군을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버스터와 같이 체력이 많은 브롤러들과 극강의 시너지를 냅니다.

이전에는 브롤러가 죽어도 특수 공격이 유지되었기 때문에 다른 대상에게 곧바로 달라붙을 수 있었으나 지금은 브롤러가 죽거나 제한 시간이 지났으면 특수 공격 게이지가 0%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다시 특수 공격을 채워야 합니다.

서술하듯 아군에게 올라탄 상태에서도 특수 공격을 사용할 수 있으나, 이때는 다른 브롤러에게 옮겨타지는 못하고 그 자리에서 얌전히 내립니다. 아무래도 옮겨탈 수 있다면 범용성이 굉장히 커지는 데다 치유해 주었던 아군이 혼자서 도망을 갈 수 있으니까 넣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너프가 되어서 아주 안좋아 졌으며, 간단히 말씀을 드리자면 일반 공격 공격력이 2배 낮아지고 상자에 숨어서

궁극기를 충전하는 가젯과 아주 강한 스타파워 등이 사라진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사기적이라서 너프된 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기대해 주시고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