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황륜대제 본 경기, 스타트

2024년 3월 23일, 블루 아카이브 황륜대제 2부가 시작되었어요. 1부는 자연스레 종료되었고요. 1부는 황륜대제 개최 전날의 소동을 다루는 거였고 2부는 황륜대제의 본 경기가 치러지는 이벤트 스토리예요. 정확한 명칭은 'Get Set, Go! ~키보토스 황륜대제~'이고 1부와 마찬가지로 전에 한 번 개최되었던 복각입니다. 개최 기간은 2024년 3월 21일에 시작되었고 2024년 4월 2일에 종료가 돼요.

키보토스 황륜대제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이벤트 재화를 파밍할 수가 있는데요. '스포츠 드링크'와 '계주용 배턴', '단팥빵'과 '안내 팸플릿'을 반복 플레이를 통해 최대한 많이 수급할 필요성이 있는 이벤트입니다.

그 이유야 어느 때와 다름없듯 이벤트 재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계주용 배턴과 단팥빵과 안내 팸플릿을 사용해서 이벤트 상점에 있는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어요. 기술 노트라든지, 항상 아이템 부족에 허덕이는 저로서는 이벤트 스토리의 개최는 항상 반갑단 말이죠. 아이템들 수급이 진짜로 너무 쉽지가 않아요. 총력전을 하지 못하는 이유도 단순히 아이템이 부족해 캐릭터를 성장하지 못했기 때문이거든요. 필요 캐릭터는 대개 소유 중이기에 성장만 충분하면 바로 총력전 적극 투입이 가능한데!

어쨌든, 이렇게 되면 이벤트 재화가 하나 남아버리네요? 총 4개인데 이벤트 상점에선 3개만 쓰잖아요. 남은 스포츠 드링크의 사용처는 따로 있어요.

바로 주사위 달리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이벤트 재화인 스포츠 드링크를 소모해서 주사위를 굴리면 주사위의 눈금만큼, 트랙 위에 있는 유우카를 이동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발판 위에 안착한 유우카는 거기에 해당한 보상을 플레이어에게 선물한다는 최고의 미니게임이 되겠습니다!

측 하단에 위치한 '확정 주사위 사용'은 원하는 눈금을 플레이어가 선택해서 유우카를 의도대로 이동할 수 있는 스페셜(!) 기능이고요. 아마 유우카가 트랙을 한 바퀴 돌 때마다 랜덤 눈금을 하나 지급해 주는 걸로 알고 있어요. 보상이 생각보다 맛있으니 전 여기에 AP를 올인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말이죠?

귀여운 유우카를 감상할 수도 있어요. 통통 뛰는 유우카 귀여워요! 그리고 트랙 돌다 보면 이벤트 콜렉션의 이미지 카드도 오픈돼요.

이게 이벤트 콜렉션의 아무것도 없는 상태이고 미니게임의 트랙을 돌다 보면 여기에 사진첩처럼 하나씩 이미지가 걸리는 형태예요. 그 이미지 터치하면 거기에 해당하는 스토리를 볼 수 있는 방식이랍니다.

이런 식으로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전에 황륜대제를 개최했을 때 공식 블루 아카이브 유튜브 채널에서 황륜대제의 후일담을 게시했었잖아요? 그게 복각에서는 따로 '후일담'이라고 해서 이전에 유튜브에 게시되었던 황륜대제 후일담을 게임 내에서 볼 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이런 식으로 해놓았고 '재생하기'를 통해 감상할 수 있지만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서는 볼 수 없을 거 같은 예감이 드니까 황륜대제 이벤트 스토리가 종료되면 아마 못 보지 않을까 싶어요. 그러니 어서 확인해야 해요! 근데 이 후일담은 미디어 믹스에서 진행된 황륜대제의 후일담인지라 본편만으로 접했다면 완벽한 이해는 어려울 듯해요. 단지 어떠한 일이 있었지만 무사히 해결되었습니다~ 같은 느낌이랍니다. 미디어 믹스 빨리 재발매하라고...

다음으로는 픽업 소식입니다. 신규 캐릭터, '하루나(체육복)'의 픽업이 개최되었고 픽업이 종료된 이후에도 상시 모집에서 뽑을 수 있는 상시 캐릭터입니다. '유우카(체육복)'와 '마리(체육복)'의 픽업도 개최되었는데 하루나(체육복)와는 달리 이쪽은 이전에 픽업이 진행되었던 바 있는 복각에, 이번 픽업이 지나면 다시는 얻을 수 없는 특별 캐릭터예요. 특별 픽업이에요!

픽업의 개최 기간은 전부 2024년 3월 21일부터 2024년 4월 2일까지입니다. 하루나(체육복)는 쓰레기고 유우카(체육복)와 마리(체육복)는 총력전이라든가 전술 대회에서 쓰인다고 해요. 그럼 픽업의 우선 순위는, 알고 있겠죠? 하지만 여기에서 애정이 들어간다면 쓰레기여도 노려보게 된다는 게 사람이라는 생물이에요. 무가치할지라도, 소중하다면! 거기에 돈을 쓰는 건 이상하지 않아..! 결코 이상하지 않아요! 결단코 정의로운 행동일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최, 최고예요, 하루나 님! 근데 기분 탓일까요? 이미지 좌측 부분에 살짝 위화감이. 이미지의 공백 부분이 보이는 것 같다고 할까. 나만 느끼는 걸까요? 혹시 이상하게 느껴지는 분 계시다면 알려주면 고맙겠어요. 저 부분, 다음에 게시할 땐 잘라버리면 되니까요. 최근에 스마트폰을 갤럭시 S24 울트라로 바꿨기에 이미지를 촬영하는 데 있어서 화면의 길이 같은 이유로 이전과는 다르게 촬영될 가능성이 있거든요. 자세히 보니 우측 부분도 위화감 느껴질지도.

그리고 '블루 아카이브 <황륜대제> 대운동회 실황 중계 특별 페이지'에서 2024년 3월 20일부로 '속공! 키보토스 배구대회' 미니게임이 오픈되었어요.

PC에서만 플레이 가능한 PC 전용 미니게임입니다.

실행하면 토너먼트랑 프리 모드가 있습니다. 토너먼트는 스토리 모드라고 생각하면 되고 프리 모드는 자유롭게 플레이하는 게임 모드예요.

조작법입니다. 초 단순하기에 적응할 시간 따위는 불필요해요. 시간 날 때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말 그대로 미니게임이었답니다.

토너먼트를 시작하면 말이죠?

유우카와 마리와 하스미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캐릭터마다 능력이 다르지만 저는 딱히 체감을 느낄 수는 없겠더라고요. 그나마 느껴지는 게 점프력 UP 정도? 능력만이 아니라 게임 진행하며 나오는 스토리 대사라든가, 다른 점이 있으니까 3명 다 플레이하면 좋을 거예요.

프리 모드에서는 토너먼트에 등장했던 모든 캐릭터를 자유롭게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어요. 적으로 등장했던 캐릭터를 본인이 플레이해 볼 수도 있었고 토너먼트에 등장하지 않았던 캐릭터도 플레이할 수 있었죠.

구체적으로는 적으로 나왔던 하나코랑 노아랑 하루나를 플레이할 수 있고 토너먼트에 나오지 않았던 캐릭터이지만 프리 모드에서는 스미레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도 있어요.

적으로 나왔던 캐릭터를 프리 모드에서는 직접 플레이해요!

프리 모드 한정, 특별 캐릭터 스미레

미니게임 퀄리티는 완성도가 괜찮았으므로 적당히 즐겁게 플레이가 가능할 거라 생각해요. 다만 난이도는 꽤 있었는데, 아, 오해하지 말아야 할 게 여기서 말하는 '꽤 있는 난이도'란 게임이 어렵다는 의미가 아니라 배구 공을 칠 때의 판정이 이상하다는 점이라고요!

아니, 왜 공을 치면 공이 캐릭터를 통과하거나, 갑자기 수직으로 공이 하강한다든가, 공을 머리 위로 때렸는데 왜 공이 아래 방향을 향하며 뒤편으로 날아가는 거냐고!!!!

하아하아... 네, 지금의 제 기분, 직접 플레이한다면 이해할 거라고 믿어요. 바로 이해하게 될 거야, 분명히.

좌측이 플레이어고 우측이 상대예요. 간단한 조작으로 꽤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미니게임이에요

짧은 스토리도 진행이 돼요

마지막으로 배구게임의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죠! 꽤 먹히는 방법인지라 유용할 거라구요?

허접한 이미지 편집 미안... 아무튼 파란색으로 기다랗게 표시한 부분 있죠? 공이 거기에 왔을 때 점프하면 AI가 잘 반응하지 못하는 거 같았어요. 미니게임 주소는,

bluearchive.nexon.com

위 페이지에서 스크롤 내리다 보면 보이는 '프로그램'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보상은 딱히 없지만 나쁘지 않은 미니게임이었으므로 간단하게 플레이하기 딱 좋을지도! 무엇보다 황륜대제 개최 기간에만 플레이할 수 있는 데다가 만듬새도 좋아서 아깝다고요! 지금 해두지 않으면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