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레버리지 사는 기관, 외국인과 KODEX 200 선물인버스 2X(곱버스) 사는 개인투자자 누가 이길까
최근 코스피가 2800선 중반까지 치솟고 있으며, 불황 속 반도체 경기가 살아나는 등 호재로 증권사들은 올해 안에 3000피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관은 최근 한 달 동안 KODEX레버리지 ETF를 4,516억원어치 사들이고, KODEX 200 선물인버스 2X(곱버스)는 5,630억원어치 파는 등 상승 베팅 종목을 사들이고, 하락 베팅 종목은 대거 팔아 코스피 상승에 비중을 두는 모습입니다.
외국인들도 국내 증시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인지 역대 최대 규모로 우리나라 주식들을 쓸어 담고 있고요.
반면, 개인투자자들은 주가 하락에 대거 베팅 중인데요 최근 한 달 사이 코스피지수 두 배 하락에 베팅하는 '곱버스'를 4,370억원 어치 순 매수했는데 이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투자자가 국내 증시에서 가장 많이 순 매수한 ETF입니다.
기관 물량을 개인이 다 받아먹었나 보다
최근 코스피 상승장임에도 불구하고 국장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뿌리 깊은 불신은 여전한듯싶습니다.
2800 후반대까지 올라간 박스피의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보는지.. 한국 주식은 단타용이니 곱버스를 타는 건지.. 개개인마다 판단 기준은 있겠습니다만, 현재 뉴스로 접하는 각종 소식들은 12만 전자니, 3200피니 너무나 장미빛이라 누가 이길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미국 주식이나, 한국 주식이나 최근에 너무 많이 올랐다고 생각은 듭니다만 당장엔 좋은 소식들만 보여 잘 모르겠습니다. 언제 하나 뭔가 터지면 모를까 하여튼.. 개인투자자님들 파이팅입니다. 피땀 흘려 번 돈 걸고하는 승부 승리해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