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시련의길·공략·쿠폰, 열정의 스포츠 대회 알아보니
다시 한번 탕탕특공대에 적극 임한다. 신규 콘텐츠 봇물처럼 쏟아지며 못따라 잡을 것 같았다만, 열심히 한다는 가정하에 나름 과금 유저의 다리끄댕이 정도 잡을 수 있게 됐다. 최근 개정 된 내용 살펴보면, △ 스테이지 및 레벨 증가 △ 시련의길 △ 영역행동 △ 펫 각성 △ 컬렉션 등 무수히도 많다.
신경 쓸 일 많아졌지만, 접속량 증가와 공방 능력치 올리는 데 큰 도움 준다. 오늘은 앞선 내용 중 시련의길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한다. 진정한 강자를 가릴, 던전 개념의 공간이라 할 수 있겠다. 영문명 Survivor.io 말따라, 이곳에서 살아남는 방법 전해드린다. 나아가, 신규 이벤트인 열정의 스포츠 대회 및 기본 공략과 신규 쿠폰 사항까지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내가 제일 잘나가, 진정한 강자 가릴 이곳
어느 순간 컬렉션 생겨난 걸 아실거다. 단순 유물 수집만으로 공격력과 방어력 올려주는 유용한 도구다. 나아가, 특정 무기 혹은 과학기술부품의 성능 향상에 도움을 주면서 '세트' 구성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부여한다. 필자 역시 현재 이곳에 주력 중에 있는데, 모이는 보석을 상자 여는 데 쓰는 중이다.
현재 1기 모집은 끝난 상태며 2기가 진행 중에 있다. 조금 더 모으지 못했던 게 아쉽다만, 현재 탕탕특공대 열정의 스포츠 대회 통해 지난 1기의 에픽 부품도 받아보실 수 있음을 알아두시라. 앞선 컬렉션 얻을 수 있는 곳은 △ 상자열기 △ 이벤트 통한 교환 등이 있으며, 마지막이 시련의 길이라 할 수 있다.
탕탕특공대 시련의길은 던전 성격을 띤다. 층수별로 적들이 존재, 높은 곳으로 도달할 수록 강해지는 개념이다. 10단위 스테이지에는 보스가 기다리는데, 주로 막히는 구간이라 할 수 있다. 어느 한 곳에서 지체된다 싶으면, 다시금 여러 수단을 이용해 강해지는 수밖에 없다. 한편, 매주 1~4등에 랭크 된 유저에게는 컬렉션 세트를 지급함을 알아두자.
현재 기준, 구체적으로는 △ 에픽조각 △ 엘리트조각 △ 컬렉션상자열쇠 등을 내건 상태. 공략 몇가지를 설명해드리자면, 잡몹들 사이에서 종료 됐을 때 멈추시라는 거다. 대부분 10단위 층의 보스에서 막힘을 감안할 때, 잡몹 층에서 끝내면 다음 시즌 재진행을 통해 1~2층이라도 더 오를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15층에서 끝났다 쳐보자. 여기서 추가 진행을 하지 말라는 거다. 다음에 이어 진행시, 못해도 5층은 더 오를 수 있게 될테니까. 매번 순위 단상이 비어있는 경우 허다하다. 한순간에 강해진다는 게 쉽지 않으니까. 한번에 1등을 찍으려기 보다는 여러번 순위에 오르는 게 더 좋다는 말이다.
강해지기 위한 수단과 방법
그렇다면 공격력 증대는 어떻게 이뤄질까. 탕탕특공대 공략을 알아보자. 첫째, 장비에 힘 쏟으시라. 시작한 지 얼마 안되신 분들이라면 단순 쿠나이를 잡으시라. 이유는, 쉬우면서 사용이 간편하기 때문이다. 실제 고수들도 가장 많이 쓰는 장비임을 말씀드린다. 그 외 장비들은 1티어 위주로 수집 후 착용해주시길 바란다.
둘째, 과학기술부품은 잡몹 용으로 쓰시라. 이곳에서도 역시나 티어가 나뉘는 데, 다시금 보스냐 잡몹이냐에 따라 숫자 달라진다. 개인적으로는 쿠나이 자체적으로 보스를, 과학기술부품 통해 잡몹을 상대하는 중이다. 주력으로 사용하는 부품은 △ 화염병 △ 수호자 △ 드론 △ 방어막 등이다.
셋째, 펫을 강화하자. 최근 펫 각성까지 생겨나면서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 해졌다. 출전스킬 역시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해진 바, 더이상 등급표 따위 필요 없게 되버렸다는 거. 현재 각성 가능한 펫들 중 △ 둘기 △ DD-6 등은 단순 기본공격으로도 대장급에게 큰 대미지를 가하기에 유용한 편이다.
넷째, 특공대는 현재의 캐릭터 위주로 올려주시라는 거다. 에센스가 리셋 되면 모를까, 그게 아닌 이상 키우던 걸로 가는 게 최고다. 굳이 분류하자면, 최고는 양사부다. 가성비로 놓고 보면 헤롱이가 좋다. 다섯째, 앞서 말씀드린 컬렉션에 힘쏟으시라. 여기까지 총 5종을 말씀드렸고, 이들에 힘 쏟으면 자연스레 기본 능력치는 오르게 된다.
신규 이벤트 소개, 어떤 도구 모을지부터 생각해
2월 21일 새벽 1시, 탕탕특공대 열정의 스포츠 대회 열렸다. 역시나, 몇번 진행한 적 있는 콘텐츠다. 단순 모양만 바뀐 점이라는 거. 전에 진행해보신 분들이라면 바로 진행하셔도 좋다는 말. 내용은 마치 지뢰찾기 연상케 한다. 8X8 맵 안에 열려있는 도구를 누르면 주변으로 퍼짐과 동시 숨어있는 도구들이 열리는 방식이다.
현재는 △ 당구 △ 축구 △ 배드민턴 △ 농구 관련 공들이 나타나게 된다. 맵에서 해당 되는 공을 누를 시 수집이 이뤄진다는 게 골자다. 어떤 걸 모으냐에 따라 보상의 종류가 달라짐을 알아두자. 예컨대, 당구공은 펫 관련 용품으로 구비되어 있다. 내가 부족한 부분을 생각해본 뒤 우선적으로 모아야 할 걸 생각해보자.
맵 중앙에는 금색의 확대경이 보이실 것. 이는 맵 전체를 밝혀주는 역할 수행하는데, 매번 광고 시청 통해 한번씩 획득 가능하다. 장점이라면, 곳곳에 아이템 등을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다는 거다. 예컨대, 한줄 없앤다거나 폭탄 통해 주변 전부를 습득하실 수 있다. 간혹 '엄청난 보물' 이라는 문구 뜰 때 있는데, 그런 경우에 써주시면 유용할거다.
기본적으로는 '에너지 드링크'를 많이 모으는 게 이번 공략의 포인트다. 시도가 많아야 많이 열 수 있을테니까. 몇가지 포인트를 짚어드린다. 몬스터처치는 도전 탭의 야생거리를 이용해주시라. 화염병 하나만 잘 키워도 기본 5만은 처치할 수 있다. 스테이지 진행은 에너지 모이는 족족 나갔다 들어가기를 반복하시길 바란다. 보석상자는 평소 잘 모아두되, 광고로 열어볼 수 있는 건 전부 진행하시는 게 좋다.
재화 모으는 팁, 쿠폰으로 으쌰으쌰
지금부터는 탕탕특공대 공략 중 재화 모으는 팁을 소개해드린다. 첫째, 모든 광고 시청을 진행하시라. 구체적으로 언급하자면, △ 보석 30 X 2회 △ 골드 69,000: 1회 △ 펫 소환: 3회 △ 펫 먹이: 3회 △ 에너지: 3회 △ 빠른순찰: 1회 △ 일일패키지: 1회 등이다. 기간에 따라 주간 및 월간 패키지도 눌러보실 수 있다.
둘째, 도전을 적극 활용하시라. 메인도전 통해 보석 200씩 얻을 수 있음을 인지하자.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8분 짜리 맵이라도 골라서 공략하시길 바란다. 모르겠다면, 하나씩 들어가고 나감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영역행동은 난이도 꽤 쉽다. 그에 비해, 플레이 하는 유저 몇 안된다. 딱 5판 했는데, 98.97%를 초월했다 나올 정도다.
셋째, 데일리 및 위클리 미션 수행을 필수로 하시라. 진열 된 상자 5개를 모두 받는다는 생각으로 임하시길 바란다. 넷째, 특수작전 10회씩 꾸준히 진행하라. 특히, 보석이 보이는 곳을 집중 공략 시 원하는 곳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 다섯째, 탕탕특공대 쿠폰 2024LNY를 입력하는 거다. 한달에 2~3번 나오는데, 횟수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다.
여기까지 탕탕특공대 기본 공략법과 더불어 신규 이벤트 정보를 전해드렸다. 앞선 방법 활용한다 한들, 한순간에 강해지는 건 무리다. 어떤 일이던 차근차근이 중요하다는 거. 다만, 동일 레벨 대비 오르는 속도는 몰라보게 차이가 나실거다. 나아가, △ 종말의메아리 △ 길드도 필수로 진행하시길 바란다. 주머니 두둑하게 도와 줄 도구가 되줄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