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월 스트리트 팸 스킨 후기 한정판 핀은 보너스 보는 맛 좋네

오... 저렴한 가격에 신규 '팸' 스킨이 등장했다. 팸이 유독 스킨이 적은 브롤러 중에 한 명이고 픽률도 썩 안좋은 걸로 알고 있다.

초창기에는 인기가 많았는데 너프 당하고 나서 유저들이 잘 안하게된 브롤러라 그런지, 스킨도 극단적으로 높은 가격이거나 극단적으로 낮은 가격의 스킨들이 주를 이루는 것 같다.

어쨌거나, 나는 '팸'이 딱 내가 좋아하는 컨셉을 다 갖고 있는데 말 그대로 '딜탱'이라서 좋아하는 브롤러이지만, 원래 딜탱이 좀 바쁜 법... 게임 하다보면 빡겜해서 경기를 장악해도 팀게임은 역시 팀이 1인분을 못하면 승리가 어렵기 때문에... 하다보면 참 피곤한 브롤러 중에 하나이다.

그렇다고 뭐 1인분 못하는 팀원들이랑 똑같이 뒤에서 원거리 공격만 하면서 생존에만 목적을 두고 견제만 하고 있으면... 뭐 그게 편하긴 한데 그런 식의 플레이를 하면 똥되기 쉬운 브롤러이기 때문에 그래서 사용 난이도가 높아 픽률이 낮다고도 볼 수 있다.

와씨, 깜짝 놀랐네...

평타 쏴보고 깜짝 놀랐다. 와 뭐야 이거... 이런 이펙트를 부여할 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뭐 멋드러지진 않아도 확실히 '월 스트리트 팸' 스킨을 착용하면 시원시원함이 있다.

팸 스킨은 유일하게 바캉스 팸이 있는데 바캉스 팸보다 월 스트리트 팸이 훨씬 타격감 좋고 시원시원한 느낌을 준다.

그래... 팸 스킨으로 원한 게... 이런 거야... 이제 좀 기관총 쏘는 맛이 살짝 나네...

저렴한 가격

'49보석'이다. 저렴한테 외형 확실히 변하고 이펙트도 확실하게 변한다. 120보석 스킨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퀄리티가 잘 뽑혔다.

아무래도 슈퍼셀이 팸의 인기를 고려해서 그에 맞춰 스킨 판매를 위해 퀄리티보다 낮은 가격으로 측정한 듯 싶다.

게다가 '월 스트리트'라니... 이건 저연령층이 많은 브롤스타즈에서는... 딱히 매력이 없지.

물론... 나한테는 매력적이다. 기왕이면 좀더 폭력적인 모습의 팸을 원하긴 하지만, 그건 브롤스타즈 자체에서 힘든 부분이니 뭐 딱히 기대는 안한다.

월 스트리트 팸 스킨 정도면 여태껏 봐온 팸 스킨 중에서 제일 괜찮은 것 같다.

한정판 핀

여기에 '한정판 핀'을 보너스로 준다. 보니까 '옥토끼 스퀴크' 스킨도 한정판 스킨 보너스로 주고 '러프스 스킨'도 그렇고 몇 개 스킨은 한정판 핀을 주고 있다.

스킨 내용을 보게 되면 '외형 변화, 이펙트 변화, 애니메이션 변화, 텍스처 변화'라고 되어있다.

후기

퀄리티도 좋지만 일단 가격이 좋은데 퀄리티가 좋으니까 스킨 살 맛이 난다. 이런 식으로 좋은 퀄리티에 다양한 컨셉의 스킨들을 많이 판매했으면 좋겠다. 아무래도 스킨이 더 잘 팔리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부담이 없고 뭣보다 합리적이라 생각이 되니까 구매를 결정하는데 걸림돌이 없다.

어쨌거나, 등장할 때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위 영상에 첨부했으니 참고로 보면 되고 돈가방과 뒤에는 주식 그래프가 표시되는 가방을 매고 있다.

그러고 보니... 등장 애니메이션에서 '머니건'처럼 돈다발을 날리기도 하는데... 이거 꽤나 이례적이네... 브롤스타즈의 유저들 연령도 좀 올라갔고 뭣보다 학생들의 부모님들이 엄청 많이 하니까... 이에 맞춰 적절히 변화를 주는 건가?... 근데 국내는 그렇다치는데 해외도 비슷한가?...

이펙트

탑뷰 시점에서 변화는 느껴지는데 그냥 누가봐도 팸의 느낌이다. 역시 저 빨간 머리가 워낙 눈에 잘띄고 가방까지 매고 있어서 누가봐도 그냥 팸 느낌이다. 탑뷰 시점은 별 차이가 없는 것 같다.

근데 이 평타 이펙트... 사실상 뭐 크게 신경써서 만들거나 고퀄리티는 아니지만, 진짜 이런 부피있는 이펙트를 부여할 줄이야... 확실히 스킨 쓰는 맛이 좋다.

효과음 변화는 없는 것 같은데 이펙트 변화는 너무 뚜렷하게 변화가 있어서 이거 쓰는 맛 참 좋더라.

무엇보다 노스킨 팸의 평타는 굉장히 가벼운 느낌이 강한데 이것도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보는 맛이 확실하니까 쓰는 맛이 좋다.

궁극기는 크게 차이는 없고 그냥 돈가방으로 바뀌고 원 끝부분에 보면 '$' 달러 표시가 박혀있다. 그리고 궁극기를 던질 때 돈다발이 조금 휘날린다.

전체적으로 마음에 드는 스킨이다. 평타 이펙트를 정말 그냥 머니건처럼 돈다발이 발사되면 맞는 상대도 기분 좋고 좋을 듯도 싶지만... 뭐 지금 이렇게 부피 큰 화살표 이펙트가 나가는 것도 마음에 든다.

게다가 화살표의 머리 부분은 고정이지만 '꼬리' 부분이 살랑댄다. 상대편에게 굉장히 혼동을 줄 수 있는 이펙트이기 때문에 경기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