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이디야 커피 콜라보 메뉴 후기

지난 2월 20일, 넥슨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이하 블루아카)와 국내의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 커피의 콜라보 이벤트가 진행이 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이디야 커피 콜라보 메뉴들을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장 & 메뉴

서울 양천구 신월 1동 이디야 커피 신월사거리점

서울 양천구 신월 1동 이디야 커피 신월사거리점입니다.

서울특별시 양천구 남부순환로 353

업체 : 이디야커피 신월사거리점

주소 : 서울특별시 양천구 남부순환로 353

전화번호 : 02-2691-7001

이번에 제가 방문한 이디야 커피 매장은 동네에서 제일 가까운 신월사거리점이었는데요. 매장의 위치는 신월사거리에 국민은행의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하고 있습니다.

매장은 평일 점심이라 그런지 사람이 없고 한적했는데요. 블아와 콜라보가 진행되고 있어서인지 키오스크에서 블루 아카이브의 배너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 × 이디야 커피 기프트카드! 이쁘다!

일단 제일 먼저 이디야 커피 × 블루 아카이브 기프트카드를 각각 2만 원씩 충전하여 득했는데요. 기프트카드 2만 원 충전 시 아이템 카드 1개와 핀버튼 5종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어 시로코를 선택하려고 했지만...,

농농미 득템

이미 오전 시간대에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는지, 벌써 노노미 핀버튼 하나를 제외한 모든 핀버튼이 품절이 되어 노노미 핀버튼 하나만 받았습니다... ㅠㅠ

블루아카 × 이디야 콜라보 포토카드

그래도 제게 있어 가장 중요했던 포토카드 5종을 빠르게 올 컴플리트 해서 기분은 좋았네요.

기프트 카드의 충전을 끝마친 후, 저는 이번 블아와 이디야의 콜라보 메뉴 전부를 한 개씩 구매를 했는데요. 금액 총합 32,800원이 나왔습니다.

음식 소개

이번에 제가 주문한 블루 아카이브 × 이디야 커피 콜라보 메뉴 세트들입니다.

'응, 선생님도 같이 한 잔해' 시로코 세트와 '함께 휴식 시간이에요~' 노노미 세트, '성실은 체력에서부터' 세리카 세트, 그리고 '여유와 휴식이 중요하다니까~' 호시노 세트까지 모두 다 구매했는데요. 순서대로 하나씩 먹어보았습니다.

첫 번째로 아메리카노 EX입니다.

아메리카노 EX는 모든 콜라보 메뉴의 구성에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큰 용기에 담겨 나왔습니다. 맛의 경우 흔한 아메리카노의 맛이었는데요. 씁쓸한 맛이 상당히 센 편인지라, 커피의 쓴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커피시럽은 무조건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로 딸기 듬뿍 라떼 R입니다.

딸기 듬뿍 라떼는 앞의 아메리카노와 뒤에 소개할 복숭아 아이스티와는 달리 R 사이즈로 나왔는데요. 딸기와 우유의 달콤 고소한 맛이 잘 살아있어 맛있었습니다.

세 번째로 복숭아 아이스티 EX입니다.

복숭아 아이스티는 앞서 소개했듯 아메리카노와 마찬가지로 EX 사이즈로 나와 상당히 큰 용기에 담겨 나왔는데요. 맛은 정말 친숙한 복숭아 티의 맛이지만, 복숭아 티의 상큼한 맛이 잘 살아있어 좋았습니다.

네 번째로 꿀호떡입니다.

꿀호떡은 총 2개가 나왔는데요.

모양은 이쁘지만, 크기는 작은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속 재료는 상당히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엄청 달콤하고 맛있었는데요. 씁쓸한 아메리카노와의 궁합이 매우 잘 어울렸습니다.

다섯 번째로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입니다.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의 경우 빵과 크림이 따로 나왔는데요.

직접 베이글에 크림을 발라줘야 했습니다.

맛의 경우 베이글의 식감이 바삭 쫀득하면서도 대파베이컨 크림치즈의 부드럽고 짭조름한 맛이 조화를 잘 이루고 있어 정말 맛있었는데요. 커피랑도 잘 어울렸지만, 역시 상큼한 복숭아 아이스티와의 조합이 더 잘 어울렸습니다.

끝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2월 20일부터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 이디야 커피의 콜라보 이벤트의 콜라보 메뉴들을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지금껏 진행되었던 콜라보 메뉴들 중 가장 속에 무리가 가지 않고, 가격도 저렴해 좋았는데요. 다만 모든 메뉴에 기본적으로 아메리카노가 포함되어 있고, 이 아메리카노의 맛이 상당히 씁쓸한 편인지라 씁쓸한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에게는 선택의 여지를 주지 않는 것이 유일한 아쉬운 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이번 콜라보 한정판 굿즈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의 아크릴 스탠드의 사전예약에 성공했는데요. 아크릴 스탠드를 판매하는 3월 13일에 다시 한번 방문해 봐야겠습니다. ㅎㅎ

그럼 이것으로 블루 아카이브 이디야 커피 콜라보 메뉴 후기를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최근 11월 16일부로 햄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에서 넥슨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이하 블루아카)와의 ...

blog.koreamobilegame.com

지난 11월 16일부로 넥슨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이하 블루아카)에서 한국 서버 2주년을 기념하여 애니...

blog.koreamobilegame.com

지난 11월 27일, 고피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OCG 카드 게임 유희왕과의 콜라보 ...

blog.koreamobilegame.com

#먹거리 #덕질 #탐방 #리뷰 #서울 #양천구 #이디야커피 #이디야 #블루아카이브 #블루아카 #콜라보 #이벤트 #아메리카노 #딸기라떼 #복숭아아이스티 #꿀호떡 #대파베이컨크림치즈베이글 #맛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