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 히트2 대만흥행, 블루아카이브 중국 판호

[종목명 : 넥슨게임즈]

시가총액 : 1조 2,975억원

https://www.sedaily.com/NewsView/29PRNK2ZOR

대작 게임을 꾸준히 선보이며 국내 게임업계를 선도해온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에 균열이 발생했다....

www.sedaily.com

넥슨게임즈 당면한 모멘텀만 정리.

아래 블로그를 참조.

https://blog.koreamobilegame.com/qowoals119/223115310216

이미 넥슨은 모바일 시장에서의 위치는 원톱이다. 넷마블 엔씨소프트는 더이상 비교대상이 될 수 없고 배그...

blog.koreamobilegame.com

https://blog.koreamobilegame.com/qowoals119/223105823502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110313 넥슨게임즈 '히트2' 대만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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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모바일 시장에서 원탑이고,

배그의 크래프톤, 로스트아크의 스마일게이트, 리니지의 엔씨소프트처럼

메인게임 원툴로 먹고 사는 다른 회사와는 다르게,

다양한 장르에서 성공을 하고 있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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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트2 대만 성공

    히트2 대만 성공

    당면한 재료를 체크해 보겠다.

    국내 시장에서 부진을 면치 못했던, 히트2가 대만에서 대박을 쳤다.

    초기 성과는 기대 이상.

    매출 초기 규모는 오딘에 못 미치지만,

    히트2는 오딘 이상으로 흥행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

    게임주를 투자할 때, 초기흥행 보다는 장기흥행이 예상된다면 배팅을 하는 것이 맞다.

    https://app.sensortower.com/top-charts?locale=ko&country=TW&category=7014&os=ios&device=iphone&date=2023-05-29

    See the Top Games/Role Playing iOS Apps in Taiwan on the App Store Charts by Free, Paid, and Top Grossing. Sensor Tower provides a detailed visualization of the top ranking apps by category and country, along with app ranking changes and review ratings!

    app.sensortower.com

    현재까지도 높은 순위를 기록중.

    대만 시장은 우리나라 시장과 규모가 유사.

    이대로의 흥행만 지속된다면 2분기 매출은,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던 1분기의 매출을 뛰어넘을 가능성이 크다.

    2분기 매출 성장이 예상되는가? OK

    매출 성장을 일으키는 재료가 구체적인가? OK

    2. 블루아카이브 중국 출시

    http://www.tg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217

    지난 2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 수 천명의 젊은 팬들이 운집했다. 흡사 인기 아이돌그룹의 콘서트 장을 방불케 하는 뜨거운 현장 분위기를 연출한 이 곳은 뜻밖에도 유저 대상의 게임 관련 행사장이었다....

    www.tgdaily.co.kr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110660

    게임한류의 새로운 주인공으로 거듭난 '블루 아카이브'가 2021년 출시 이후 누적 매출 4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제 세계 최대 게임시장 중국에서 한국산 서브컬쳐의 진면목을...

    www.techm.kr

    일본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며, 대박을 친 블루아카이브가 중국에 출시된다.

    1Q22 실적은 매출액 518억원(QoQ +21.3%), 영업이익 124억원 (QoQ+174%)

    추정 출시일을 4Q23 변경한 뒤, 중국 출시 후 일평균 총 매출액은 11억->14억으로 예상된다. (+27%)

    과거 중국 사전예약수 500만명을 기록한 프리네코가 초기 일매출 평균 기록이 20억

    현재 블루아카이브는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도 없이 사전예약 시작 1달만에 190만명을 기록했다.

    블루아카이브는 명실상부한 일본/국내 서브컬쳐 TOP IP이다.

    중국 진출을 통해 글로벌 서브컬쳐 TOP IP로 성장했을 때, 주가 UP사이드는 명백하다.

    3. 중국 던파 모바일 재출시

    루머에 불과한 재료이지만.

    중국구유[9game]에 중국 던파가 출시예정인 게임으로 다시 올라옴.

    3만원 돌파의 가장 강력한 열쇠가 될 재료라고 보여진다.

    투자를 할 때, 중요한 요소

    매출 성장 기대

    매출을 이끄는 재료의 유무. 그 재료가 구체적인가.

    미래성장산업인가

    주가에 너무 거품이 끼어 있지는 않은가.

    넥슨게임즈는

    히트2, 블루아카이브를 통해 매출의 성장이 확실시 되기 때문에, 이구간에서는 투자할 이유가 분명하다고 봤다.

    또한 4분기 블루아카이브 중국 출시까지를 투자기간으로 삼아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