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크레세리아 레이드 공략 - 23년 8월

레지드래고에 이어서 크레세리아가 돌아왔습니다.

2023년 8월 4일 오전 11시부터 2023년 8월 16일 오전 11시까지 전설 레이드 배틀에 등장합니다.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크레세리아를 잡을수 있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색이 다른 모습을 잡을수 있는 포켓몬이 전설 레이드로 나오네요.

일반적으로 전설 레이드에서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올 확률은 1/20입니다. 그리고 레이드에서 나온 색이 다른 포켓몬은 포획률이 99%이기때문에 맞추기만 한다면 왠만하면 잡을수 있습니다.

타입 : 에스퍼

약점 : 고스트, 악, 벌레

내성 : 에스퍼, 격투

타입은 단일 에스퍼타입입니다. 덕분에 상성이 단순한 편이죠. 대신 크레세리아는 방어력이 높아서 레이드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크레세리아의 기술들

풀묶기는 특별한 기술로 배우려면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레이드 보스는 특별한 기술인 풀묶기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이제 크레세리아의 전용기술도 포켓몬고에 공개할때가 된것 같은데 아직 안 풀어주네요. 크레세리아 자체는 아주 오래전에 나왔고 여러번 레이드에 등장했습니다. 크레세리아보다 훨씬 나중에 등장한 전설의 포켓몬들 중 많은 수가 이미 전용기술을 얻었어요.

레이드 추천 포켓몬

개체값 10/10/10, 레벨 40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핸드폰 상태, 날씨, 친구등급 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고스트

메가 팬텀, 메가 다크펫, 샹델라, 타부자고, 굴레에 빠진 후파, 기라티나 오리진폼, 뮤츠, 대로트, 무우마직, 기라티나 어나더폼

뮤츠의 섀도볼은 특별한 기술입니다.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해요.

기라티나 오리진폼은 섀도볼 대신 섀도다이브가 조금 더 좋긴 합니다. 하지만 없다면 굳이 대단한 기술머신을 사용해 바꿔야 할 정도로 큰 차이는 아닙니다. 하지만 어나더폼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기라티나 어나더폼을 레이드에서 사용하려면 섀도다이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메가 마기라스, 메가 헬가, 메가 앱솔, 삼삼드래, 다크라이, 메가 갸라도스, 굴레를 벗어난 후파, 포푸니라, 이벨타르, 악식킹

메가 마기라스가 드디어 왕좌를 차지했습니다. 특별한 기술도 필요하지 않죠.

삼삼드래는 세차게휘두르기가 특별한 기술입니다.

악타입 포켓몬들은 크레세리아의 페어리타입 기술, 문포스를 조심해야 합니다.

벌레

페로코체, 불카모스, 메가 쁘사이저, 메가 독침붕, 메가 핫삼, 메가자리, 투구뿌논, 슈바르고, 게노세크트, 어지리더

불카모스의 힘은 대단합니다. 메가진화 포켓몬들을 모두 압도하고 있네요.

레이드 난이도

이론적으로 2명 클리어가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매우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3 ~ 4명이 되면 난이도가 크게 하락합니다. 크레세리아의 공격은 위협적이지 않으니 상성을 공략할수 있는 적은 수의 포켓몬만 가지고도 충분하니까요.

크레세리아 레이드에서 가장 강력한 포켓몬은 메가 팬텀, 메가 마기라스, 메가 다크펫, 메가 헬가, 메가 앱솔, 삼삼드래, 페로코체, 다크라이, 샹델라, 타부자고, 팬텀, 굴레에 빠진 후파 순입니다.

크레세리아

최대 CP : 3230

공격력 : 152

방어력 : 258

체력 : 260

크레세리아는 배틀리그의 여왕입니다.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는 이만한 전설의 포켓몬을 찾기가 어렵죠. 압도적인 방어력과 체력에서 나오는 내구력이 장점입니다.

배틀리그

레이드

크레세리아는 4세대 신오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으로 에스퍼타입입니다. 초승달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포켓몬...

m.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