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4 나선 연월 12층 코코미 조합

어쩌다 글쓴날이 EE년 E월 E일인진 모르겠지만

어쩌다 글쓴날이 EE년 E월 E일인진 모르겠지만

이번 12층 예기(평타를 특정이상 때려야 몹들의 내성 저하) 버프 + 불사도 + 물사도 + 검귀 조합으로 좀 골치거리긴 한데

일단 코코미가 있다는 전제하에 해당 조합으로 원트클이 가능합니다. 오늘 주목해볼 파티는 2군 조합.

전반부 조합은 폭딜러의 유무에서 클리어타임 차이가 크게 벌어지기때문에 호행종알으로 진입.

차선책으로 아야카나 유라같은 폭딜러를 준비하되, 2층 도마뱀 분사 받아치는 것이 중요하므로 되도록 보호막 캐릭을 데리고갑시다.

전반부 조합의 경우 호두 호마, 종려 4돌, 천2 반2, 호마 를 제외하면 크게 스펙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제 파티의 코코미는 철저하게 메인딜러 담당이므로 세팅에 유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코라감향 조합의 특징은 섭딜 향릉, 메인딜 코코미, 원충 담당 라이덴, 서폿 감우 이렇게 진행이 되고

원소 마스터리가 높을수록 좋은점은 서로 각자 원소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코코미/라이덴 -> 감전, 향릉/코코미 -> 증발, 감우/향릉 -> 융해, 라이덴/감우 -> 초전도 (코코미 거품딜 최대 32000까지 추가)

이런식으로 조합이 됩니다.

또한 해당 조합의 경우는 보호막 서폿이 없는데도 그냥 무지성 맞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딜로스가 크게 나지 않고 비벼볼 수 있다는 점.

코코미의 힐량과 코코미의 궁 켰을때의 약간의 경직 저향력때문에 무지성으로 잽잽만 해도 거품딜과 함께 나쁘지않는 데미지를 뽑을 수 있고

거의 상시 습기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릉의 증발이랑 조합이 상당히 빛을 발합니다.

단점은 몹몰이할 수 있는 수단이 단 하나도 없으므로, 보스같이 빙결 및 몹몰이가 불가능한 상대에 한해서 사용되며

그 점에서는 감우를 제외하고 카즈하같은 몹몰이가 가능한 캐릭터로 치환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또한 코코미를 메인딜로 사용하면, 지속적으로 습기를 유지하기위해 잽잽딜을 쳐주기 때문에, 예기 버프가 금방 풀린다는 점에서도 좋은 조합.

코코미는 성유물 차선책이 절대 없습니다. 무조건 거대 조개 세팅입니다. 부옵은 무조건 체/공/원충 아니면 전부 버리시면됩니다.

제 코코미의 경우는 원충이 상당히 부족해서 라이덴이 지속적으로 원충 셔틀을 해줘야 안정적으로 궁난사가 가능합니다.

감우는 서폿 감우며 종탄활 기준입니다.

종탄을 끼게되면 궁 차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서 굳이 다른 얼음서폿을 가져갈 필요가없고, 원마도 추가적으로 수급이 가능해서 뎀뻥노리기 좋고

종탄이 없는경우엔 절현, 페보활같은 차선책을 준비해주세요. 사실 감우는 물사도 저격용이라 그렇게까지 중요한 캐릭터는 아닙니다.

없으면 중운이라도 채용가능할법한데 제가 중운을 키운적이 없어서 딱히 잘;

라이덴은 원충 및 궁 셔틀 이외엔 추가 투자를 하지 않았습니다.

2돌 라이덴이면 메인딜도 겸할 수 있지만, 저는 명함이기 때문에 별다른 세팅을 하지않습니다. 딱히 더 키워줄 생각도 없습니다.

라이덴 혐오 아닙니다 카즈하 2돌해야함

향릉은 섭딜의 중심입니다. 다만 궁이 빨리차야 화륜 화력을 낼 수 있기때문에 절연셋을 데리고 갑니다.

창은 세팅은 파도창을 추천드리고, 정 없으면 용학살 5재 같은 걸로 차선책을 준비해두시면됩니다.

참고로 시계는 원마 시계로 세팅되어있으며, 원마딜을 최대한 올리기위해서 원충/공퍼 대신 채용했는데 나쁘진않는 거 같습니다.

사실 비틱부옵이라 원마시계라도 그냥 낀거지만...읍읍

전반부는 기계장치를 최대한 빨리 잡고 넘어가야하기 때문에 종려가 있다면 무지성으로 비벼주세요.

후반부는 초반 늑대는 순삭이 가능하니 빠르게 잡고, 불사도 중에서 무빙에 도움이 안되는 츄츄 술사를 빨리 처리하고

심연메이지도 최대한 쉴드를 벗겨서 그로기 상태로 만든 후 불사도랑 같이 잡는 쪽으로 유도하면 됩니다.

불사도 쉴드는 코코미가 잽잽 e 만 잘해줘도 알아서 깹니다.

전반부는 대충 스킵해도 상관없을 정도로 쉬워서 그냥 안찍었습니다.

물사도는 약간의 운이 필요합니다. 최대한 어그로를 잘 맞춰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쉴드가 생기기 전까진 코코미 궁을 아끼지말고 최대한 사용해주신 후

쉴드가 생성된 후에는 감우 궁을 써서 빙결상태로 만든 후, 감우 차지샷으로 짤짤이 넣어주시면 끝.

궁이 부족할땐 라이덴 궁을 사용해주시고, 짱릉 증발 화력으로도 적당히 밀어주시면 됩니다.(다만 빙결이 해제되지 않는 선에서)

전반부 유적가디언은 호두 강공으로 확실하게 조질 수 있으니 신속하게 조져주시면 됩니다.

전반부 설산 가디언은 한놈이 알아서 돌진해오니 한놈 잡고있으면 알아서 와주니까 그때 궁 갈겨주세요.(전 삑사리남)

후반부에 들어오면 검귀는 무적상태니까 무적이 끝날때즘 누룽지 설치해주고 바로 코코미로 변경해서 증발 딜로 최대한 2페이즈 빠르게 넘어간후

2페이즈 들어가면 평소대로 궁난사해주시면 됩니다.

저도 한 3 40초 남기고 무난하게 클리어하는 거 보면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만, 2번방처럼 검귀가 텔레포트만 잘 안치면 금방 잡는 편입니다.

결론은 개쩌는 코코미 담 복각때 뽑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