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그랑사가' 리뷰

모바일 게임 '그랑사가' 리뷰

오늘 제가 소개시켜 드릴 게임, '그랑사가(GRANSAGA)'는, 개발과 유통 모두 한 회사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바로, 'npixel'이라는 회사인데요, 저는 이 회사의 이름을 처음 들어봤습니다. 하지만, 이미 아실 분들은 잘 알고 계시더라고요. 정말 놀랍지 않습니까? 한 회사의 정보까지 알고 있을 정도로 게임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소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랑사가(GRANSAGA)'의 플랫폼은 다양합니다. 단순히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뿐만 아니라, 윈도우까지 플랫폼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개인 컴퓨터에서도 이 게임, '그랑사가(GRANSAGA)'를 플레이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죠? 하지만, 이 게임, '그랑사가(GRANSAGA)'는 이 정도 폭에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모바일 외에도 콘솔, 피시 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항상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합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한답니다.

장르는 MMORPG로, 모든 사람들.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그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즐겨할 수 있는 게임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나만의 길을 개척하가지는 못하지만, 꽤나 게임의 자유도가 높은 편은 아니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캐릭터, 한 캐릭터의 이야기가 너무 잘 짜여져 있고, 그래픽과 디자인이 모두 훌륭해서, 자유도가 없는 게임이라도 즐길 거리가 많았습니다. 수많은 게임 요소들이 들어가 있었거든요.

'그랑사가(GRANSAGA)'의 게임의 이용 등급은 12세 이용가로, 생각보단 조금 높은 등급을 받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게임에서 여캐의 조금 있는 편이었지만, 제가 알고있는 심한 게임도 12세 이용가 보단 전체 이용가나 7세 이용가가 많았는데도 말입니다.

게임 엔진은 얼리얼 엔진입니다. 항상 소개해 드리던 엔진과는 조금 다른 것 같죠? 맞습니다. 실제로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발매일은 정말 얼마 안 된 게임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랑사가(GRANSAGA)'의 발매일은, 자그마치 2021년 1월 26일로, 정말 최근에 발매된 게임입니다. 단기간에 순위권에 올라온 게임이죠. 관련 사이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가 있으니,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지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게임,'그랑사가(GRANSAGA)'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