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2023년 9월 17일: 최근 기준, 고인물 유저가 마블스냅에 바라는 점

(1) 고인물 유저한테도 황금 컬렉터 상자가 유의미했으면 좋겠다.

=> 현재 고인물 유저라고 한다면, 3풀 올컬렉 이상이라고 보면 된다. 이 사람들한테는 '황금 컬렉터 상자' 가 별 의미가 없는데, 패치가 되어서 황금상자에서 더이상 4-5풀 카드가 등장하지 않기 때문이다. 3풀 카드는 다 모아서 안나오고, 4-5풀 카드는 안나오니까 사실상 이 상자를 백날천날 까도 고인물 유저는 먹을 수 있는게 프로필, 칭호, 50-100토큰 , 변형스킨 이거밖에 없음.

고인물유저한테는 하다못해 토큰이라도 500-600씩 주던가 .. 진짜 토큰 너무너무 찔끔 주고, 4-5풀 카드도 안주니까 황금상자가 너무 무의미해졌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는다. 이 부분은 정말 해결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2) 고인물 유저한테도 '매달 3풀카드 1장 무료' 기능이 유의미했으면 좋겠다.

1번과 이어지는 내용이다. 마블스냅이 패치가 되어갖고, 카드 수급률을 올려주기 위해서 매달마다 몇달전부터 1장씩 3풀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생겼음. 문제는 이 기능이 3풀 올컬렉 이상 고인물 유저한테는 아무 의미가 없다는거임. 그냥 해당 부분이 텅 비어있다. 고인물이라는 이유로 해당 기능을 아예 쓰지도 못하는건 에바 아닌가? 싶음.

하다못해 3풀 변형스킨이라도 매달 1장씩 받을 수 있게끔 (3풀 올컬렉 이상의 유저 제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줘야하는게 아닌가 싶다. 아니 그렇게 변형스킨 주렁주렁 만들어놨으면 이 정도는 해줄 수 있는거 아닌가? 심지어 이미 갖고있는것들인데.

(3) 하스스톤에서 '스킨, 카드뒷면 랜덤픽 기능' 을 만들어줬던것처럼, 마블스냅에서도 '랜덤 카드뒷면, 변형, 프로필픽' 기능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하스스톤에서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스킨, 카드뒷면을 하나만 지정해서 플레이하는게 아니라 무작위로 매판마다 다르게 게임에서 픽을 대신 해주는 기능을 몇년전에 만들어줬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은 마블스냅에 가장 필요한 기능이 아닌가 싶다.

마블스냅에서는 다양한 프로필, 칭호, 카드뒷면, 심지어 변형스킨이 존재하는데 지금 기준으로는 유저가 일일히 수동으로 바꿔줘야 한다. 솔직히 너무 귀찮다. 이왕 다양한 칭호, 카드뒷면, 프로필, 변형스킨이 존재한다면? 게임 자체 기능으로 매판마다 다양함+신선함을 느낄 수 있도록 보유중인것중에서 랜덤으로 픽되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해줬으면 좋겠다.

(4) 카드 레어도? 에 따라 카드 스킬, 사운드, 효과 같은게 좀 많이 달라졌으면 좋겠다.

지금 마블스냅은 변형스킨마다 레어도가 다르게 책정되어있고, 책정된 가격이 상당히 많이 차이 난다. 가장 싼 변형스킨은 700골드이고, 그 다음이 1200골드, 얼티밋쪽으로 가게되면 무려 5000-6000토큰이나 잡아먹는다. 번들 스킨의 경우에는 막 몇만원-몇십만원까지도 간다. 근데? 일러스트만 다르고 뭐 효과, 사운드 이런게 하나도 유니크하지 않다.

아니 하다못해 막 '개구리 토르 스킨' 을 번들로 구매했다면, 이 카드를 냈을때 막 개구리 울음소리 나오고 번개 색깔도 녹색으로 바뀐다든지 .. 6000 토큰짜리 고스트라이더 변형스킨을 구매하면 막 실제로 3d 효과 같은게 나온다든지 맵에 막 고스트라이더 효과 쫙 나오고 사라진다든지 이런게 있어야 그래도 좀 유니크하게 내가 카드를 갖고있구나 라는 희소성부심이라도 부릴게 아닌가?

토큰으로 카드를 구매한 사람한테는 '오리지날 뱃지' 같은것도 준다고 해놓고, 지금 반년가까이 유기하고 있는 상황이고 .. 매달 꼴랑 4-5장 밖에 카드를 내지 않으면서, 거기서 대부분 신규카드들이 카드 효과조차 만들지못하고 출시하는거보면 .. 참 ;;

(5) 매달 출시하는 카드의 숫자를 좀 늘려줬으면 좋겠다. 지금 4-5장에서 2배 정도 늘려갖고 시즌패스1장+매주 2장 정도가 적당하지 않나 싶다.

이게 절대적인 카드 추가량 자체가 너무 적다 보니까, 그냥 카드 1장 나올때마다 다들 그거만 해보느라 1주 내내 그 카드 섞인 덱들밖에 안보임. 적어도 매주 2장 정도는 나와서 분산을 시켜주고 사람들에게 어떤 카드를 먹을지 고민을 하게 해야하는게 아닐까 싶다. 과금러, 스트리머 등이 아닌 이상 매주 2장의 신규카드를 전부 먹을 수 있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테니깐 ..

어쩌피 밸런스 패치를 자주 하니까, 카드 밸런스 자체에 대해 그렇게까지 막 고민하면서 낼 필요도 없으니까 절대적인 카드량 숫자를 좀 늘려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음. 솔직히 지금 너무 적게 내는거 같음. 그렇다고 막 100장 200장 내라는것도 아니고, 4-5장을 8~10장 정도 내달라는거임. 아니 이 정도는 솔직히 해줄 수 있잖아 .. 어쩌피 카드 1장1장 매번 다 카드효과, 비주얼 이펙트 이런거 다 만들어서 출시하는것도 아니면서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