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큐레무 레이드 졸업스킬 얼어붙은 세계 쓸만한가?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포켓몬고 큐레무 레이드가 12월 16일(토)부터 12월 23일(토)까지 진행됩니다. 큐레무는 멋지게 생긴 외형과는 달리 아픔이 많은 포켓몬입니다. 얼어붙은 세계가 얼어붙은 바람 상위로 배틀에서 순위가 괜찮지만, 디아루가, 자시안, 제크로무 등 카운터 포켓몬이 워낙 많다 보니 사용하기가 꺼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포켓몬고 큐레무를 레이드에 사용하기에도 애매한 게 얼어붙은 세계는 확실히 쿨타임은 눈보라보다 짧고, 대미지는 높아 좋습니다만, 노멀 스킬에 얼음이 없어서 통일시킬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드래곤으로 졸업스킬을 통일시킨다고 쳐도 용의숨결 + 용성군이 있는데, 비슷한 조합에서 화력이 더 좋은 포켓몬들이 있는 관계로 드래곤에서도 큰 활약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시작부터 단점을 끊임없이 언급하였는데요. 큐레무 종족값을 보겠습니다. 공격력 246, 방어력 170, 체력 245로 특출난 부분은 없습니다. 타입은 드래곤 얼음이며, 약점은 강철, 격투, 드래곤, 바위, 페어리 5개 타입에 1.6배 약점을 지녔습니다.
저는 이번에 큐레무 레이드 공략에 본 계정은 메가 번치코(격투), 괴력몬 2마리, 님피아 2마리를 포함시켰으며, 부 계정은 메가 마기라스(바위), 마기라스 2마리, 거대코뿌리, 테라키온로 클리어 했습니다. 눈보라가 상당히 아팠는데, 원래 격투 타입은 물몸이지만, 딜은 괜찮아서 무난하게 잡을 수 있는데, 레이드 뛰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큐레무 졸업스킬은 용의 숨결 + 얼어붙은 세계 또는 용의숨결 + 드래곤클로/용성군을 추천합니다. 얼어붙은 세계는 레거시 스킬이며, 솔직히 얼음으로 통일할 수 없는 큐레무에게 사용하기에는 저는 비추천합니다. 드래곤으로도 2티어에 속하기에 드래곤 타입이 필요한 분들은 일단은 기다렸다가 한카리아스, 레쿠자, 보만다, 디아루가, 화이트 큐레무 1티어를 노리는 걸 추천합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포켓몬고 큐레무 레이드를 매일 1회 도전하면서 고개체나 이로치를 잡는 것은 추천합니다만, 얼음/드래곤 타입으로 키울 생각이라면, 비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