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 칩셋 강화 하기
지난 번에는 무기 레벨업을 통해 GS를 올리는 법을 포스팅해보았는데요.
무기 레벨업 하기
이번 에는 칩셋 강화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칩셋은 레플리카로 사용된 인격을 무기에 불어넣어주는 일종의 메모리칩으로 설정되어 있는 듯합니다. 생긴 것이 딱 닌텐도 스위치 게임칩처럼 생겼네요.
모든 칩셋은 생각(mind), 기억(memory), 신념(belief), 감정(emotion)이라는 4가지 카테고리가 하나의 세트로 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모든 무기에도 4개의 칩셋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칩셋은 기본적으로 공격, HP, 치명타를 올려주는 옵션을 달고 있고 강화하여 레벨이 올라가면 옵션 수치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동일한 레플리카의 칩셋을 2개 또는 3개 카테고리로 모아서 장착하면 세트 효과가 발동되는데 칩셋은 이 세트 효과가 좋은 쪽을 고르는 게 중요합니다. 세트 효과의 성능은 칩셋 레벨이 아니라 별이 올라가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때 올라갑니다.
게임 화면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칩셋 장착 화면입니다.
무기 → 칩셋 → 장착을 차례대로 누릅니다.
장착 화면에서는 해당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칩셋이라면 다른 무기에 장착되어 있는 것도 모두 표시되어 가져올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SR 이상의 칩셋을 세트로 맞춰서 끼워주는 것이 GS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칩셋 육성 화면입니다.
칩셋 강화할 때 SR 이상의 칩셋을 갈아넣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칩셋 강화는 칩셋의 레벨을 올려 기본 옵션의 성능을 좋게 해주는 활동입니다.
일단 골드와 칩셋 데이터팩을 소모하여 강화를 하게 되지만, 여기서 조심해야 할 타오판의 인터페이스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강화 화면에서는 무기에 장착되지 않은 칩셋을 모두 보여주는데 아무 생각없이 칩셋을 눌렀다가는 고급 칩셋들이 칩셋 강화의 제물로 희생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R등급의 칩셋도 버려지는 일이 없이 다른 칩셋 강화에 온전히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의도의 시스템이지만 잘 모르고 눌렀다가는 참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왼쪽 강화 메뉴 아래에는 업그레이드 메뉴가 있는데요.
동일한 레플리카의 동일한 카테고리 칩셋이 있다면 골드를 소모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SR은 별 2개, SSR은 별 3개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별이 올라가면 기본 옵션과 함께 세트 효과가 상승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칩셋 뽑기를 제외하고,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들 중 칩셋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모험→선택 탭으로 들어가서 볼 수 있는 "연합 작전"과 "차원의 시련" 중 "칩셋 훈련"이 좋습니다.
그리고 챌린지 탭에서 "능력 훈련"으로 포인트를 모으거나 파티를 구할 수 있다면 "허공의 균열"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타워 상점 → 칩셋 상점에서는 '오리지널 웨이퍼'라는 재화를 이용해서 SSR 칩셋을 골라서 살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SR 등급 이상의 칩셋은 사용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제물로 갈아버리기보다 갖고 있는 편이 좋습니다.
포인트 상점에서는 능력 훈련을 통해 모은 포인트로 칩셋 데이터팩을 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서프레서, 증폭기 등의 최종 버전 업그레이드 보상으로 칩셋을 주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무기 레벨업과 칩셋 강화 하기를 살펴봄으로써 무기 계통으로 GS 올리는 방법을 모두 훑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