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마테오 진행 방법, 등장 안되는 분들 참고!

포켓몬고 마테오 진행 방법, 등장 안되는 분들 참고!

12월 5일부터 포켓몬고에서 루트에서 만나자라는 스페셜리서치 시작과 함께 새로운 NPC 포켓몬고 마테오가 등장했습니다.

포켓몬고 홈페이지에서 등장하기 전부터 미리 공지를 했던 부분이라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포켓몬고를 간간히 즐기고 있던 유저로써 새로운 NPC 등장은 기대가 되었는데요.

비교적 최근에 추가된 기능 포켓몬고 루트를 통해 마테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마테오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선물을 주고받는 것인데요. 여행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연구자 컨셉의 NPC라서 전세계 트레이너들의 엽서와 선물들을 모은다고 합니다.

즉, 말하자면 전세계 대상으로하는 집배원과 같은 느낌의 NPC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해외 곳곳에 있는 트레이너들의 엽서를 서로 전달해주신다고 보면 됩니다.

기존에 포켓몬고 선물을 주고받기 위해서는 친구추가를 한 다음에 진행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해외에 있는 트레이너들과 엽서를 교환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었어요. 왜냐하면 한국 특성상 언어도 다른데다가 다른 해외유저와 교류하여 친구추가 코드를 확인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해외 유저와 친구추가의 장점으로는 레이드 리모트 패스를 사용하여 지역한정 포켓몬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 외에도 한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비비용 컬렉션을 모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비용은 총 18가지의 무늬를 가지고 있으며, 특정 지역에서 보낸 엽서에 따라서 무늬가 달라집니다.

포켓몬스터 공략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비비용 안녕하세요. 다양한 게임 공략을 알려드리는 꿈의왈츠입니...

blog.koreamobilegame.com

해당 비비용에 관련된 정보는 이전에 한번 자세히 설명한 위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포켓몬고 마테오 등장 이벤트를 설명할 때에도 홈페이지에서 비비용을 모으라고 적어 놓은 것을 보면, 마테오는 비비용 컬렉션을 채우기 어려운 점을 개선하기 위한 NPC라고 봐도 될 것 같네요.

어쨌든 하나의 컨텐츠가 추가된 만큼 많은 분들이 등장 첫날부터 마테오를 만나기 위해 루트를 진행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어제 추운 아침 10시에 바로 나가서 루트를 5회정도 완료했거든요.

실제로 첫번째 루트를 진행하면서 종료지점에서 포켓몬고 마테오 NPC가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마테오가 등장했을 때, 바로 클릭해서 교환을 했어야 했지만, 습관적으로 루트완료를 눌러버린 것이죠. 그랬더니 바로 마테오가 사라지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루트를 진행하면 마테오가 등장하겠지 라고 생각하고 몇번이고 루트를 진행했지만 계속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저처럼 클릭을 안하신 분들이나 마테오와 대화중에 포켓몬고가 튕기신 분들에게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현상은 현재 버그로 판단되며, 아직까지 해결책은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 마테오가 안보이는 상태에서도 주변의 체육관을 클릭하거나, 포켓스탑을 터치하면 마테오가 등장한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히 그래픽에서만 안보이고, 실제로는 존재해서 종료지점 주변 땅 여기저기를 클릭하면 나온다는 분들도 있어요.

그리고 포켓몬 박스가 가득차면 마테오가 안보인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 첫날이라 버그가 좀 많은 것 같습니다. 나이언틱 업데이트 컨텐츠 추가하면 초반에는 이런 현상 자주 발생하잖아요.ㅎㅎ

포켓몬고 마테오가 큰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비비용 컬렉션용이라서 천천히 하셔도 됩니다. 스페셜리서치 역시 시간제한이 있는 것이 아니니, 조금 안정화되면 루트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현재 포푸니 히스이폼 색이다른 이로치가 등장하고 있는 만큼 이로치를 모으시는 분들은 시간제한 리서치부터 완료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마테오 진행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나이언틱은 새로운 컨텐츠 패치할 때 좀 테스트를 하고 버그없이 출시해주면 안되나요? 매번 버그때문에 제대로 안되는게 너무 답답하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