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수메르 지역 우림, 사막 미리보기 & 풀 원소 반응 소개

원신 3.0 버전에 출시될 것으로 추측되는 4번째 지역 수메르의 우림, 사막 지형에 대한 정보가 원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공개되고 있습니다. 신규 원소인 풀 원소의 반응도 일부 소개되었는데, 같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원신 수메르 미리보기

수메르는 기존의 지역들과 달리 우림과 사막이라는 두 가지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림 지역은 첩첩산중의 느낌을 주며 리월의 기둥 모양 산이나 이나즈마의 날카로운 산과 달리 습한 열대 지역의 특징을 갖추고 있는데요. 둥근 윤곽의 산과 바위가 거대한 나무와 결합되어 전체적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반면 사막 지역은 모래 폭풍, 오아시스, 바람과 모래에 침식된 암석, 거대하고 신성한 역사적인 유적지가 있습니다.

수메르 성(?)의 모습입니다.

거대한 나무 위에 도시가 세워져 있으며 귀여운 요정을 도와 깊은 숲속에 도사리고 있는 위기를 해결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인데요. 하늘 높이 솟은 거대한 나무, 비가 항상 내리는 숲, 거대한 우산 모양 발광 식물로 구성된 생태, 숲 구석에 걸친 거대한 로봇의 잔해, 신비한 힘에 침식되는 숲 등 다양한 지형이 등장합니다.

수메르 성에서 서쪽을 보면 사막 지역이 보이는데, 거꾸로 매달린 신비한 유적과 용솟음치는 회오리바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막 깊은 곳에도 숲의 로봇과 똑같이 생긴 로봇이 있는데요. 이 둘의 관계가 스토리의 중요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신 풀 원소 반응 미리보기

풀 원소는 촉진, 지혜, 생명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기반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수메르에는 풀 원소를 사용한 기믹이 존재하는데요. 여행자의 풀 원소 스킬을 사용해 버섯에 생명을 불어넣고 타고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물 원소와 풀 원소가 결합되면 개화 반응이 일어납니다.

반면 번개 원소와 풀 원소가 결합되면 격화 반응이 일어납니다.

격화 반응은 공격에 도움을 주는 효과로 보이죠. 이렇게 기존 풀 + 불의 연소 반응을 포함해 총 3개의 풀 원소 반응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메르에 등장하는 오브젝트는 물, 불, 번개 등 원소와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상태로 전환되는데요. 물을 뿌리면 씨앗이 자라고, 불을 가하면 시들어버리고, 풀 원소를 주면 다시 자라나고, 번개 원소를 가하면 밝게 빛나며 활성화되는 식입니다.

그리고 위치한 환경과 받은 원소 효과에 따라 몬스터 역시 다양한 상태로 전환되어 공격 방식이 변하고 희귀한 특수 재료를 주기도 합니다.

원신 수메르 우림, 사막 지역 미리보기 및 풀 원소 반응 소개였습니다. 딱 작년 이맘때 이나즈마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가 떠오르는데요. 그때도 완전히 새로운 지역이 나온다는 것 때문에 기대감이 폭발했었고, 그에 보답하듯 좋은 퀄리티로 출시되었었죠. 수메르는 선공개 영상부터 굉장한 느낌이라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