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눈덮인나라 공략, 별빛동굴 오래된 고찰일지 위치

서브 퀘스트 눈덮인나라에 대해 공략해보자. 사실 이건 파밍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클리어 되는 거라 그냥 정리 안할라 그랬는데, 생각해 보니까 원신 드래곤 스파인 진홍의 정수 관심 없는 분들이라면 고찰 3개 위치를 못 찾는 분들이 분명 있을 것 같더라고? 그럼 퀘스트가 해금되는 조건부터 클리어 과정까지 한꺼번에 알아보자.

별빛동굴 고서 고찰일지 3개

원신 눈덮인나라 퀘스트를 받기 위해선 특정한 책 시리즈 중 한 권을 찾아야 한다. 일명 오래된 고찰 시리즈라고 부르는데, 이는 모두 드래곤스파인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보통 진홍의정수를 주는 상자 안쪽에 들어있기에 인동의 나무 레벨업 작을 해두신 분들이라면 이미 퀘가 열려있을 확률이 높다.

고서 세개중에 하나 찾기▶눈엎인나라 해금▶나머지 2개 찾기

표기해둔 세 가지 도서 중 원하는 걸 하나 골라서 찾으면 즉시 눈덮인나라 퀘스트가 등장한다. 디테일한 위치는 아래에 정리해둘 터이니 스크롤을 내리시면 되고 일단 하나를 찾고 퀘를 받았다는 전재하에 드래곤스파인 베이스 캠프로 이동해보자.

베이스캠프에 있는 NPC 스티븐스에게 말을 걸면 나머지 2개의 고서를 찾아와 달라고 한다. 일단 본인이 처음에 퀘스트 열 때 가져왔던 거 하나를 제외하고 나머지 2개를 더 찾아서 가져다주면 되는데, 위치는 아래와 같다.

우선 표기해둔 첫 번째 고서 위치다. 일곱 신상을 등지고 전방으로 쭉 직진해 준 뒤

아래쪽으로 활강하면 좌측에 동굴 하나가 보이는데

그대로 직진해 기믹의 좌측으로 이동해 보면 보물 상자가 하나 보일 것이다.

보물 상자에 다가가 상호작용 해주면 첫 번째 고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두 번째 고서는 별빛동굴 워프 포인트 좌측에 숨겨져 있는데, 이건 반드시 기믹을 풀어야 획득할 수 있다. 이게 필자도 너무 옛날에 밀어둔 거라 자세하게 기억은 안 나지만 선령을 움직여서 모든 횃불에 불이 들어오게끔 만드는 단순한 규칙이라 초보자 분들도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할 수 있을 것이다.

선령 기믹을 해제 후 등장하는 기계 몬스터까지 처리하면 잠겨있던 철장이 열리고 보물 상자 3개를 발견할 수 있다. 이중 눈덮인나라 두 번째 고서는 중간에 있는 상자 안에 숨겨져있다.

마지막 세 번째 고서는 위의 두 번째와 마찬가지로 원신 별빛동굴 근처에 숨겨져있는데, 우선 워프 포인트를 타시고 뒤를 돌아 쭉 들어가 보면

아래쪽으로 별빛동굴로 향하는 통로가 보일 것이다. 길을 따라가다 보면 오른쪽에 적색의 돌이 하나 보일 텐데, 상호작용해서 먹어주자.

참고로 적색의 돌은 얼음 파편을 녹이는데 사용되는 상호작용 아이템으로 원신 설산퀘중에 모든 파편 녹이기를 클리어 전이라면 벽 해제가 불가능할 수 있다. 고로 일단 적색의 돌을 먹고 벽을 두드려보신 후 안된다면 모든 파편 녹이기부터 클리어하고 다시 시도해 보자. (이전에 제가 정리해둔 글 있어요! 약 3시간정도 걸립니다)

무튼 우측에 막혀져 있던 벽을 제거한 뒤

전방으로 직진하면 바닥에 작은 틈새가 보일 텐데, 저 안쪽에 눈덮인나라 세 번째 고서가 숨겨져있다. 여긴 야란이나 호두처럼 키 큰 캐릭터들은 진입이 불가능하니 치치나 사유 같은 작은 친구로 바꿔주자.

그 후 우측 편에 있는 낡은 책상에 상호작용하면 세 번째 고서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까지 원신 눈덮인나라 퀘스트를 모두 공략해 봤는데, 이해 안 되는 포인트가 있다면 영상도 함께 남겨둘 터이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