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도는 적지만 독타입 1티어 텅비드 포켓몬고 졸업 스킬

포켓몬고에서 활용도가 적은 타입을 하나 고르라고 한다면 독타입이 먼저 떠오른다.

활용도는 적지만 필요할 때 없으면 대체할 포켓몬을 찾느라 애먹는 타입이 독타입이 아닐까?

오늘은 활용도는 적지만 독타입 1티어인 텅비드의 포켓몬고 졸업 스킬에 대해서 알아보자!

텅비드

텅비드는 포켓몬고에서 울트라 비스트(UB)로 소개된 바위, 타입 포켓몬이다. 바위 타입도 가지고 있지만 활용도는 낮은 편에 속한다.

울트라 비스트 레이드 배틀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종족값, 활용도, 졸업 스킬

텅비드의 종족값을 알아보자.

텅비드의 종족값은 공격력 249, 방어력 210, 체력 240으로 준수한 종족값과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타입과 약점

텅비드는 바위, 타입 포켓몬으로 약점은 에 이중 약점이고 강철, 물, 에스퍼 타입에 약점이다.

졸업 스킬

텅비드는 트레이너 배틀과 레이드 배틀 모두에서 활약이 가능하다. 하지만, 트레이너 배틀에서의 활용도는 기대하기 어렵다.

트레이너 배틀과 레이드 배틀 모두 일반 스킬독 찌르기를 사용한다.

차징 스킬은 트레이너 배틀에서 스톤 샤워, 오물 폭탄 2개를 사용하고, 레이드 배틀에서 독타입 딜러로 사용할 때는 차징 스킬에 오물 폭탄만 사용해도 된다.

활용도

활용도는 적은 편에 속한다.

포켓몬고에서 독 타입을 사용할 일이 적을뿐더러, 독타입 딜러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텅비드 출시 이전에 이미 수급이 원활한 포켓몬들이 많았기 때문에 굳이 강화까지 해가면서 육성을 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나도 텅비드는 아직 강화도 안 해둔 개체가 많다.

하지만, 정작 필요할 때 없으면 아쉬운 포켓몬이 독타입 1티어 텅비드가 아닐까 싶다.

트레이너 배틀에서도 가끔 활용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찔리는 약점이 많고 메타에서 활용하기 난해한 부분이 있어서 즐겜러가 아닌 이상 쉽게 찾아보기 힘들다.

트레이너 배틀과 레이드 배틀 모두 활용도는 낮다.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자라면

텅비드가 독 타입 딜러 1티어에 위치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울트라 비스트 레이드가 개최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점과 활용도가 낮다는 점 때문에 굳이 육성해야 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

이럴 때는 대체 가능한 독 타입 딜러를 육성하는 것이 좋다.

대체 가능한 독 타입 딜러로는 메가 팬텀, 메가 독침붕, 로즈레이드, 이상해꽃 등이 있고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1인분은 할 수 있다.

야생 필드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로즈레이드, 이상해꽃을 고 개체로 포획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스킬만 바꿔서 사용해 보자!

마무리

활용도는 적지만 포켓몬고에서 독타입 1티어에 위치해 있는 텅비드 졸업 스킬에 대해서 알아봤다.

필요할 때가 아니면 찾을 일이 없는 텅비드지만 정작 필요할 때 고 개체 한 마리가 있으면 국밥 먹은 것처럼 든든해지는 독타입 1티어 딜러다.

기회가 된다면 차근차근 독타입 1티어인 텅비드 고 개체를 육성해 보는 것도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