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 운명의 싸움 - 엘 프리모 기본 설정, 스킨, 스타파워, 가젯, 필살기 일람
6. 엘 프리모 = 루차도르
엘~프리모~!
나이 : 38살
성별 : 남자
희망 성우 : 최낙윤
화려한 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프로레슬링 기술들을 구사하면서 적을 압도하는 스타일. 스타 파크의 관리자처럼 보라색 보석의 힘을 얻고 초인이 됐다.
그러나 그의 생각은 충격적이다. 선인도 악인도 모두 구할 수 있으면 구한다고 말하는 이 남자를 좋게 말하면 착한 거고, 나쁘게 말하면 바보나 다름없다 할 수 있다. 진지한 상황에서도 즐거운 쇼를 추구하는 바보임은 분명하다.
기본 설정 - 분노의 주먹
브롤러가 되겠다고 다짐한 순간부터 얻게 되는 그대만의 힘.
주먹을 휘두르는 것만으로 장갑 모양의 푸른 화염이 날아가며 거리를 벌린 적도 무리없이 공격할 수 있다.
화염은 어느 정도 물리적인 실체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맞는다면 날아오는 바위에 맞은 느낌이 드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기본 스킨 - 엘 프리모
어떤 스킨이든 교체 대기시간은 12초로 유지된다. 깨달음을 얻은 자여, 블링을 소비해 최대 8개의 스킨을 얻어라.
엘 프리모는 스페인어로 1인자를 뜻한다. 그가 전장에 서는 순간, 모든 사람들을 단숨에 제압할 1인자가 된다는 뜻일까? 그러다가 쇼다운에서 꼴등인 10등으로 게임을 마칠 때도 있는데.
다른 스킨보다도 필살기의 투지가 충전되는 비율이 높다. 또한 푸른 마스크와 바지를 반짝반짝 빛낼 수 있는데, 이건 그냥 보여주기용이다.
스킨 - 엘 루도 프리모
누구나 구해주는 정의의 히어로인 엘 프리모지만, 이번만큼은 턴 힐을 시도했다. 대놓고 사악해보이는 보라색 마스크와 검은 바지는 너무 칙칙해보인다. 그러나 그의 모습은 규칙은 없는 것처럼 취급하는 무법자, 엘 루도 프리모 그 자체다.
입에서 그린 미스트를 내뿜거나, 양손에 까맣고 흉측한 너클을 소환해 끼우거나, 남자의 낭심을 가격할 때 팔의 힘이 강해지는 등... 반칙의 제왕이 된다. 엘 프리모 말로는 자신의 본심을 숨기기 위해 마련했다가 깜빡한 스킨이라고...
스킨 - 엘 레이 프리모
이름의 뜻은 왕. 빨간 가면, 바지, 망토에 황금색 불꽃 장식이 새겨졌다. 이 스킨을 장비하면, 기본적으로 황금으로 만들어진 지팡이를 들고 다니게 된다.
신체와 지팡이에서 황금색 빛과 함께 충격파를 내뿜어 타격의 위력을 높여준다. 그 때마다 노란 가루가 휘날리며 모두가 엘 레이 프리모의 활약을 살펴보게 된다.
스킨 - 엘 드래곤
등에 달린 한 쌍의 날개가 너무 깜찍한 건 둘째치고, 연두색의 전신 복장은 포근한 내복처럼 보여서 웃기다. 하지만 난동을 부리는 강력한 재앙 컨셉의 용이 됐다는 점에서, 엘 프리모는 마음에 들어하는 듯하다.
하늘을 날며 입에서 뜨거운 불꽃을 내뿜을 수 있다. 입의 불꽃은 푸른 주먹 불꽃과 합쳐지며 더욱 뜨거워지며, 이렇게 되면 엘 드래곤 본인도 버티기 힘들어한다... 뭐야, 자기 무기면서.
스킨 - 엘 코라존
이름의 유래는 심장, 혹은 마음. 밸런타인 시즌에 먹을 수 있는 사탕과 관련된 요소를 보면, 아마 마음에 더 가깝지 않을까? 어쨌든 분홍색 선이 세로로 가운데를 가르는 하얀 가면, 밑단이 분홍색인 다홍색 바지는 참 달달해보인다.
가슴에 달린 빨간색 하트 모양 배지를 수리검처럼 날릴 수 있다. 여기에 맞은 대상은 여자의 경우 엘 프리모를 사랑하게 되고, 남자의 경우 충성심을 발휘한다. 또한 하루에 5개만 단 사탕을 만들어 하나만 먹어도 큰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
스킨 - 엘 마요르도모
이름의 뜻은 집사. 깔끔한 검은색 양복을 입고 있으니 엘 프리모도 멋있다. 하지만 결국 그 양복도 주인의 거친 행보 때문에 더러워지거나 찢어질 것이다. 그냥 검은 전투복을 입지.
도련님과 아가씨를 모시는 집사라는 이유로, 손에 접촉한 물건이 중력의 법칙을 무시하고 떨어지지 않게끔 만들 수 있다. 쟁반 위의 물컵을 떨어뜨리는 건 예의가 아니라나? 이거야 원, 못말리는 엘 마요르도모.
스킨 - 엘 티그레
이름의 뜻은 호랑이. 동명의 애니메이션도 있다. 개나리색 호랑이 가면과 상아색 꼬리 장식, 연갈색 바지! 시즌 2도 못 나오고 사라져버린 비운의 작품보다 색감은 훨씬 좋다!
호랑이와 같은 힘과 날렵함을 자랑하며, 자연이 살아숨쉬는 산이나 숲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손등에 힘을 줘서 3개의 손톱을 전개하고 나무 정도는 가볍게 잘라버릴 수도 있다.
스킨 - 엘 아토미코
이름의 뜻은 원자력이지만, 실제로 방사능이 나오지는 않는다. 밝은 연두색 가면과 연보라색의 반바지는 감마선을 맞고 탄생한 헐크를 의식한 디자인이란다.
두 손을 주먹쥐면 5초 동안 근육이 팽창해서 강력한 힘을 낼 수 있다. 한순간이지만 내구도, 움직이는 속도, 상처를 치유하는 속도가 높아진다. 다만 지능은 살짝 낮아진다.
스타파워 - 삐까뻔쩍 파이어
스타파워는 그대의 여러 특징들 중 일부이자 새로운 본질. 5개까지만 얻을 수 있다.
엘 프리모가 필살기를 사용하면 전신이 노랗게 불타오른다. 이 상태로 적을 공격하면 불꽃에 의한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스타파워 - 유성의 가호
엘 프리모가 필살기를 사용한 이후 10초 동안, 유성처럼 밝고 빠르게 돌진할 수 있다. 적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더욱 강한 공격을 날리는데 적합하다.
스타파워 - 함께 하자, 동료들이여!
자신이 필살기의 투지를 충전한 상태일 때, 같이 싸우는 동료들의 투지와 사기를 끌어올릴 수 있다. 투지가 많이 충전되면, 그만큼 투지와 사기가 더욱 불타오른다.
스타파워 - 관중들의 환호성
엘 프리모가 화려한 기술을 쓰거나, 필살기로 3명의 적들을 한 번에 제압하면 10초 동안 공격력이 상승한다. 어딘가에서 사람들의 환호성이 들리는 것은 덤.
스타파워 - 그레이트 스트레치
엘 프리모는 자신의 몸을 뱀이 연상되도록 늘어나게 만든 다음, 상대방을 붙잡고 고통스러운 관절기를 시전할 수 있다. 엘 프리모 본인의 강한 힘이 더해져 빠져나가기 힘든 상태에 놓이기 일쑤다.
가젯 - 슈퍼 슈플렉스
가젯은 그대의 수많은 가능성들 중 일부이자 초능력. 5개까지만 얻을 수 있다.
자신의 상반신과 접촉한 사람을 단단히 고정시켜 못 떨어지게 만든 다음, 그대로 뒤로 포탄처럼 날려보낸다. 단, 4초 동안 날리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적이 그냥 떨어져버린다.
사용 대기시간 50초.
가젯 - 유성우 벨트
엘 프리모가 허리에 찬 챔피언 벨트를 만지작거려서, 하늘에서 푸른 운석 4개를 순차적으로 떨어뜨린다. 운석들은 1초 간격으로 바닥에 닿는다.
사용 대기시간 1분.
가젯 - 로프 위의 로프
엘 프리모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링의 구성 요소인 질기고 튼튼한 줄이 소환된다. 이후 그 줄을 기준으로 바닥과 수평을 이루는 십자가 모양이 만들어지도록 줄 3개가 추가적으로 더 소환된다.
이렇게 소환된 줄들은 적ㅔ게 조금이라도 닿는 즉시 뱀처럼 변해서 포박한다.
사용 대기시간 40초.
가젯 - 방패, 선전포고!
엘 프리모가 자기 몸을 스스로 때리면서 주변에 있는 적들을 도발한다. 한순간 엘 프리모에게 시선이 옮겨진 적들은 그 포즈 그대로 멈추게 된다. 공중에 뜬 상태로 봤다면 떨어지지 않고 허공에 고정된다!
이런 신체 고정은 5초 동안 유지되지만, 엘 프리모가 외부의 공격으로 인해 아파하는 티를 내면 바로 풀려버린다.
사용 대기시간 50초.
가젯 - 옷이 날개
레슬러 복장에 크고 작은 날개들을 추가해 비행이 가능하게끔 만든다. 보는 사람의 눈이 즐겁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날개는 20초가 지나면 사라져버린다.
사용 대기시간 45초.
필살기 - 비상 팔꿈치 낙하
불태워라! 상대방을 짓밟고 일어나겠다는 투쟁심을! 그러면 응답해줄 것이다.
무언가 어설픈 번역기를 사용한 것만 같은 이름과는 다르게, 매우 파괴적이다. 어떠한 준비자세도 취하지 않고 바로 뛰어올라, 운석과 같이 낙하하며 팔꿈치를 들이댄다. 웬만한 적은 한 번에 즉사하고 만다.
다만 요란하고 몸짓이 크며, 화려한 쇼를 추구하는 엘 프리모의 특성상, 필살기를 쓰기 전에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다시피 하는지라 예측하고 피하기는 쉽다.
사용 대기시간 50초. 사용 조건은 주먹질로 적이나 장애물을 날려보낸 횟수가 총합 10번 이상, 필살기의 투지가 잔뜩 차올랐을 때. 상대방의 공격을 일부러 받아주며 긴장감이 넘치는 상황을 만들다가, 반격을 시도, 이후 적을 차츰 무너뜨리며 역전승을 거두는 짜릿한 쇼! 그걸 위하는 마음이 필살기의 투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