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남프리스트 남크루 후기, 추석 버닝 달려보자

8월 31일 오늘, 정말 오픈 초기부터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왔던 신규 캐릭터 남프리스트가 드디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합류를 마쳤습니다. 저도 소식을 듣고 바로 합류해 육성에 도전해 보는 중인데요. 오늘 그 후기를 통해서 과연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 신규 캐릭터인지 살펴보며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 시작된 이벤트들까지 간단히 정리해 보려 합니다. 육성을 즐기기 좋은 시기가 다가온 듯하더라고요.

남프리스트는 크루세이더와 인파이터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남크루는 근본 버퍼로 기존 여크루와 비슷한 느낌을 생각해 주시면 편할 듯해요. 서포트에 치중된 스킬들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체험을 통해 느낀 바론 여크루보다 조금 더 공격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PC던파와는 달리 체력과 정신력이 아닌 지능을 가장 우선적으로 올려주시는 게 좋다는 점 꼭 기억해두시길 바랄게요.

인파이터는 악을 섬멸하기 위해 권격을 극한까지 수련했다는 컨셉을 가지는 프리스트입니다. 특히 더킹/스웨이의 컨트롤이 주는 손맛이 있어 PC 던파 시절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전직이기도 하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로의 합류를 위해 조작 난이도를 적정 수준으로 맞추기 위한 작업은 물론, 오리지널 감성까지 제대로 살려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니 직접 플레이하며 그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첫날이라 아직은 저도 남크루만 육성해 보고 있지만, 조만간 시간 날 때마다 인파이터 육성도 따로 도전해 볼 생각이네요.

이제 막 남크루로 전직을 마치고 본격적인 모험을 즐겨보는 중입니다. 기본적으로 전투 자체 성능이 좋은 편이라 혼자 파밍을 하기에도 좋으며 버프 스킬들이 있어 여러 파티에서 선호하는 직업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여러 이벤트까지 시작되며 육성을 즐기기 좋은 시기가 다가온 만큼 열심히 레벨을 올리고 장비를 맞추며 스펙을 성장시켜보도록 합시다. 성장 지원까지 정말 든든하게 받을 수 있으니까요.

먼저 신규 직업이 등장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이벤트죠. 남프리스트 전직 캐릭터 육성 시 마을 이동속도 20% 증가, 던전 경험치 5% 증가 그리고 2~3인 파티 플레이 시 파티원 전원 던전 경험치 10% 증가 버프 효과를 지급받게 됩니다. 해당 효과는 9월 29일 목요일 오전 6시까지 제공받을 수 있으니 기간 내 최대한 경험치 버프를 챙기며 효율적인 육성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하자고요.

인파이터와 남크루세이더만 참여 가능한 '홀리듯 레벨 UP'도 진행 중입니다. 간단하게 그냥 특정 레벨 달성 시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편할 것 같아요. 10레벨부터 12강 성장 무기를 지급받아 빠른 속도로 사냥을 즐길 수 있으며 이외에도 피로도 회복의 비약이나 서조의 계곡 추가 입장권, 페어리 캔디, 촉매제 등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특히 50레벨 달성 시엔 에픽 장비 선택 상자가 1개 지급되고 있으며, 55레벨 달성 시에는 코스모 에센스 1개와 로터스의 정수 10개 상자가 1개 지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9월 29일 점검전까지 지옥파티 원정 에픽 확률 2배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더라고요. 기간 내 지옥파티 원정 진행 시 '그란디스의 구호 상자'를 지급받게 되며 이 구호 상자에선 기존 지옥파티 원정 시 제공되던 '도전자의 보물 상자'보다 2배 높은 확률로 에픽 아이템이 등장한다고 해요. 판매 시 100만 골드를 획득이 가능한 '그란디스가 잃어버린 곰인형'도 낮은 확률로 등장하니 열심히 원정에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0일간의 가을 운동회 출석도 새로 시작되었는데요. 특히 추석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이번 연휴 기간 동안 달달하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즐길 수 있을 만한 여러 이벤트들이 상당히 많이 새로 등장한 듯합니다. 출석 10일 차부터 12일 차까지는 칸나, 슈시아, 세리아의 추석 선물이 그리고 13일 차에는 세리아의 대박기원 추석 선물이 1개 제공될 예정입니다. 꾸준히 출석을 통해 모든 보상을 챙겨 주시는 게 좋겠죠.

심지어 연휴 간 어마어마한 혜택의 피로도 버닝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거든요. 9월 9일 금요일부터 9월 13일 화요일 오전 6시까지 피로도를 소모할 때마다 단계 별로 여러 버프를 누적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 기간 피로도를 70 소모하면 4단계 버닝 버프 효과가 적용되어 힘 / 지능 / 체력 / 정신력 +25, 스킬 쿨타임 감소 -10%, 모든 스킬 레벨 +1, 마을 이동속도 +10% 버프가 중첩되는 것처럼요.

추석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송편 제작 이벤트도 시작되었습니다. 메인 재료 하나와 서브 재료 하나를 선택해 송편을 획득하고 이를 사용하여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이벤트더라고요. 꿀, 깨, 콩까지 3가지 재료가 존재하며 메인 재료와 서브 재료에 따라 6종의 송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재료는 시나리오와 지옥파티 그리고 헬바운드 던전에서 획득 가능하며, 원하는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송편을 제작해 주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정해진 확률로 탄 송편, 황금 송편이 등장하기도 하며 제작 미션도 존재하니 확인하셔서 더욱 풍성하게 이벤트를 즐겨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남프리스트 등장과 함께 직업 밸런스 조정 및 여러 개선도 진행된 상황. 몽환의 미궁이 6단계까지 확장되었으며 미망의 탑이 이제 계정 단위로 최고 클리어 층과 소탕 횟수가 공유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검은 대지 전장 몬스터 패턴 변경, 성안의 봉인 정화 횟수 변경, 레이드 편의성 개선 그리고 스케쥴러 시스템 추가 등의 정말 다양한 변경 및 개선들이 진행되었으니 하단 링크를 방문하셔서 상세한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을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다가오는 추석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 연휴를 불태워 보시길 추천드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계시 - 남프리스트 업데이트

dnfm.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