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원소반응 총정리2 ( 3.0ver 풀원소 포함 )
안녕하세요 Eli 입니다.
원신의 3.0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드디어 꿈에그리던 수메르가 나왔습니다!
수메르와 함께 풀원소 캐릭터와 풀원소 여행자도 추가되었는데요,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정리겸 풀원소를 포함한 원소반응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부족한 설명이지만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적어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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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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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의 종류
원소의 종류
원신에는 불 물 바람 번개 풀 얼음 바위로 이루어진 7가지 원소가 존재합니다.
플레이할땐 이 7가지 원소를 기반으로한 캐릭터를 최대 4명까지 조합하여 파티를 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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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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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공명
원소 공명
파티 내 캐릭터의 원소 타입에 따라 2가지 이상 조합시 그에따른 원소 공명효과가 나타납니다.
많이 사용되는 공명효과는 열정의얼음( 불+불 ) 과 분쇄의 얼음( 얼음+얼음 ) 입니다.
바위캐릭터가 많다면 부동의 바위( 바위+바위 ) 효과도 많이 사용됩니다.
* 3.0ver 부터 치유의 물 효과가 상향되어 호행야종(호두,행추,야란,종려) 조합이 간접상향 받았습니다.
원소 공명 효과
원소
원소
공명
효과
불
불
열정의 불
얼음원소 부착 지속시간 40% ▼
공격력 25% ▲
물
물
치유의 물
불원소 무착 지속시간 40% ▼
받는 치유효과 30% ▲파티원 HP최대치 증가 30% ▲
바람
바람
신속의 바람
스태미나 소모량 15% ▼
이동속도 10%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5% ▼
번개
고에너지의 번개
물원소 부착 지속시간 40% ▼
초전도,과부화,감전 반응시 번개원소입자 1개 생성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얼음
얼음
분쇄의 얼음
번개원소 부착 지속시간 40% ▼
얼음원소 부착 혹은 빙결상태의 적 공격시 치명타 확률 15% ▲
바위
부동의 바위
보호막 강화 효과 15% ▲
- 보호막이 있을때 아래의 효과 -
가하는 피해 15% ▲
적에게 피해를 주면 적의 바위원소 내성 20% ▼
( 지속시간 15초 )
만생의 풀
원소 마스터리 50pt ▲
연소,활성,개화 발동 후 6초간 파티 근처 캐릭터 원소 마스터리 30pt ▲
촉진,발산,만개,발화 반응 발동 후 6초간 파티 근처 캐릭터 원소 마스터리 20pt ▲
( 효과 지속시간은 따로 계산됨 )
각기 다른 원소 4개
뒤엉킨 수호
모든 원소의 내성과 물리내성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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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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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부착
원소 부착
원소는 플레이어에게도 부착되며, 적처럼 원소반응에 의해 데미지를 입거나 빙결되거나 느려질 수 있습니다.
부착원소
효과
물
습기 부여
불
화염으로인한 지속 데미지
얼음
공격속도 , 이동속도 감소
번개
충전된 원소에너지를 소모시킵니다.
풀
부착은 되나 별다른 효과는 없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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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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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반응
원소 반응
2개이상의 원소가 만나면 생기는 반응입니다.
증폭,격변(개화,만개,발화),확산,결정화,격화 반응이 있고 원소의 공명효과처럼 효과가 각기 다릅니다.
원소 반응 효과
원소
원소
반응
타입
효과
불
물
증발
증폭
마지막 원소 공격 데미지 1.5배 증폭
물
불
증발
증폭
마지막 원소 공격 데미지 1.5배 증폭
불
얼음
융해
증폭
마지막 원소 공격 데미지 1.5배 증폭
얼음
불
융해
증폭
마지막 원소 공격 데미지 2.0배 증폭
전기
불
과부하
격변
캐릭터 스텟 비례 광역 폭발 데미지
불
전기
과부하
격변
캐릭터 스텟 비례 광역 폭발 데미지
전기
얼음
초전도
격변
캐릭터 스텟 비례 광역 얼음 데미지
적의 물리방어력 50% ▼
얼음
전기
초전도
격변
캐릭터 스텟 비례 광역 얼음 데미지
적의 물리방어력 50% ▼
전기
물
감전
격변
습기가 부착된 적에게 캐릭터 스텟 비례
지속 전기 데미지 전파
물
전기
감전
격변
습기가 부착된 적에게 캐릭터 스텟 비례
지속 전기 데미지 전파
물 + 얼음
빙결
대검타격
낙하타격
바위원소공격
쇄빙
격변
얼어있던 적의 빙결상태를 해제하고
캐릭터 스텟 비례 쇄빙 데미지
풀
물
개화
격변
반응시 폭발하는 씨앗을 최대 5개 생성
5개 이상 쌓일시 오래된 씨앗부터 폭발하며 광역데미지
5개 미만일시 생성 6초 후 폭발
* 씨앗은 카즈하 스킬로 모을 수 있고,
자동타겟팅 공격(미코,피슬)으로 터뜨릴 수 있음
풀+물
개화씨앗
번개
만개
격변
캐릭터 스텟 비례 만생탄(유도탄) 단일 데미지
풀+물
개화씨앗
불
발화
격변
캐릭터 스텟 비례 광역 폭발 데미지
풀
번개
활성
활성화
9초간 지속되는 활성화 상태 부착 ( 풀판정 )
추가 원소 반응시 활성화 지속시간 ▼
풀+번개
활성화
번개
촉진
격화
반응을 유발한 캐릭터의 원소마스터리에 따라 번개 데미지가 증가한다.
* 활성화 상태(풀판정)에서 격화반응(번개/풀)으로 타격하면 활성화가 갱신되어 계속 활성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풀+번개
활성화
풀
발산
격화
반응을 유발한 캐릭터의 원소마스터리에 따라 풀 데미지가 증가한다.
* 활성화 상태(풀판정)에서 격화반응(번개/풀)으로 타격하면 활성화가 갱신되어 계속 활성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풀+번개
활성화
불
연소
격변
반응을 유발한 캐릭터의 원소마스터리 비례 연소 데미지를 3초간 동안 7~8회 준다.
* 연소반응시 불이 부착되기때문에 시간동안 얼음원소로 융해반응을 일으키거나 물원소로 증발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풀+번개
활성화
물
개화
격변
활성화가 풀원소 판정이기 때문에
풀 + 물의 개화반응과 동일하게 씨앗이 생성된다.
부착원소
바람
확산
확산
다른원소를 주변으로 확산하고
캐릭터 스텟 비례 확산 데미지
부착원소
바위
결정
결정화
다른원소 속성의 수정을 생성
수정획득시 해당 속성 방어막 생성
방어막 속성의 받는데미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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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폭 반응, 격변 반응, 격화반응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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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폭 반응, 격변 반응, 격화반응의 차이점
증폭 반응, 격변 반응, 격화반응의 차이점
증폭 반응 - 증발
격변 반응 - 감전
격화 반응 - 촉진
증폭반응 : 치명타가 터질 수 있으며, 캐릭터 스텟(공격력,원소마스터리,원소피해증가 등) 의 영향을 받습니다.
격변반응 : 치명타가 터질 수 없으며, 캐릭터의 레벨 및 원소마스터리에 영향을 받습니다.
격화반응 : 치명타가 터질 수 있으며, 캐릭터 스텟(공격력,원소마스터리,원소피해증가 등) 의 영향을 받습니다.
증폭반응보다 원소마스터리의 영향을 크게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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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변 반응의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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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변 반응의 데미지
격변 반응의 데미지
격변 반응의 데미지는 마지막 원소반응을 일으킨 캐릭터의 레벨 및 원소마스터리에 의한 데미지입니다.
이 데미지는 캐릭터의 스킬계수와 관련이 없습니다.
*격변반응은 일부 캐릭터 돌파효과인 적 방어력 감소의 수혜를 받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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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화 반응의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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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화 반응의 데미지
격화 반응의 데미지
격화반응은 캐릭터의 공계수,스킬계수,원소피해증가의 영향을 받으며,
원마 100 → 900 까지 올릴 경우 2배에 가까운 딜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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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 원소의 강부착 과 약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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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 원소의 강부착 과 약부착
(심화) 원소의 강부착 과 약부착
코코미 E스킬로 습기를 부여한 상태 ( 약부착 )
원소부착은 캐릭과 스킬에 따라 '강부착'과 '약부착'이 있습니다.
강한 부착력을 가진 원소스킬이나 궁극기는 원소반응 후에도 잔여 원소가 남아있습니다.
약한 부착력을 가진 원소스킬이나 궁극기는 원소반응 후 원소가 사라집니다.
이러한 강부착 약부착은 캐릭터마다 스킬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면..
베넷의 E스킬 ( 불원소 강부착 ) 에 케이아 E스킬 ( 얼음원소 약부착 ) 을 씁니다.
그럼 '융해' 로 반응되며 원소가 없어져야하지만 강부착된 불원소는 남아있습니다.
베넷 - 케이아 융해반응 ( 강부착된 불원소가 남아있다 )
다만, 물,불,얼음 원소에는 순위가 있기때문에 강부착 원소스킬 후 약부착 원소스킬로 공격한다고해서 무조건적으로 원소가 잔류하는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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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 원소의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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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 원소의 순위
(심화) 원소의 순위
케이아 - 베넷 융해반응 ( 강부착된 원소가 남지않았다 )
물,불,얼음 원소는 원소의 순위가 정해져 있습니다.
순위가 높은 원소로 공격하면 순위가 낮은 원소 및 반응한 원소는 사라집니다.
순위
원소
1순위
물
2순위
불
3순위
얼음과 풀원소는 서로 원소반응이 없고 동시 공존이 가능합니다.
이런 우선순위와 강부착 약부착은 심연메이지의 속성쉴드를 깰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부착 스킬로 심연메이지의 쉴드를 공격하면 약부착 스킬로 공격할때보다 게이지가 훨씬 많이 닳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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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 원소의 부착 쿨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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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 원소의 부착 쿨타임
(심화) 원소의 부착 쿨타임
증운의 E스킬은 원소부착 내부 쿨타임이 없다
원소반응은 언제나 일어날 수 있지만, 원소 스킬이 부착하는 원소는 부착에 쿨타임이 있습니다.
이 쿨타임은 캐릭터마다 다릅니다만, 예를들면 평타에 원소가 부착될 수 있는 법구캐릭터로 확인해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신의 몇몇 캐릭터는 원소부착 쿨타임이 없습니다.
원소공격시 모든 공격에 원소가 부착된다는 말입니다.
메인딜러나 서브딜러로 쓰기 좋은 캐릭터는 이런 원소부착 쿨타임이 없는 캐릭터입니다.
원소 내부쿨이 없는 경우는 호두강공,행추q,클레강공,연비강공,다이루크e,코코미e,증운e 등 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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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 원소반응을 활용한 파티 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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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 원소반응을 활용한 파티 짜기
(심화) 원소반응을 활용한 파티 짜기
4성 국대조합 향행중베
마지막으로 원소반응을 활용한 파티를 짜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의 파티는 메인딜러+서포터2+힐러 로 구성됩니다.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은 메인딜러입니다.
메인딜러의 원소속성과 스킬에따라 나머지 인원의 속성이 정해집니다.
메인딜러
스킬 쿨타임이 짧고 증폭딜링을 유발하는 원소 캐릭터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러므로 불,물,얼음의 원소 캐릭터가 메인딜러로 적합하겠습니다.
서포터
메인딜러의 증폭딜링을 도와줄 캐릭터가 적합합니다.
불메인딜러라면 물이나 얼음 캐릭터가 되겠습니다.
또는 물이나 얼음을 확산시켜줄 바람 캐릭터가 들어가기도합니다.
호두나 소처럼 피를 깎으며 딜하는 딜러들을 위해 보호막 캐릭터가 들어가기도 합니다.
다만, 퇴장해도 스킬이 남아있지 않다면 서포터로 적절하지 않습니다.
힐러
아직까진 힐러의 속성까지 맞춰서 조합을 짜진않습니다.
불공명(공격력25%▲)을 받을 수 있는 불힐러 베넷이나 버스트힐(파티원전체힐)이 있는 진,바바라,코코미가 선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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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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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마치며..
글을 마치며..
각청 5돌..
예전부터 말도많고 탈도많았던 번개원소...
풀원소 반응은 아직 캐릭터도 많이 없고 연구도 덜되었지만 번개원소가 상향되었다는건 확실합니다.
저도 언젠가 떡상한다는 믿음으로 각청과 미코를 묵묵히 키워온 보람이 생겨서 기쁘네요.
소과금인데도 원치않는 픽뚫과 상시뽑기로 각청이 5돌파나 되어 참 슬펐는데 말이죠..
여튼 이러나 저러나 여러가지 원소를 활용하게 하려는 미호요의 노력이 보이는 업데이트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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