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작된 바람, 바람의나라 연 복귀 후기
다시 시작된 바람, 바람의나라 연 복귀 후기
등대빛의검먼저 제작하려고 미뤄두다가 이제서야 쓰는 후기,
바람의나라 연의 출시일은 2020년 7월 15일이였고, 당시에는 엄청난 유저들이 몰려들었었다. 나도 그중에 한명이였다. 과거의 향수, 그리고 과거의 바람의나라를 기억해서 모바일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어서 들어갔던 유저였다.
물론 개발되기 전부터도 엄청 기대하곤 했었다. 하지만 기대만큼 재밌기도 하지만 문제점도 상당히 많았던 게임이었다. 더불어서 역시 게임사가 돈을 벌기 위해서 과금을 하게끔 만들어야 하는것은 많지만 너무나도 심각한 과금 유도, 그리고 밸런스 등 잘못된 부분이 많아서 얼마 가지 않아? 꽤나 하다가 산적굴 패치 이후에 접게 되긴 했다.
그러고 잠시 연을 잊고 살다가 다시 바람의나라 연이 기억나게 되었고, 디렉터도 바뀌고 '창상세계' 란 키워드로 급격히 변모하는, 흔히 말하는 '갓겜' 이 다시 되었다고 해서 시작을 했다.
원래 캐릭터도 약 200대 레벨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급속 도약' 을 통해 ( 흔히 말하는 하이퍼버닝, 로아의 하이퍼 익스프레스 같은 느낌 ) 600렙으로 바로 점핑할수 있다길래, 캐릭터를 새로 키우게 되었다.
처음 시작할때도 전사로 했고, 무사가 있길래 할까 했다가 그래도 근본 백호참의 타격감을 잊지 못해서 전사로 키웠는데 여전히 만족 중이다. ( PC바람에서는 주술사로 마신까지 했고, 전사도 부캐릭으로 키우긴 했었지만, 어느순간부터 근접전 캐릭터가 모든 게임에서 마음에 들더라.. )
아무튼 급속도약 이벤트에 따라서, 복귀유저에게 컨텐츠 설명이 잘 되어 있어가지고, 이벤트 따라서만 가면 되어서 편했던것 같다. 다만 그럼에도 좀 부족한 점은 있기에 600찍고 뭐하지?! 하는 궁금중이 드는 유저들에게 친절한 유저들이 설명을 써주기도 했다.
급속도약 이벤트! 좋은 보상을 준다
https://www.fmkorea.com/5127865945
( 말고도 게임 : 바람 : 연 탭에 re 검색해보면 1편부터 10편까지 나옵니다! )
공략에 따른대로 우선 환상의섬 사냥을 돌면서 등대빛의검을 맞추는것을 목표로 했다. 현재는 등빛검이 국민무기고, 이후부터는 용무기라던지 천부연검 등 PC바람과는 약간 다르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원작을 따라가는 ( 형태만 따라가는..? ) 모습을 보이곤 있다.
그래도 무과금으로, 소과금으로도 할만하다고 하며 사아알짝 순한 리니지 ( 리니지같은 게임인데 무과금으로 가능하면 갓겜 아닌가..? ) 싶어서 재밌게 즐기고 있다.
어떻게보면 레이드 및 자동사냥 원툴 게임이긴 하지만, 모바일게임이 대체로 자동 돌려놓고 얼마나 성장하는지 흐뭇하게 지켜보면서 하는 게임이 아니겠는가, 손사냥 한시간 하려고 하면 옛날엔 몰랐지만 지금은 또 지칠수 있다. 모 게임 1재획 하는것도 대단하다고 여기는 세상인데.. 지루해서 옆에 드라마라도 안틀면 힘들어서 사냥 못하는 현실에 오히려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는 게임이라고 볼수 있다.
물론 엔드컨텐츠까지 가려면 핵과금이 필요한것도 사실이고, 수 많은 시간을 갈아넣어야 하는건 변함이 없다. 허나 그렇기 때문에 엔드컨텐츠지 갓 시작한 모두가 엔드에 다달았다면 그것 또한 이상한것, 목표는 어떻게보면 커야 한계단 한계단씩 올라가는 재미가 있는것이니까
나 또한 등대빛의검을 만들고, 정령의옷도 만들고, 어느새 650을 넘어서 백두산 입성해서 천부연옷 만들고 하면서 결론적으론 진일신검, 그리고 진'진일신검 끼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엄청 오래걸릴것 같지만 그래도 자사돌려놓았을때 포효검황이나 혈겁만파 쓰는거 보면 나름 재미가있다.
바람의나라 특성상 높은 체력을 기반으로 하는 데미지 느낌, 그런 재미가 있다. 물론 옛날의 300만 검신보다 지금 3천만, 4천만인건 너무 높긴 한데.. 그래도 숫자를 오히려 높여서 시원함을 준 느낌이 아닐까 든다. 요새 다른겜보면 몇억 몇억 그런데 여기는 아직 3~4천만인걸 보면 어떻게보면 너무 과한 인플레이션을 주지 않는것 같기도 하다.
아직 1~2주차 후기밖에 안되기 때문에 더 플레이해보고, 오랜만에 시작했지만 게임 자체가 나름 갓겜으로 변화하고 있고 소과금으로도 한계단씩 올라갈만 한 만큼, 나름 목표잡고 재밌게 플레이해볼수 있지 않나 싶다.그나저나 강화 좀 더 붙어주세요 제발..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