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웅결투 티어표(등급표) & 플레이 공략
안녕하세요 맨독입니다.
오늘 알려드릴것은 전장 영웅 결투 티어표에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릴까합니다.
영웅 결투를 제대로하고 첫 보상을 받은 이후 제 플레이 경험과 상위 랭커분들의 조합을 기준으로 선정한 티어표라는거 미리 말씀드립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웅 결투 티어표
현재 영웅 결투 상위권 분들의 덱입니다. 자주 보이는 얼굴들은 그만큼 사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 결투장에서 자주보이는건 빙염의 폭군 스파이크, 심연의 군주 크리스, 지옥의 군주 크리스, 가 자주 보이는데 보통 그녀석들이 티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결장에서 빠지지 않는 친구들은 바로 4성, 3성 크리스입니다. 크리스들은 현재 세나 오브 크리스라고 할 정도로 사기적인 능력을 보유한 친구들입니다. 3성 크리스는 광역기 뿐아니라 스킬 판정이 사기적이여서 애용하고 4성 크리스 또한 막대한 광역기와 스킬 사용시 무적 상태가 되면서 벽을 보고 플레이 할 수 있는 친구입니다.
특히 이 크리스들이 사용되는 이유는 특수기 때문인데요. 크리스는 낙법을 보유하고 있어 스파이크나 안시에게 뛰워지더라도 생존할 수 있어 딜 생존 모두 유용한 영웅입니다.
이외 낙법기로는 여포가 존재하는데요. 여포는 각성 이후에 낙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크리스 보다 상위버전이라고 생각이 드는게 낙법 이후에는 10초 동안 디버프 면역 효과를 받습니다. 다만 각성 시키기도 힘들고 스킬 셋이 그리 좋다는 느낌은 없어서 여포보다는 크리스를 사용하는 것 같네요.
원거리 딜러로는 스파이크와 레이첼, 태오가 있습니다. 그중 1위는 스파이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파이크의 3번째 스킬 명중 시 한방에 적을 보낼수 도 있고 최소 2/3피를 깍을 수 있는 사기적인 스킬로 넉백 OR 기절 시킨 이후에는 확정적으로 맞출수 있는 만큼 현재 결장에서 가장 많이 보이고 3번째 스킬을 누가 잘 피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나뉘기도 하는 편입니다.
그 밑으로는 레이첼과 태오도 자주 보이는 편인데요. 스파이크의 평타는 느려서 맞추기 힘든 반면에 레이첼과 태오는 평타가 좋고 장판기가 있어서 도망가면서 평타를 사용해 상대 피를 갉아먹는 플레이를 자주하는데 잘못 맞는다면 한번에 훅갈수도 있는 무서운 원딜이니 잘피해서 플레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절이 있는 세인과 아일린도 현재 자주 사용되는 편입니다. 특히 아일린은 원거리 딜러 + 기절이 있고 기절 맞추는 난이도도 어렵지 않은 편이라 특히 자주 사용되는 편입니다. 두 영웅은 기절을 보유하고 있고 지러 해제 특수기가 있는 영웅도 별로 없는 만큼 현재까지는 막을 방법이 없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재 3성 가장 가성비 좋은 영웅 결투 1위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본을 두개 가지고 있으며 스킬 사용시 경직, 밀치기, 넘어짐 면역을 가지고 있는 만큼 결투장에서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있는 영웅입니다. 특히 3성이라는 점이 상당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으니 갈지말고 꼭 챙겨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린또한 3성인데 현재 사기적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영웅입니다. 힐부터 보호막 그리고 장판으로 상대에게 지속적인 경직을 주며 평타를 칠때 후딜이 없어서 움직이면서도 평타를 칠수 있고 딜도 제법 준수한 편인데요. 특히 특수가기 피가 없을때 사용이 가능한데 에어본일때도 사용이 가능하며 일시 무적이 있어서 크리스 대신해서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제이브입니다. 원거리 딜러들에게 부기가 정말 좋고 상대 스파이크나 아일린, 크리스가 나왔을때 주요 스킬을 3번째 브레스를 이용해 회피가 가능 첫번째, 두번째 스킬은 경직 면역과 보호막을 얻고 상대방을 넉백시키기 까지 해서 자주 애용하던 친구입니다.
철벽 수호자 루디도 종종 보이는 편인데 단단하고 방어도 많아서 초반 스킬들을 받아내기 좋은 친구입니다. 루디 사용에 익숙하시다면 한번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제가 조금 전 까지 사용하던 덱으로 제이브, 스파이크, 크리스 그리고 제이브 영웅무기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제이브 영웅 무기와 제이브를 통해 벽을 보는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돌진을 이용해 상대를 몰아넣고 넉백 이후 찍기를 이용해 한번더 넉백 맞약 실패한다면 제이브로 바꿔서 반복 이후 넉백 성공 시 스파이크 3번째 스킬로 폭딜 이후 남은 피는 크리스로 마무리하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그리고 상대 아일린이나 스파이크가 나올때나 버스터를 사용할때는 제이브와 제이브 영웅무기 3번째 브레스를 이용해 무적으로 회피하는 식으로 플레이하는데요.
초반에는 제이브 넉백이후 찍기를 잘피하는 분들이 많이 없으셨는데 골드2로 올라와서 그런지 너무 잘피하셔서 현재는 제이브에서 세인으로 교체한 상태입니다. 세인으로 교체한 이후에는 제이브 영웅 무기 달리기 넉백 이후 세인 스턴 -> 스파이크 3번째 스킬로 플레이하는 편인데요. 확실히 제이브 보다는 맞추기가 쉬워서 보다 괜찮은 것 같기도 합니다.
아직 한달도 되지 않은 게임이라 보다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오늘은 제 경험에 따라 이렇게 티어표에대해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