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2023년 3월 14일: 3월, 님로드시즌 풀다운 소식 공개

마블스냅에선 카드풀 개념이 있고, 4풀 5풀 카드는 얻기 힘들다. 특히 5풀은 상자깡으론 거의 로또당첨급이고 거진 6000토큰 주고 사야하는 수준이라고 보면된다.

매달 카드 풀다운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에 내려오는 카드들은 오르카, 음바쿠, 아투마, 자부, 사우론, 섀도우킹, 샤나, 대즐러이다.

카드들 사용처 및 티어를 평가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물론 필자의 주관적인 평가.

1. 오르카: 3풀 똥카드 추가. 버프받지않는이상 안쓰일듯. 조건에 비해 너무 구리다.

2. 음바쿠: 처음에는 구리다 말 많았는데, 의외성이 생각보다 괜찮고 세레브로덱이나 록조덱 등 생각보다 파츠로 써먹을 일이 있어 나쁘지 않음.

3. 아투마: 조건이 좀 까다롭고, 매그니토 저격도 당한다는 단점이 있긴한데.. 제로, 베놈 등이랑 연계해도되고 프로페서, 아머 등으로 잠그어서 못죽이게 하는 방법도 있어 괜찮음.

4. 자부: 이전 시즌패스카드. 만오천원짜리라고 보면 된다. 초창기 파워는 아니지만, 4코 쓰는 덱에서 아주 좋은 보조역할을 해준다. 있으면 두고 두고 씀.

5. 사우론: 통계상 평균 습득큐브량이 젤 많은 덱의 핵심파츠. 슈리제로덱이랑 비슷한데 에보니모같은 카드의 디매리트를 지워 깡파워로 깜짝 스윙이 가능하다. 노잼이라는거 빼면 좋은 카드.

6. 섀도우킹: 태스크마스터, 베놈같은 버프먹여 스윙하는 카드들 카운터 테크카드로 나온 애인데, 일단 현시점 기준으론 너무 무겁고 이거 활용하기 쉽지 않음. 그냥 깡파워가 세거나 지속카드가 많아가지고.. 애매해서 버프받을듯.

7. 샤나: 나머지 구역에 1코 랜덤카드 하나씩 뿌리는건데, 자리차지도 많이하고 에보니모같은 트롤카드가 나오기도 해서 활용하기 쉽지 않음. 아직 연구가 더 필요해보이고, 그래도 안쓰이면 버프할듯.

8. 대즐러: 아마 버프받지 않을까 생각되는 카드. 얘가 풀다운되면 4풀 꽝카드가 추가되는거라고보면 된다. 조건에 비해 매리트가 너무 구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