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뭇 산의 그림자 결정 아래에서 각문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뭇 산의 그림자 '결정 아래에서' 각문 공략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마신 임무를 다 깨고 어떤 월드 임무부터 진행할까 고민하던 중, 지도에 수락 대기 표시가 떠있는 걸 보고 '뭇 산의 그림자'부터 공략해 보게 되었습니다!
나타 지역으로 가서 지도를 펼치면 유황 결정 지맥 쪽에 파란색 월드 임무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곳이 퀘스트 수주 위치입니다.
근처로 가면 이름 모를 NPC가 떠돌아다니고 있는데요. 대화를 걸어주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전에 바로 옆에 있는 워프 포인트도 활성화해 주세요!
원신 뭇 산의 그림자 결정 아래에서 공략
NPC의 이름은 티투입니다. 티투는 메아리 아이 출신으로, 여기서 커다란 돌기둥을 돌보고 있는데요. '그림자 바늘'이라고 불리는 이 돌기둥 아래에는 심연의 기운이 잠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그림자 바늘'에 문제가 생겼다고 하는데, 플레이어가 도와줘야겠죠?
첫 번째
그렇게 티투를 따라 '그림자 바늘' 쪽으로 향하는 여행자 일행. 우선 빛새김 각문과 상호작용 후, 산룡에게 빙의하여 각문 복구에 도전합니다.
곳곳의 투명 결정체를 일반 공격으로 부숴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심연이 방해할 때는 균열로 진입하여 기믹을 해결해야 합니다.
빠르게 진행하지 않으면 실패로 돌아가 다시 도전해야 하니 원소 전투 스킬(E 키)을 활용하여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부 완료할 즘에는 수계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이때는 Q키를 꾹 눌러 빙의에서 벗어나 기존 캐릭터들로 빠르게 처치해 줍니다.
두 번째
다음 '그림자 비늘'로 갈 차례입니다. 가는 길에 출구가 막혀 있는데, 이건 바위를 깨트려주면 열립니다. 이후 지하 워프 포인트도 활성화해 줍니다.
다음 각문과 상호작용을 하면 이번에는 흩어진 각문을 되찾아야 합니다. 목표 위치로 쭉 가서 균열로 진입한 뒤, 산룡으로 빙의하여 안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안쪽으로 가면 츄츄족이 있는데, 가까이 가서 상호작용 몇 번 해주면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땅이 푹 꺼지게 되는데 조심히 아래로 내려가 주세요.
이제 더 깊은 지하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산룡에서 수룡으로 빙의 대상을 교체해 준 뒤 우클릭 키를 꾹 눌러 쭉쭉 헤엄칩니다.
각문을 겨우 찾았지만 갑자기 물이 차오르고 마는데요. 오른쪽 이미지 미니맵 위치를 참고하여 땅으로 올라가면 츄츄족과 레버가 보입니다. 츄츄족이 레버를 당겨서 물이 차올랐던 모양이네요. 츄츄족을 처치해 준 뒤 레버를 다시 작동해 줍니다.
그러나 레버가 고장이 난 것 같습니다. 다른 통로가 있는지 찾아봐야겠군요. 우선 다시 수룡으로 변신하여 앞쪽 동굴로 쭉 들어가줍니다. 이곳에서 왔다 갔다 하면 물이 확 빠지는데, 여기로 들어가면 각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후 흐르는 영혼길을 따라 원위치로 돌아가 주세요.
다시 산룡에 빙의하여 봉인 의식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번 거는 첫 번째 기믹보다 어렵긴 하더라고요. 중간중간에 바닥이 계속 꺼져서 투명 결정체를 잘 찾아야 합니다.
세 번째
이제 마지막 '작은 그림자 비늘'을 찾으러 갈 차례입니다. 이번에도 산룡에 빙의해 이동하면 됩니다. 몬스터들이 등장할 때는 기존 캐릭터로 싸워주시면 됩니다.
이때 갑자기 '바위의 고향'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지하가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아래로 쭉 내려가서 각문과 상호작용합니다. 이곳에는 워프 포인트도 있으니 꼭 활성화해줍시다. 여담이지만 맵이 되게 멋있더라고요.
가는 길이 좀 까다롭긴 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움직여도 도착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수계 사냥개들이 등장하는데 전부 잡아주세요. 이어서 고체 열소 결정체를 파괴해야 되는데 전 카치나 스킬로 부쉈습니다.
그 다음 보라색으로 빛나는 각문의 파편을 같은 방법으로 찾아주시면 됩니다.
잠든 자에게 안식을
마지막으로 전사들에게 안식을 가져다준 다음 대화 몇 번만 나눠주면 퀘스트는 클리어 됩니다. 전 귀찮아서 대화는 대충 넘겼네요.
지금까지 원신 뭇 산의 그림자 결정 아래에서, 각문 공략을 다뤘습니다. 은근 시간이 오래 소요된 것 같네요. 나머지 나타 월드 임무도 후딱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