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일러스트레이션페어 V4(부일페 BIF) 후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APEC로 55

안녕하세요!

2023 K-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K.IF) 이어서, 이번 2023 부일페(부산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도 다녀왔어요. 부일페는 처음이라서 무척 기대가 되었어요. 기대한 만큼 정말 재미가 있었어요. 저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느라 정말 재미있었어요. 부일페는 오늘 9/7 목요일부터 9/10 일요일까지 열려요. 일러스트, 만화, 그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추천드려요. 그림보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았어요.

저는 모바일 초대장을 받아서 부일페에 참가했어요. 그래서 표를 구매하지는 않았어요. 일러스트 페어 같은 경우 사전에 예매를 하시면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벡스코는 제 1전시장과 제 2전시장이 있는데요. 부일페는 제 2 전시장(신관)에서 열리고 있어요. 제 1 전시장에서는 커피쇼가 열리는 것 같았는데, 저는 시간이 없어서 못 갔어요. 이번 주말에 다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4A~E홀 까지 부일페 장소인데요. 표를 받으려면(팔찌 형식이에요) 초대권 등록 확인을 해야 해요. 입구를 못 찾아서 스태프 분께 여쭤봤어요. 2전시장 입구에 들어가서 오른쪽에서 표를 받고, 왼쪽 끝에서 입구를 찾아 페어를 구경하시면 되어요.

입구에서 부일페 브로슈어를 받을 수 있는데요. 다양한 일러스트레이터분들이 참여하셨어요. 지난번 K- 일페보다 더 많은 부스가 있었어요. 부스들도 깔끔하고 질서정연했어요. 정말 감탄했어요. 꽤나 규모가 큽니다. 저는 오후 4시 넘어서 페어 마감시간 20분 전까지 계속 구경했어요. (페어 종료시간은 오후 6시에요.) 돌아보는데 꽤나 시간이 걸리니 편하게 천천히 둘러보세요. 저는 시간이 허락한다면 두 번 정도 홀을 돌아다니면서 구경하고 싶었는데 그렇게 하지를 못했네요.

부일페에는 다양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부스에서 다양한 굿즈들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곳곳에 전시해 놓은 부스들이 있어서 정말 즐거워요. 카페테리아도 있어서 커피나 음료를 드시면서 쉴 수도 있어요.

이번 부일페에서는 NFT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있는데요. 정말 재미있어요. 꼭 해보세요. 저는 참여해서 선물을 받아왔어요. 홀이 넓고 길지만, 이 이벤트에 참여해서 더 좋았답니다.

* 이 스탬프 투어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어야 참여할 수 있어요.

NFT 스탬프 투어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I48 부스에 가신 후, 이벤트 참여하겠다고 말씀하세요. 스탬프를 총 3개 받아야하는데요. 천천히 순서대로 부스를 구경하다보면 이벤트 부스가 보이니 걱정마세요.

첫번째 스탬프는 부일페 계정 팔로우하기인데요. 저는 이미 계정이 팔로우 되어 있는 상태여서 스탬프를 손쉽게 얻을 수 있었어요. 미리 부일페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가세요! (스태프분께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배려해주셨어요)

부스 뒷쪽에는 다양한 전시 부스들이 많은데요. 2023 해상도시 부산은 어떤 모습일지 더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뽑힌 수상작들 전시가 되어있어요.

또한 이번 부일페는 해외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들도 함께하였는데요. 네번째 글로벌 일러스트레이션 특별전도 마련되어 있어요. 방콕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20분의 작품들도 볼 수 있어요. 다양한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일러스트 옆에는 QR 코드가 있어서 카메라를 갖다대면 아티스트의 정보를 볼 수도 있어요.

작가님들의 부스는 저작권이 있어서 사진을 찍지는 않았어요. 부스를 돌아다니다가 잠시 자리를 비우신 작가님들도 계시는데요. 귀여워서 찍었어요. 저는 팔로우를 하고, 스티커를 가져왔어요. (이 작가님 부스 다시 가고싶었는데 ㅠㅠㅠ 다시 못가서 너무 속상해요.) 흑흑

여러분들은 한번 빠르게 쓱 - 홀을 둘러보시고, 맘에 드는 작가님들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저 같은 경우, 마음에 드는 작가님은 인스타 팔로우를 했어요. 계속 작품을 보고 싶어서요. 그리고 굿즈를 구매하기도 했어요.

작가님 귀여워요 흐헤헤헤(귀여워서 요건 첨부합니다!)

자 다시 스탬프 투어를 가볼까요? 드디어 2번째 스탬프 투어에요.

운명의 작가님을 찾아서 미션을 완료해야 해요. 부스에서 뽑기통을 굴려서 나온 종이에 쓰여진 작가님 부스로 가면, 작가님 싸인을 해주십니다. 이 카드가 참 좋아요. 뭔가 특별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새로운 작가님을 알아가는 좋은 이벤트라고 생각해요.

작가님을 찾아가서 종이를 드리면 싸인을 해주셔요. 작가님의 인스타를 팔로우 하고 스토리를 공유하면 되어요. 그리고 다시 두번째 행사 부스로 돌아가면 스탬프를 주셔요.

드디어 마지막 부스네요!

부일페를 즐기는 방법을 적어서 사진을 찍으시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를 해주시면 마지막 스탬프를 주셔요. 그리고 바로 옆에 있는 확인 부스에 가서 모은 NFT를 보여주면, 선물을 주십니다.

이벤트 참여 후, 받은 선물이에요!

스태프 분께서 BIF 스티커와 키링 중 무엇을 선택하겠냐고 여쭤보세요. 저는 키링을 골랐어요. 선물로 키링 또또는 스티커 , 부채, 노트를 받을 수 있어요.

거의 부스 끝부분에는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들이 있답니다. 저기 보이는 거울에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저는 사진을 찍었는데 참 마음에 들었답니다. 저는 혼자가서 찍어줄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세워진 캐릭터들과 사진을 못 찍었어요. 거울로 대신했네요 하하하

비트윈더페이지스 부스도 있는데요.

다양한 독립출판 부스가 있어요. 정말 좋은 책들이 많으니 꼭 가보세요.

독립 출판 책들도 사고 싶었는데, 사전에 계획한 예산 범위 내에서 굿즈를 다 사버려서 책을 못 샀어요. (흑흑)

마지막으로 제가 산 굿즈들이에요. 받은 굿즈들도 있어요. (작가님들 부스 돌아다니시면서 인스타 팔로우 하시면, 스티커를 주시는 분들이 많으시니 참여해보세요.)

정말 마음에 드는 굿즈들이에요. 집에 스티커가 더 많아졌어요. 후후후 스티커를 자주 써야겠어요.

* 알려드려요! *

부일페(BIF)를 즐겁게 즐기는 법

하나. NFT 스탬프 투어 참가하기

(인스타그램 계정 필요)

둘. 다양한 부스들을 천천히 살펴보고 한 번 더 둘러보기(그 이상도 좋아요!)

셋. 각 부스에서 뽑기를 즐겨보세요.

(뽑기는 천원에서 이천원도 있어요. 저렴하게 굿즈를 획득할수 있어요.)

넷. 좋아하는 작가님 인스타 팔로우하기

다섯. 작가님들 팔로우하고 스티커 받기

여섯. 각 부스에서 하고 있는 이벤트 참여하기

(기업체 부스에서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