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케어 군주, 암흑기사 좋아졌네 이벤트 정리 까지

꾸준히 클래스 케어를 진행중인 리니지M에 지난 2월 9일 또 하나의 반가운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몇몇 직업들의 부가적인 개선이 또 한번 진행된 것인데요. 특히 군주 / 암흑기사 / 요정 / 총사 / 마법사를 육성 중이시거나 주목 중이신 분들이라면 더욱 이번 소식에 귀를 기울이고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간단히 각각의 변화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리니지M의 핵심 클래스 군주입니다. 특히 이번 케어에서 가장 많은 변화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근거리 / 원거리 회피력을 증가시키며 피격 시 범위형 지속 회복 효과 발동 효과가 있는 임페리얼 아머라는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강화 시 패시브 스킬 타입으로 변경되며 회복 효과의 회복량과 범위가 증가하게 됩니다. 트루 타겟 / 컨트롤 오라 / 임페리얼 배리어 상향도 진행되었으며, 전반적으로 생존 능력 상당히 높아졌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뒤를 이어 꽤 오랜 시간 침체기를 맞고 있었던 암흑기사 역시 큰 변화를 선보이는 중입니다. 다크 크리티컬의 근거리 치명타 증가, 다크 언데드의 스킬 쿨타임 감소, 다크 아이의 적 탐지 시 치명타 옵션 추가, 다크 소울의 치명타 시 HP 흡수 옵션 추가, 리미트 커버 지속 시간 증가 등 정말 상당한 상향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확실히 그간의 평가와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말씀드린 것처럼 마법사 / 요정 / 총사도 클래스 케어가 진행되었습니다. 마법사는 턴 언데드의 강화형 패시브 스킬 턴 언데드(에이션트)가 추가되어 스킬 적중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앱솔루트 배리어도 상향 되었으며 이외에도 요정, 총사의 여러 스킬 개선도 진행되었으니 꼭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만과 신념의 탑 밸런스 개선도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오만의 탑 9~10층 그리고 신념의 탑 1층에서 더욱 쉬운 성장이 가능해졌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 합니다. 경험치 획득량 자체가 증가했으며 오만의 탑 9층과 10층에서 사냥을 어렵게 만들던 불멸의 해골 기사 / 오만한 서큐버스 퀸 몬스터 개체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몬스터의 개체 수는 증가하며 더욱 쾌적하게 더 많은 경험치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신념의 탑 1층의 제라키엘 그리고 2층의 코아쿡에게 투명 감지 속성이 적용되었습니다. 둘 다 선공 몬스터로 신념의 탑 1, 2층은 조금 더 사냥이 까다로워질 수 밖에 없겠죠. 근거리 /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 무시와 PVP 대미지 리덕션 관련 1층 신규 아이템 컬렉션도 추가되었으니 열심히 완성해볼 수 있도록 합시다.

새로운 이벤트도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가 정말 얼마 남지 않은 상황. 13시 5분 그리고 21시 5분 하루 두 번 마법사의 연구실에 발렌타인 케이크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60레벨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며, 발렌타인 케이크 처치 시 발렌타인 모래시계 상자와 민트 초콜릿을 얻을 수 있는 ‘마법의 발렌타인 상자’를 획득하게 됩니다. 발렌타인 모래시계는 1시간동안 특수 던전의 경험치 획득량을 100% 증가시켜주니 유용하게 활용하시는 게 좋겠죠.

뿐만 아니라 이벤트 보상으로도 초콜릿 주머니가 지급되며, 사용 시 랜덤으로 민트 초콜릿을 3~5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제작이 시작되어 이 민트 초콜릿으로, 현재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 / 상급 마법인형 뽑기권 / 상급 변신 뽑기권 / 수련의 서 선택 상자 / 명예 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해야할 건 바로 마법의 발렌타인 초콜릿(이벤트)입니다.

새로운 이벤트 컬렉션이 추가되었습니다. 3월 10일까지 유지되는 발렌타인 초콜릿 컬렉션으로 꽤나 쏠쏠한 옵션들을 챙길 수 있습니다. 대미지부터 물리 / 마법 방어력, HP와 무게 보너스 등 꾸준히 민트 초콜릿을 모아 마법의 발렌타인 초콜릿 제작에 도전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파티 던전 오림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2배가 되는 이벤트도 2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경험치부터 아데나, 오림의 전리품 상자까지 2배로 획득할 수 있으니 열심히 도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오림의 일기장을 열심히 모아 상위 장비 제작까지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그림리퍼 소식을 또 빼놓을 수 없겠죠. 현재 85레벨 이상을 달성한 유저는 총 250명, 점점 새로운 콘텐츠 오픈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이제 500명 달성 시 잊혀진 섬, 해적섬과 함께 아이템 컬렉션 일부 그리고 팔찌가 오픈 됩니다. 점점 더 성장에 가속이 붙고 있는 듯 하니 조만간 85레벨 500명 달성 소식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군주 / 암흑기사 / 요정 / 총사 / 마법사의 클래스 케어부터 발렌타인데이 이벤트까지. 이번에도 리니지M에 꽤나 풍성한 소식들이 공개된 듯 합니다. 이번 스킬 개선으로 또 한번의 큰 변화가 찾아올 것 같은데요. 이번에 케어를 받은 이들의 앞으로의 모습을 기대하며 그럼 여기서 이만 이야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