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겨울 이벤트 Part 2. 가이드

Part 2. 의 주인공은 이브이네요.

이번 이벤트는 2022년 12월 23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022년 12월 31일 오후 8시까지 진행됩니다.

이브이 친구들이 새로운 모자를 쓰고 등장합니다. 거기다 리본장식을 한 코고미도 툰베어로 진화시킬수 있게 됩니다.

요즘 이렇게 특별한 의상을 입은 포켓몬들을 진화할수 있게 만들어주는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선물을 40개까지 보관이 가능한 것은 Part 1. 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시간제한 리서치를 완료하면 리워드를 선택할수 있게 되는 부분은 새롭네요.

개인적으로는 별의모래 보너스를 선택하고 싶네요. 요즘 별의모래가 정말 많이 모자라서..

이번 주말, 2022년 12월 24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022년 12월 25일 오후 8시까지 동안에는 보너스가 몇가지 더 주어집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 행운의교환! 부분은 조금 애매합니다. 영문으로 봐도 그렇고 외국 친구들 커뮤니티를 살펴봐도 그렇고 아직까지 이게 정확히 무슨 뜻인지 제대로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나이언틱은 알고 있을까요..?

원래 이 보너스는 2016년산 포켓몬을 갖고 있는 사람 중에서 아직 반짝반짝 포켓몬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2016년산 포켓몬을 교환했을때 10마리까지 확실하게 반짝반짝 포켓몬이 되는 효과였습니다.

그러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전혀 의미가 없는 것이었죠.

그게 10마리에서 15마리로 늘어난다고 해서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왜 이걸 새로운 보너스라고 내놓은 걸까요.

자세한 부분은 실제로 이벤트가 시작된 이후에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히스이지방 크레베이스 레이드 데이도 열립니다.

2022년 12월 2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레이드 이벤트가 항상 그렇듯이 무료 레이드 패스가 5장 주어집니다.

한번에 다 주는것은 아니고 하나를 쓰면 다시 하나를 받을수 있습니다.

3성급 레이드인데다가 히스이지방 크레베이스가 강철타입과 격투타입에 이중약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레이드 자체는 매우 쉽습니다. 색이 다른 히스이지방 크레베이스를 얼마나 잡을수 있을지가 관건이죠.

이런 레이드 데이 이벤트에서는 보통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올 확률이 1/10인데, 그래도 안나오는 사람은 안나옵니다..잘 나오는 사람은 한두판만에 나오고요.

잡고 싶은게 많네요. 저도 아직 색이 다른 꽁어름을 잡지 못한데다가 저런 귀여운 모자를 쓴 이브이를 놓칠수도 없으니까요.

대굴레오와 노라키의 장식이 사라진건 조금 아쉽습니다. Part 2.에서는 걔네들은 안풀어주나 봅니다.

성능만 따져본다면 눈쓰개, 대굴레오, 꾸꾸리가 압도적입니다. 다들 아주 강력한 포켓몬들이죠.

아마루스가 여기 있었네요. 얼음타입인데도 만날수가 없어서 많이 아쉬웠죠. 요즘 배틀리그에서 핫하기도 하고요.

레이드

1성은 크게 볼것이 없습니다. 그나마 가라르 달막화 정도? 야생에서 안나오니까요.

3성에는 홀리데이 글레이시아가 계속 나오는군요. 다행입니다. 저도 색이 다른 이 글레이시아를 잡아보고 싶어요.

하지만 성능을 고려한다면 라프라스가 가장 좋습니다. 배틀리그에서 자주 사용되니까요.

전설 레이드에서는 큐레무가 돌아옵니다.

그것도 전용기술인 ‘얼어붙은세계’와 함께 말이죠.

얼어붙은바람의 상위호환인 기술로 벌써부터 얼마나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마스터리그에서 꽤나 쓸만할거에요.

메가 레이드에서는 메가 얼음귀신이 계속해서 등장합니다. 첫 등장이니 오래 나오는것 같네요.

얼음타입 포켓몬 중에서는 최상위권으로 메가 눈설왕과 함께 단 둘뿐인 얼음타입 메가진화 포켓몬입니다. 에너지 200은 모아서 도감등록 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필드 리서치는 야생이나 알에서 나오는 포켓몬들과 거의 비슷합니다. 그나마 눈에 띄는 부분은 루주라 정도네요. 평소에는 상당히 보기 어렵죠. 성능은 별로입니다.

여러모로 주목할만한 것이 많은 이벤트입니다.

특히 이브이를 다 진화시키려면 열심히 잡아야 할것 같네요. 모두들 화이팅입니다!